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노이 공항에서 시내 가는 4가지 방법 총 정리!

하노이 공항에서 시내는 어떻게 갈까?

하노이 공항에서 시내 중심부까지는 약 30Km정도의 거리입니다. 공항에서부터 시내 중심부까지는 6개의 방법으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에 소개된 방법을 이용하실 수 있는데요,

• 공항 미니버스
  • 공항 리무진 셔틀버스
  • 하노이 시내버스
  • 택시
  • 호텔 셔틀 버스
  • 투어회사 차량

우선 여기서 호텔 셔틀버스와 투어회사 차량은 사전에 호텔, 투어회사와 공항 픽업에 관한 이야기를 해야되기때문에, 나머지 4가지에 관해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하노이 공항 교통수단

공항 미니버스

아마 하노이 공항에서 여행객들에게 가장 많이 애용되는 교통수단 일 듯합니다. 출구 앞쪽에 미니버스를 정류장이 있습니다. 하노이 공항과 호안끼엠 호수 주변 Quang Trung 도로의 베트남 항공 오피스 앞까지 갑니다.

버스 회사는 몇 개는 있습니다만, 특별히 틀린 점은 없기 때문에 어느 회사 차량을 선택하셔도 무방합니다.

하노이 공항에서 시내 하노이 공항

베트남 항공 오피스

표는 출구에 있는 카운터나 운전사에게 직접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출발시각은 정해져 있지 않습니다. 대부분 하노이에 비행기가 출발 혹은 도착하는 시각에 맞춰서 운행하기 때문에 비행기에서 내리시면 보통은 있습니다.

주의할 점은 차가 만석이 되기 전에는 출발하지 않기 때문에, 혹시 사람들이 적다면 오래 기다려야 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시내에서 공항으로 오실 때에도 이 방법을 이용하면 됩니다.

하노이 공항에서 시내 하노이 공항

하노이 시내와 공항을 오고가는 미니버스들

요금4만동(약 2천원)
소요시간 40분
티켓구입 운전수 혹은 출구쪽 카운터

<하노이 공항 미니버스 정류장 : 왼쪽 길찾기 메뉴를 통해 예약하신 호텔까지 길을 찾아보세요>

베트남 항공 오피스까지만 이동하기 때문에 흔히, 하노이 여행자거리라고 불리는 구시가지 까지는 걸어가기가 힘드실 겁니다. 구시가지까지 택시를 타면 약 30,000 ~ 50,000동 (1,500 ~ 2,500원)이 필요합니다.

택시

하노이 공항의 출구를 나서면 있는 택시 정류장에서 택시를 탈 수 있습니다. 시내까지 꽤 먼 거리인 만큼 버스에 비해 상당히 요금이 비쌉니다.

하노이 시내까지 5인승 35만동 (약 12,500원), 8인승 택시는 38만 동 (약 14,000원) 입니다. 미터기로 하시면 오히려 가격이 더 비싸질 수 있으니, 택시 정류장에 있는 요금이 적힌 표지판을 가리키면 택시기사들이 다 알아듣습니다.

시내까지는 약 40분 정도 걸리며 꼭 아래에 적힌 추천 택시회사의 택시만 타시길 바랍니다.  이외에도 베트남 택시 : 공항 및 택시 이용시 꼭 알아둬야할 4가지를 읽어보시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노이 공항 추천 택시 리스트

• Noi Bai Taxi
  • Airport Taxi
  • VietThanh Taxi
  • Dai Nam Taxi
  • San Bay Taxi

시내버스

2개의 시내버스가 공항과 하노이 시내를 운항하고 있습니다. 바로  7번과 17번인데요, 아래의 표를 통해 7번 버스와 17번 버스를 소개해보겠습니다. 가격은 5,000동 (2,500원)으로 동일합니다.

개인적으로 그다지 추천하는 방법은 아닙니다. 미니버스를 이용하시는게 훨씬 편리하실 겁니다.

버스번호 7번
종착지 하노이 노이바이 공항 <-> Cầu Giấy 버스 터미널
운행시간 첫차 : 아침 5시 막차 : 밤 9시
운행간격 매 10분 ~ 15분
소요시간 1시간

호안끼엠 주변의 호텔을 정하신 경우에는 17번 버스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버스번호 17번
종착지 하노이 노이바이 공항 <-> Long Vien 버스 터미널
운행시간 첫차 : 아침 5시     막차 : 밤 8시 10분
운행간격 매 15분
소요시간 1시간 30분

<17번 버스 출발/종착역>

이들 버스는 저렴한 가격에 이동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 반면, 호안끼엠 주변의 호텔일 경우에는 17번을 타고 내린 후 걸어가실 수 있습니다만,

버스 터미널에서 호텔까지의 거리가 먼 경우에는 또 택시를 타야되니 시간과 돈이 더 소모되실 수 있습니다. 미리 호텔의 위치를 알아보신 후 이용하시길 추천해 드립니다.

공항 리무진 셔틀버스

몇몇의 버스회사가 좋은 퀼리티의 리무진 셔틀버스를 운행합니다. 저렴한 가격에 좋은 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만, 가장 큰 문제점은 중간 중간 정차함으로 인해 버스기사에게 정확히 내릴 장소를 설명하지 않으면 안됩니다.

이외에도 버스의 정확한 시간이 정해져 있지 않고, 얼마 운행하지 않기때문에 그다지 추천하지는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