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치민 숙소, 하숙 추천 – 장기간 저렴히 머물고 싶다면?

이번에는 장기간 호치민 여행 관광 , 체류 시 저렴한 숙소에 관하여 포스팅 할게요.

이 글은  베트남 호치민 여행 숙소는 어디로 정할까? (호치민 숙소 추천) 글 에서 장기간 숙소에 관한 글 이에요. 단기 여행시에는 위 글을 재 참조하세요.

윙티민 카이는 호치민에서 굉장히 긴 길 이름이에요. 그중에서 특히 외국인이 많이 거주하는 곳은 18A와 18B 지역이 있어요.

이 지역은 옛날부터 호치민에 거주하던 프랑스인들이 많이 살던 구역인데요, 지금은 다양한 국가의 외국인 직장인, 외국인 유학생들이 굉장히 많이 살고 있어요.

장기간 머무실 경우 타 호치민 숙소보다 훨씬 저렴히 머물 수 있어요.

이름 윙티민카이 18A, 18B 거리
주소 Hem 18A Nguyen Thi Minh Khai, da Kao, Quan 1, 호찌민 시 베트남

18A와 18B는 바로 옆에 위치한 다른 길이에요. 하지만 두 길은 사이 사이 조그만 한 길로 이어져 있고. 길을 A, B로 구분할 뿐 같은 길이라고 보셔도 될 만큼 바로 옆에 있어요.

호치민 숙소 윙티민카이
 윙티민카이 18A입구

윙티민카이 18A의 입구모습이에요.  이 구역 안에 있는 집들은 거의 전부가 하숙집이라고 보시면 되요.

하숙집이라고는 하지만 한국의 하숙 개념이라고 생각하시면 안 되요. 기본적으로 어느 집을 가도 식사는 제공되지 않아요. 전기세 또한 별도인 경우가 많고요.

호치민 숙소 윙티민카이

굉장히 많은 집들이 있어요. 대부분 4~5층짜리 집들이며.

호치민 숙박 윙티민카이

이런 식으로 Room for rent라고 적혀진 집을 찾으시면 되요.

집을 찾으셨다면 겁먹지 말고 벨을 누르세요. 그러면 집 주인이 나와서 이런 저런 설명을 해줘요. 영어, 베트남어를 못해도 걱정하지 마세요.

베트남 집 주인도 영어를 잘 못해요. 손짓 발짓이든, 그려서든 다 설명해 줍니다.

윙티민 카이 18B는 18A에 비해 작은 골목길을 말해요. 작은 골목길인 만큼 가격은 18A비해 저렴해요. 18A와 다른 점은 거의 없고요.

더 저렴한 호치민 숙소를 찾으신다면 18B 부터 보시는걸 추천할게요

호치민 숙소 윙티민카이
 윙티민 카이 18B 입구

윙티민 카이 18B의 입구 사진이에요. 18A에 비해 조금 좁죠? 안으로 들어가면 더 좁아요

호치민 숙소 윙티민카이

실제로 집이 있는 18B의 거리는 이 정도로 좁아요. 오토바이 2대가 겨우 지나갈 정도의 크기에요.

호치민 숙소
18A 거리의 밤 사진

호치민 숙박 윙티민카이

윙티민 카이 거리는 다른 거리에 비해 굉장히 안전한 편이에요. 외국인이 많이 살고, 하숙집이 많아서 새벽 늦은 시간까지 가로등이 켜져 있어요!!! 베트남에서는 굉장히 특이한 점이에요…

호치민 숙소 윙티민 카이 18A, 18B 집 유형

  1. 방값, 전기세 전부 포함, 대문 열쇠 제공
  2. 전기세만 불 포함, 대문 열쇠 제공
  3. 전기세 불 포함, 대문 열쇠 제공 안 함

크게 이 정도로 놔눌 수 있어요. 잘 물어보시고 계약을 하셔야되요.

윙티민 카이 임대 가격

가격은 천차 만별이에요. 많이 돌아다니실 수록 좋은 집을 구하실 수 있어요. 보통 1달 기준으로 18A 거리는 250달러 이상.  18B는 190달러 이상이에요.

윙티민 카이 집 구하실 때 주의 사항

1) 대문 열쇠를 주는가?

대문 열쇠를 주는 집이 좋아요. 몇몇 집은 대문 열쇠를 주지 않아요. 들어올 때 벨을 눌러야 되는 경우가 있어요.

이른 시간에 들어오면 상관이 없지만 새벽 같은 늦은 시간에 돌아온다면 벨을 눌러서 집주인을 깨워야 되요.

2) 에어컨 및 수도시설 점검

베트남은 굉장히 더운 나라이니, 에어컨이 가동이 안 된다면 정말 쪄 죽어요. 꼭 에어컨이 정상작동 하는지 확인하셔야 되요.

또한 5층~6층 의 높은 층을 선택 하셨을 경우에는 수돗물이 약하게 나올 수가 있어요. 이 또한 주의하셔야 되요.

3) 보증금 여부 확인

대부분의 집이 보증금이 없어요. 하지만 간혹 보증금이 있는 집이 있어요. 보증금이 있는 집은 되도록이면 피하시는 게 좋아요.

윙티민 카이는 비록 하숙(?)의 개념이지만 대부분의 자유가 보장돼요. 방에 여자, 친구를 대려 와도 상관 없고, 청소 및 빨래도 꼬박 꼬박 해줘요.  

1달을 기준으로 정하면 호텔, 및 호스텔에 비해 저렴하게 머물 수 있어요. 이상 저렴한  호치민 숙소  소개였습니다.

2022.03.24 10:28:05

이 게시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을 선택해 기사를 평가해주세요!

게시글이 도움을 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이 게시글이 개선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어떤 점이 부족하다고 느끼셨나요?

이 게시글의 정보가 잘못되었거나 오래되었나요? 지금 제보해주세요!

댓글 남기기

댓글 정책 : 저희 기사를 읽고 의견 및 피드백을 제공해 주시는것에 대해 정말 감사합니다. 모든 댓글은 수동으로 검토되며, 스팸으로 간주되거나 홍보를 위한 댓글은 삭제됩니다.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으며 익명으로 작성 가능합니다.

잘못된 정보를 제보해주세요!

이 게시글의 정보가 최신이 아니거나 오류를 포함하고 있다면, 우리에게 알려주세요! 

여러분의 소중한 피드백은 베트남을 방문하는 사람들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