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치민 밤문화 : 5종류의 밤문화 소개

호치민 밤문화는 어떨까?

호치민은 태국 만큼은 아니지만 다양한 호치민 밤문화가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들어나 있지 않아요.

공안의 단속이 심하기 때문에, 어제까지 잘 되던 가게가 순식간에 없어지기도 합니다. 이번에는 대표적인 호치민의 밤문화 5종류를 소개하겠습니다.

 1. 가라오케 (Karaoke)

호치민에서 가장 많은 밤문화 중 한 곳인 가라오케는 여자 + 술이있는 가라오케와 가족 노래방으로 2개로 나눠집니다.

부르기는 둘다 가라오케라고 불리웁니다. 우선  간판에 가라오케 (Karaoke)라고 보이는 곳은 전부다 가족 노래방이라고 보시면됩니다.

베트남의 가라오케는 특별히 한국의 가라오케와 크게 다른점은 없어요. 여자를 선택해서 같이 노래고 술 마시는 정도에요. 가라오케 종류를 나눠보자만 4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 현지 고급 가라오케 + 2차 가능 그러나 매우비쌈.
  • 현지 중급 가라오케 + 2차 가능 
  • 현지 하급 가라오케 + 2차가능
  • 외국인이 운영하는 가라오케

실제로 여행/관광시 이용 가능한 가라오케는 고급,중급,외국인이 운영하는 가라오케입니다.  

현지 하급 가라오케는 저렴하게 놀수 있지만, 실제로 주변에 베트남어가 가능한 사람이 없으면 찾아가시기 힘듭니다.

가라오케들은 1군에 즐비해 있으며 가장 잘 알려진 데탐, 부이비엔 거리에도 있습니다만, 외국인이 많이 방문함으로 가격대는 로컬 중급 가라오케에 비해 비싼편입니다.  

외국인이 운영하는 가라오케가 많은데, 호치민에 있는 한국인이 운영하는 가라오케만 해도 30~50곳 가까이 됩니다.

일본이 사장인이 운영하는 가라오케는 레탄동 지역에 조금 남아있습니다만, 지금은 거의 문을 닫은 추세이며 2차역시 나가기가 힘듭니다.  

이들 대부분 가라오케의 공통점은 영어, 한국어로 의사소통은 기대하지 마세요. 가능한 곳도 있지만 대부분 못합니다. 그리고 밤 11시가 되면 법적으로 문을 닫게 되어있습니다. 그래서 7시 ~  8시 쯤 가시는게 좋아요.

2. 클럽 (Club)

베트남의 클럽 문화는 한국과 틀려서, 시샤(물담배)를 피면서 음악 듣는 문화입니다. 그리고 클럽과 바의 구분이 정확히 되지 않습니다.

바 같은 클럽이나, 클럽같은 바가 즐비합니다. 클럽은 가라오케가 근무하는 여성들이, 일이 끝나고 마담과 같이 오는 식 입니다. 외국인이 있으면 굉장히 접근합니다. 클럽에 대한 자세한 글은 추천 호치민 클럽 리스트를 참고하세요.

3. 바(Bar)

데탐, 부이비엔 거리에 굉장히 많이 있습니다. 길에 보이는 짧은 치마입은 베트남 여성들은  대부분이 주변 바에서 일한다고 보시면 됩니다.영어로 의사소통이 가능합니다만.. 처음에는 영어발음을 이해하기 힘드실거라고 봅니다. 

바에서 일하는 여성들은 자기가 마실 술을 주문하면 일정량의 돈이 떨어집니다. 그 중에서 가장 많이 주문하는 음료는 바카디(Bakadi)이며 보통 9만동(4천5백원)정도 합니다.  

그러니 따로  팁을 주실 필요는 없어요. 대부분이 2차가 가능합니다만, 가라오케랑 비슷한 가격을 부릅니다.

더 싸게 합의를 보실 수는 있습니다만, 영어나 베트남어가 안되시면 힘드시리라 봅니다. 그리고 의외로 여장 남자 혹은 트랜스 젠더들이 많으니 조심하세요.  

4. 마사지, 이발소

주로 현지인이 저렴하게 이용하는 업소입니다. 이들 업소는 두개로 나눠서 설명할 수 있습니다

  • 2층에 방이 딸린 건물이 있어서, 2층에 올라가거나
  • 건전마사지 이후에 다른 곳으로 이동

하는 식으로 에프터 약속을 받는 시스템입니다. 서투르게 영어로 대화가 가능하기도 하빈다. 그리고 팁 등 가격에 대해서 합의를 보셔야 합니다.

5. 카페

주로 혼자 오는 사람들이 많은 카페는, 적당한 자리에 앉아서, 음료를 주문하면 이후에 웨이터가 접근해서 마사지를 권유합니다. 웨이터와 합의를 보셔야 합니다.

이상 5종류의 호치민 밤문화 소개였습니다. 호치민을 처음 여행/관광차 방문하시는 경우에는  호치민 기본정보 글을 읽어보시길 추천해 드립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