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추천 베트남 관광지 리스트

세계적인 여행 및 관광 평론 사이트인 트립어드바이저 (Trip Adviser)에서는 매년 한 해의 최고의 관광지 30개를 선정합니다. 이 순위는 전 세계별, 혹은 대륙 (아시아, 유럽 등)에 따라 세부적으로 나누어져 있는데요,

아쉽게도 매년 한국의 주요 도시들은 그리 높은 순위를 차지하지 못했습니다. 현재 2016년 최고의 관광지로 등록된 도시는 유일하게 서울이 아시아 지역에서 22위로 등록이 되어 있습니다.

반면, 베트남의 주요 관광 도시들은 매년 꽤 높은 순위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처음 베트남 관광 (여행)을 생각하시는 분을 위해 이 순위를 바탕으로 추천 베트남 관광지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하노이

추천 베트남 관광지

베트남의 수도 하노이는 전 세계 관광지 순위에서 8위. 아시아 지역 관광지 2위를 차지해 명실상부 베트남 최고의 관광지로써 손색이 없습니다. 트립어드바이저가 주로 서양 관광객의 위주 작성되었기 때문에, 베트남의 다른 관광지보다 동양적인 향기가 많이 남아 있는 하노이가 높은 순위를 차지했다고 생각됩니다.

약 1000년의 기간 동안 베트남의 수도 구실을 했기 때문에 많은 역사적 관광지 (사원, 왕궁 등)가 남아 있습니다. 특히 하노이에는 세계유산으로 지정된 하롱베이 등의 관광지가 많이 있는데요, 하노이 및 주변에 있는 세계 유산들만 4개가 있습니다.

호이안

추천 베트남 관광지

Photo Credit: melomelo via

아시아 지역 최고의 관광지 10위에 랭크된 호이안은 개인적으로 베트남에서 가장 추천하는 관광지이자, 아름다운 관광지라고 생각됩니다. 과거 베트남의 대표적인 항구도시로써 발전한 호이안은 중국, 일본, 인도 등 베트남과 무역을 하기 위해 방문한 사람들이 정착해 각자의 방식으로 마을을 구성하였습니다.

그래서 베트남풍의 건축물과 일본, 중국풍의 건축물이 뒤섞여 아름다운 모습을 만들어냅니다. 특히 마을 전체가 세계유산으로 지정돼 개발할 수 없기 때문에 과거의 모습 그대로를 간직하고 있으며 야경이 매우 아름답습니다.

매달 정월에는 과거 베트남의 모습을 추억하기 위해 약 1~2시간 정도 호이안의 모든 인공 불빛을 불을 끄고 연등으로만 빛을 밝히는 잔치가 있습니다. 기회가 되시면 이 시기에 꼭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호치민 추천 베트남 관광지

아시아 지역 최고의 관광지 18위에 랭크된 호치민은 베트남에서 가장 발전된 상업도시입니다. 과거 민주주의를 지향하며 남 베트남의 수도로써 사이공 (Saigon)이라는 이름으로 불렸던 이 도시는, 수도 하노이에 비해서 매우 개방적이며 수많은 백화점, 레스토랑, 바, 클럽, 고급 호텔 등이 입주해 있습니다.
  
시내 주요 관광지들은 베트남이 프랑스에 식민 지배 당하던 시절 건축된 다양한 프랑스 건축물입니다. 시내 관광지가 한 지역에 집중되어 있어 짧은 시간내에 관광하기 좋으며 이후에 메콩델타, 구찌등의 시외 관광지를 방문합니다.
 
관광을 선호하는 사람들보다는 재미를 선호하는 젊은 층에 매우 추천할만한 관광지입니다. 외국인들과 시끌벅적하게 떠들면서 먹고 마시기에 좋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