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치민 호텔 : 어느 지역으로 정해야 될까??

호치민 호텔 어디로 정할까?

호치민 호텔을 정하기 위해서 아고다(Agoda)등 숙소를 예약할 때, 제일 큰 문제점은 자기가 정한 숙박 업소가 위치한 곳이 어떤 지역인지 모른다는 거에요.

저렴하고 좋은 호텔을 발견하고 예약했더니, 중심가에서 굉장히 거리가 먼 곳인 경우도 있고요, 때로는 예약을 했더니 주변 지역이 너무 시끄러워서 불편했던 경험이 있으실 거에요.

호치민 호텔 지역 분류

호치민은 크게 구역을 군(District)으로 나누고 있어요. 이 구역에 따라 1군, 2군, 혹은 Binh Thanh군 등으로 불러요. 한국으로 따지면 ~구 정도 된다고 보시면 되요. 호치민의 관광지는 대부분 1군에 위치해 있어요.

물론 인접한 다른 군에 숙박을 정해도 되지만, 이동이 편하고 여행객들이 많이 찾는 1군을 기준으로 설명할게요. 군은 굉장히 큰 단위기 때문에, 위치를 설명할 때는 군을 이용하기 보다 길(도로 명)을 주소로 이용하고 있어요. 여행시는 무조건 1군 (디스트릭 1)으로 선택하시면 되요.

15일 이내 단기간 여행시 숙박 추천

아래 소개할 지역들은 서로가 매우 가까워요. 걸어서 갈수 있는 거리이고, 택시를 타도 5~10분내에 도착해요. 그러니 원하는 가격대에 적합한 호텔이 있다면 아무 지역이나 선택하셔도 되요. 

아고다에서 디스트릭트 1을 선택하시고 오른쪽 상단의 지도보기를 클릭해보세요. 그 지도를 바탕으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1군 : 팜응우라우/ 타이발로

호텔 호치민 호텔 호치민 여행 호치민 숙소 호치민 팜응우라우/ 타이발로는 1군에 있는 길(도로 명)이에요. 국내에는 데탐거리로 잘 알려져있어요. 이 길 주변을 여행자거리라고 부르며, 주로 배낭여행객을 위한 저렴한 호텔들이 모여있어요.

1성에서 3성까지의 호텔들이 많으며 최저가격은 약 1일/1만원 부터 시작해요. 공항에서 택시로 15만 동(약 7,500원) 정도 필요해요. 여행자거리는 장점도 많지만 단점도 많은 지역이에요. 이 지역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호치민 여행자거리에 관해서 글을 참조해주세요.

1군 : 동커이/ 응후엔 후에

호텔 호치민 호텔 호치민 여행 호치민 숙소 호치민

동커이/응후엔 후에 지역은 호치민 시내 중심이라고 보시면 되요. 카라벨 호텔,  마제스틱 호텔 등 호치민의 많은 고급호텔이 이 주변에 위치해있으며, 시내 중심인만큼 쇼핑을 즐기기에 아주 좋아요. 다양한 백화점 및 쇼핑상가들이 줄지어 있어요. 

그리고 팜응우라우 거리보다는 조금 더 안전하다고 생각해요. 여행자거리는 워낙 외국인들이 많이 보이는 지역이다보니, 그만큼 외국인을 상대로 한 소매치기가 빈번하게 일어나요.

1군 : 벤탄 시장

호텔 호치민 호텔 호치민 여행 호치민 숙소 호치민

벤탄시장 지역은 위에서 설명한 팜응우라우 지역(여행자 거리)와 동커이 지역의 사이에 위치한 지역이라고 보시면되요. 가격대도 중간 정도의 호텔들이 많이 모여있어요. 

 

15일 이상의 장기간 여행 및 거주, 유학

4. 1군 : 재패니즈 구역(레탄동)

호치민에 있는 일본인 구역이에요. 일본인 거주자가 많으며, 일본 식당, 술집, 편의점 등이 있어요.

5. 1군 : 윙티민카이 18A,18B  구역

외국인이 굉장히 많이 거주하는 구역이에요. 대부분 유학, 직장인들로 장기간 머무신다면 호텔에 비해  저렴한 가격에 머물 수 있어요.

공항에서 택시로 13만동 (약 6,500원)정도 필요해요.

이상 호치민 호텔 추천 을 위한 지역 구분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호텔의 예약은 아고다 호치민 호텔 예약 바로가기 을 클릭하셔서 예약하셔도 되고, 현재 홈페이지 오른쪽의 아고다 예약을 이용하셔도 됩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