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치민에서 붕따우 가는 4가지 방법 총정리

이번에는 호치민에서 붕따우를 가는 4가지 방법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붕따우는 호치민에서 비교적 가까운 거리에 있는 리조트 도시로써 과거 베트남 전쟁이 끝난 후 베트남에 들어온 러시아인들을 통해 발전하게 되었습니다.

깨끗한 해변이 펼쳐진 리조트 도시를 생각하셨다면, 실망하실 수도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조금 좋은 호텔 혹은 리조트 (수영장이 딸린)를 예약하신 후 휴식을 취하고 싶으신 분이 붕따우를 방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호치민에서 붕따우에 어떻게 갈까?

우선 호치민에서 붕따우를 가는 방법은 아래의 4가지가 있습니다.  제각각 장단점이 있는데요, 우선 가장 추천하는 방법은 여행사를 통해 버스를 타고 방문하시는게 좋습니다. 

  • 시내버스
  • 여행사 버스
  • 페리 (배)
  • 오토바이

 

시내버스를 이용하여 붕따우를 방문하는 방법

호치민의 미엔동 (동쪽) 버스터미널에서오후 4시 30분까지 버스가 운행합니다. 약  30분 간격으로 버스를 타실 수 있으며 3시간이 소요됩니다. 가격은 약  50,000동입니다.

요금만 보면 가장 저렴하게 이동할 수 있는 교통 수단이지만, 호치민을 여행하시는 많은 분께서 1군의 데탐 거리나 그 주변에서 머무신다고 생각됩니다.

택시로 1군에서 미엔동 버스 터미널까지 가셔서 시내버스를 타는 가격이나, 아래의 여행사 버스를 이용하셔서 가는 가격이 비슷합니다. 오히려 더 저렴할 수도 있습니다.

게다가 베트남어가 되지 않으시면 혼자서 찾아가시기는 매우 어렵습니다. 아래의 여행사 버스를 이용하시길 추천합니다.

 

여행사 버스를 통해 붕따우를 방문하는 방법

붕따우를 방문하기 위해 가장 추천하는 방법입니다. 호치민의 데탐거리에 즐비한 여행사를 통해서 버스를 에약하여 붕따우를 쉽게 방문하실 수 있습니다.

그 어느 여행사를 가셔도 요금은 비슷합니다. 도시별 추천 현지 여행사 리스트를 읽어보세요. 가까운 거리이기 때문에 어느 여행사를 선택하셔도 괜찮습니다.

 

페리를 통해 붕따우를 방문하는 방법

호치민에서 붕따우를 가는 가장 빠른 방법입니다만, 개인적으로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추천하지 않는 이유는 바로 ‘안전’ 때문인데요.

약 1년 전인 2014년에 일가족이 붕따우로 가는 페리를 이용했다가 배가 뒤집히는 바람에 침몰, 사망하는 사고가 있었습니다. 그 당시에는 뉴스에도 실릴 만큼 꽤 큰 문제가 있었는데요, 이후 몇 달간 페리 운항이 중지되었습니다만, 현재(2015년)는 정상 운행하고 있습니다.

약 1시간 15분 정도가 소요되며 가격은 200,000동입니다.

 

오토바이를 이용해 붕따우를 방문하는 방법

호치민에서 비교적 가까운 (3시간)의 거리인 만큼, 오토바이를 직접 운전하셔서 붕따우를 방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추천하는 방법은 아닙니다.

우선 호치민에서 붕따우까지 도로는 잘 닦여 있습니다. 그러나 몇 가지 문제점이 있는데요, 베트남은 속도 위반의 벌금이 매우 강하며 혹시 위반시 공안에게 걸리면 합의금으로 돈을 꽤 많이 물어주셔야 됩니다.

게다가 굉장히 큰 화물 트럭들이 빠른 속도로 이동하기 때문에 위험합니다.  이외에도 밤이 되면 도로는 베트남 폭주족들의 터전이 됩니다.

안전하게 다른 교통 수단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