나트랑 날씨 : 오늘은 여행하기 좋은 날씨일까?

나트랑 날씨에 관하여

 간단하게 설명하면, 베트남 남부에 위치한 나트랑의 날씨는 베트남 최고의 휴양지 답게 [몬순 기후]의 영향을 그다지 받지 않는 도시입니다. 

베트남 남부지역 대부분의 날씨는 6개월은 우기가 6개월은 건기가 지속됩니다만, 나트랑 날씨는 10월 – 12월을 제외하고 1년 내내 따뜻하고 온화한 날씨입니다.

나트랑 여행은 언제 가는게 좋을까?

 나트랑을 1년중에 300일은 맑은 날씨를 보이기 때문에, 언제든 방문하기 좋지만 그 중에서 가장 좋은 시기는 3월 – 4월 구간입니다. 

나트랑은 날씨에 비해서 굉장히 바람이 적게 부는 특징이 잇습니다. 특히 5월 – 7월은 1년 중에 가장 바람이 적게 부는 시기이기때문에 덥다고 느끼실 수 있습니다.

그래프로 설명하는 나트랑 (나짱) 날씨

나트랑 날씨 나짱 날씨

나트랑 날씨 연간 기온 출처 : worldweatheronline

위으 그래프는 worldweatheronline에서 제공하는 12년간의 나트랑의 최고기온과 최저 기온입니다. 5월부터 9월까지가 제일 더운 시기이며, 이후 10월부터는 짧은 우기에 접어들면서 기온이 낮아집니다.

나트랑 날씨 나짱 날씨

나트랑 날씨 연간 강우량 출처 : worldweatheronline

위는 나트랑의 강우량 그래프입니다. 9월부터 우기가 시작되어 12월까지 비가 옵니다만, 집중적으로 비가 오는 달은 10월과 11월 입니다. 이 시기에는 비가 약 200mm 오기때문에 나트랑 여행이 지장이 있으실 수 있습니다.

베트남 남부의 우기는 한국의 장마처럼 몇일 연속해서 계속 비가 내리지 않습니다. 하루에 한두차례, 짧고 강한 비가 내립니다. 여행에 큰 지장을 주지는 않습니다만, 나트랑 여행은 해변이 큰 관광지 중 하나이므로, 우기에 방문하실 경우에는 미리 날씨를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