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랏 날씨 : 월별 날씨 설명 및 준비물 소개

달랏 날씨에 관하여

달랏 날씨는 베트남 남부에 있는 타 도시와는 다르게 특이한 날씨를 보이는 도시입니다. 해별 1,500미터의 고원지대에 자리잡고 있어 상당히 선선하고, 푸근한 날씨를 보여주는데요, 계절에 따라서는 패딩(혹은 두께감 있는 외투)가 필요할 정도로 추워지기도 합니다.

이번에는 달랏의 날씨를 그래프를 통해 자세하게 설명하겠습니다

월별 달랏 날씨

[av_image src=’http://vietnamguide.co.kr/wp-content/uploads/2015/01/chart-558×372.jpeg’ attachment=’4266′ attachment_size=’medium’ align=’center’ animation=’no-animation’ link=” target=” styling=” caption=” font_size=” appearance=”][/av_image] 

위의 그래프는  Worldweatheronline 에서 제공하는 2000년 – 2012년까지의 12년간의 평균 기온입니다.

그래프를 통해 월별 최고기온 및 최저기온을 쉽게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우선 달랏의 계절을 아래처럼 두 계절로 나누어 한국 날씨와 비교해보았습니다. 

  • 11월 – 4월  : 겨울
  • 5월 – 10월 : 초가을

달랏의 11월 – 4월은 한국의 겨울 날씨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런데 주의하실 것은 최고기온과 최저기온의 차이가 심하게 나는 시기(약 14도)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낮에는 덥다고 느껴, 옷을 얇게 입으실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저녁만 돼도 기온이 매우 떨어지며, 밤에는 춥다고 느끼실 겁니다.

이 시기에 달랏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은 반드시! 두꺼운 옷을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패딩을 준비하셔도 됩니다. 심지어 현지 베트남 사람들은 입기도 합니다. 

달랏 날씨 5월에서 10월

이 시기의 날씨는 한국의 초가을과 비슷합니다만, 다른 점은 비가 내리는 우기입니다.  아래의 그래프를 통해 자세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av_image src=’http://vietnamguide.co.kr/wp-content/uploads/2015/01/chart-1-558×372.jpeg’ attachment=’4269′ attachment_size=’medium’ align=’center’ animation=’no-animation’ link=” target=” styling=” caption=” font_size=” appearance=”][/av_image]

평균 최고기온은 25도이며, 최저기온은 18도로써 약 8도의 차이가 납니다. 특히 비가 종종 내리기 때문에 체감온도는 더 낮게 느껴지실 수 있습니다.

이 시기에 달랏을 여행하시는 분들은 긴 팔, 긴 바지는 꼭 가져가셔야됩니다. 이외에도 바람막이나 약간 두께감이 있는 외투를 가져가시면 좋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