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다낭 날씨 : 다낭을 방문하기 좋은 시기는 언제?

베트남 다낭 날씨는 어떨까?

베트남의 중부를 대표하는 도시이자, 우리나라 사람이 가장 많이 방문하는 베트남의 도시인 다낭은 날씨를 크게 2계절로써 우기와 건기로 나눌 수 있습니다.

아래의 그래프는 BBC Weather에서 제공하는 10년간 다낭 날씨의 통계입니다. 그래프를 통해 베트남 다낭 날씨를 자세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래프의 윗선은 최고기온, 아래는 최저기온, 바는 강우량을 의미합니다.

다낭 여행 다낭 날씨 다낭 관광 다낭

BBC WEATHER

다낭을 방문하기 좋은 시기는?

다낭을 방문하기 가장 좋은 시기는 1월 – 5월입니다. 그래프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1월 – 5월 구간은 매우 쾌청한 날씨를 보여줍니다. 이 시기의 다낭 날씨는 하늘은 맑고 쾌청하며 습도는 낮고 기온도 적정해 여행하기에 딱 좋은 날씨입니다.

6월부터 8월까지는 기온이 상승하기 시작해 한국의 무더운 여름 날씨와 비슷합니다. 이후 9월부터는 월 500 – 1000mm의 비가 내리는 우기가 본격적으로 시작되기 때문에 여행 지역에 따라 어려움을 겪으실 수 있습니다.

다낭의 우기는 한국의 장마처럼 비가 며칠 동안만 집중되어 내리는 것과 다르게 한 달, 두 달 내내 비가 옵니다. 그러나 하루에 오는 비의 양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20분에서 1시간 사이의 시간 동안 갑자기 많은 비가 내리므로, 우산 혹은 우비를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다낭 날씨의 구분

다낭은 크게 건기와 우기로 나누어 지지만, 건기와 우기의 시기는 아래와 같이 구분할 수 있습니다.

  • 건기 : 2월 – 7월까지
  • 우기 : 8월 – 1월까찌

7월과 8월이 가장 더운 시기인데, 이때는 최고 기온이 38도까지 상승합니다. 반면 12월과 1월은 가장 시원한 시기로 평균 최고기온은 25도, 평균 최저기온은 20도 정도입니다.  이상 베트남 다낭 날씨를 설명하였습니다. 다낭을 방문하시기 전에 시기에 맞춰서 옷을 준비하시길 추천합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