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치민 공항 : 호치민 공항 사용 설명서

호치민 공항은 어떨까?

베트남 최대의 공항, 호치민 탄손녓 국제공항은  베트남에 수많은 목적으로 오는 사람들의 허브 공항 역할을 합니다.

의외로 호치민 공항에 처음 도착할 때를 걱정하시는 분이 많은데요, 이는 베트남이라는 나라가 아직 사회주의 체제에 있고, 호치민 공항 역시 공안들이 즐비함으로 상대적으로 긴장하게 됩니다.

호치민을 처음으로 방문하시는 분들을 위해 이번에는 호치민 공항 사용 설명서를 작성해봅니다.

호치민 공항 국제선 입국수속

우선 베트남은 외국인에게 요구하는 출입국 신고서가 따로 필요 없습니다. 그래서 비행기에 내리면 바로 입국 수속을 하러 가시면 됩니다.

우선 처음 비행기에 내려서 앞으로 나오시면, 긴 길을 따라 쭉 가시면 입국 수속을 하시는 곳이 보이실 겁니다. 탄손녓 국제공항은 베트남 최대의 공항이기는 하지만 기타 인천공항, 한국의 공항에 비하면 크기가 작습니다.

헤매지 않으실 겁니다. 여기서 입국수속을 할때는 꼭 제시해야 될 것이 두 가지 있는데요, 하나는 당연히 여권. 나머지 하나는 베트남 비자 혹은 귀국 티켓입니다.

만약 베트남 비자에 관한 글은 베트남 비자 글 을 참조해주세요.

입국 수속이 끝난 후 에는?

이제 입국수속을 마치 셧으면, 짐을 찾으러 가셔야겠죠? 입국심사대를 나와서 1층으로 내려갑니다.

1층에 내려가면 컨베이어 벨트에서 짐이 나오는 게 보이실 겁니다. 짐을 찾은 후에는 다시 한 번 짐 검사를 맡아야 합니다.

주변에 짐을 쉽게 운반할 수 있는 카트가 있으므로, 짐이 많으시면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제 호치민 도착입니다.

짐 검사까지 끝났으면, 이제 베트남에 아무 문제 없이 입국하신 겁니다. 입구를 나오자마자 보이는 것은 환전소가 보이는데요,

여기서 최소한의 금액만 환전하도록 합니다. 최소한의 금액만 환전하는 이유는, 호치민에서 ATM기를 이용해 출금하는 것이 훨씬 저렴하고, 환율도 좋기 때문이지요.

자세한 ATM기 정보는 글을 참조해주세요. 혹시 달러를 많이 가지고 오셧더라도 최소한의 금액만 환전한 후에 나머지는 다른곳에서 환전하시길 추천합니다.

환전을 마치셧다면?

이제 입구를 나서서 제일 처음 느껴지시는건 호치민의 찌는듯한 더위일 겁니다. 바로 오른쪽에 매점이 있으니, 물을 구입하셔도 좋습니다.

이제부터는 낮/밤시간에 따라서 이용방법이 틀립니다. 주로 처음 호치민에 오신분들께서는 호텔로 이동하실 껀데요.

낮에는 호치민 공항에서 데탐 여행자거리 까지 이동하는 버스를 운행하고 있습니다. 버스를 이용하셔도 되고, 입구를 나와 왼쪽으로 가시면 택시 승강장이 있습니다. 여기서 택시를 타셔도 됩니다. 

밤시간에 호치민 공항에 도착을 하면 조금 문제가 생깁니다. 낮과 전혀 다르게, 택시밖에 교통수단이 없으며, 이 택시들도 전부가 가짜택시, 혹은 바가지 택시들 뿐이지요.

밤에 호치민 공항에 도착했을때 어떻게 택시를 탈까?

여기서부터 잘 알려져있는 비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호치민 국제선 터미널에 내려서, 정문을 나선 후 택시터미널에 도착했습니다.

그러나 베트남 택시 글에 있는 마일린, 비나선 택시가 안보이고, 택시를 불러달라고 해도 이상한 가짜택시들만 잡아준다면?  바로 택시 정류장까지 직접 가시면 됩니다.

국제선 터미널에는 온갖 택시들이 모이는 큰 택시 정류장이 있습니다. 여기서 택시들이 대기하고 있다가, 손님이 왔다고 무전이 오면 그제서야 터미널 입구로 출발하는 식입니다.

생각보다 이 택시정류장은 굉장히 가까운 거리에 있는데요. 바로 호치민 국제선 터미널의 택시터미널에서 왼쪽으로 계속 갑니다. 아래의 사진처럼요.

 

 

그럼 이렇게 길이 보이실 겁니다. 이 길을따라서 3분 정도 걸어가면? 이렇게 택시들이 모여있는 곳이 보이실 겁니다. 여기서 택시를 타시면 됩니다.

 

 

호치민 공항 국내선

베트남 여행을 하기위해 국내선을 이용하실 승객분이 계실겁니다. 국내선을 이용하기 위해 택시를 타서, 무작정 호치민 공항으로 가달라고 하시면 절대 안됩니다.

꼭 호치민 공항 국내선으로 가달라고 하셔야 됩니다. 왜냐하면 호치민 공항은 국내선/국제선이 분리되어 있는데, 국제선 터미널에서 택시로 국내선 터미널로 이동하는게 그리 간단하지 않습니다.

실랑이를 벌리셔야 될 겁니다. 호치민 공항은 택시를 타더라도 국제/국내선의 입구가 전혀 틀리기 때문에, 국내선을 이용할 계획인데 국제선 터미널에 갈 경우, 공항 톨비를 두번을 따로따로 내야됩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