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이안 여행 : 세계문화유산인 호이안은 어떤 관광지일까?

호이안은 어떤 관광지일까?

호이안은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상대적으로 덜 알려진 베트남의 작은 관광지입니다.  베트남 중부 다낭에서 차로 약 1시간 거리에 있는 호이안은 도시라기보다 마을에 가까울 정도로 규모가 작습니다.

많은 분들이 다낭만 구경을 하고 한국으로 귀국하시는데요, 그러나 개인적으로는 베트남의 그 어느 관광지와 비교해도 뒤쳐지지 않는, 시간이 되시면 꼭 방문하셔야 할 베트남의 관광지로써 이 호이안을 선택하고 싶습니다.

2013년에는 세계적 여행 사이트인 TripAdvisor가 선정한 아시아에서 방문할 수 있는 가장 아름답고 매력적인 관광지 17위에 등록되었습니다. (아쉽게도 한국은 없었습니다..) 이외에도 서양인과 일본인, 중국인에게는 절대적인 지지를 얻고 있는 관광지이기도 합니다.

[metaslider id=1552]

 

세계문화유산으로써의 호이안

1999년에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된 호이안은 베트남에서 유명한 항구 도시였습니다만, 지리적 이점으로 급격히 발전하게 되어 유럽과 아시아를 넘나드는 동남아시아 최대의 항구 도시로써 발전하였습니다.

이 당시의 호이안에는 서양과 일본, 중국에서 온 많은 상인들이 거주하였는데요, 덕분에 호이안의 서양, 베트남, 중국과 일본의 문화가 합쳐져 발전하게 되었습니다. 

당시 호이안에 머물었던 외국의 상인들은 각자의 집을 소유하고 있었는데요, 이 집들은 현재 호이안의 유명한 관광명소가 되었습니다. 호이안은 과거의 역사를 알면 더욱 재미있게 관광을 할 수 있습니다. 가이드가 있는 여행사 투어를 신청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호이안의 추천 관광지

호이안은 작은 마을이며, 마을 전체가 관광 명소입니다. 하루 만에 충분히 다 구경을 할 수 있습니다만, 개인적으로 꼭 1박은 호이안에서 하시길 추천합니다.

호이안 관광에 있어서, 밤의 아름다운 야경은 정말 빼놓을 수 없는 관광 포인트기 때문입니다.  호이안 관광지에 관한 자세한 설명은 저희 홈페이지 메뉴의 관광명소 > 호이안을 선택해주세요.

 

호이안 여행 팁

호이안에서는 오토바이보다 자전거를 이용하시는게 좋습니다. 대부분의 관광명소들은 오토바이가 진입할 수 없도록 차단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호텔에서 자전거를 무료로 대여하셔서 이동하시길 추천합니다. 

생각보다 택시를 잡기가 힘드실 겁니다. 대부분의 호텔에서 호이안에서 다낭 (혹은 다낭 공항)까지 이동하는 택시를 불러줍니다. 이외에도 호이안에 있는 여행사에서는 단체로 공항까지 이동하는 작은 버스를 운행합니다.  낮에 미리 방문하셔서 예약하시면 쉽게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