퐁냐케방 : 꼭 가봐야될 베트남의 세계유산

퐁냐케방은 어떤 곳일까?

후에로부터 북쪽으로 약 210Km 떨어진 곳에 퐁냐케방 국립공원이 있습니다. 이 공원 안에는 약 300개의 석회암 동굴이 있는데, 우리나라 사람들에게는 퐁냐케방(Dong Phong Nha)이라는 석회암 동굴이 가장 유명합니다.

2003년 유네스코 자연유산으로 등록되었으며 약 2억 5천만 년 전에 만들어졌다고 알려졌으며, 전체 길이는 65Km에 달합니다.

퐁냐케방 국립공원의 많은 동굴들 중에서 특히 퐁냐케방 동굴은 아시아 최대의 돌산(石山)의 아래 강이 흐르면서 형성된 동굴입니다. 산 아래의 퐁냐 동굴은 강이 흐르는 물소리가 들릴 정도로 조용하며, 말로 표현살 수 없을 만큼 환상적인 석회암으로 이루어진 동굴입니다.

퐁냐케방 동굴을 어떻게 갈까?

퐁냐케방 동굴은 두가지 방법으로 방문 하실 수 있습니다. 

  1. 동호이(Dong Hoi)에서 출발
  2. 후에 (Hue)에서 출발 

후에은 우리나라 사람들에게도 매우 잘 알려진 베트남의 대표적인 관광지 중 한 곳인데요, 동호이는 베트남 사람들에게 유명한 해변이 있는 후에 북쪽의 조그마한 도시입니다.

동호이에서 퐁냐케방까지 자동차로 약 1 ~ 1:30분 정도 소요되며, 후에에서는 4시간 30분 정도 소요됩니다.

단지 ‘퐁냐케방 동굴’만 제대로 관광하고 싶으시다면, 비행기를 타셔서 후에을 거치지 않고 바로 동호이(Dong Hoi)로 가시는 게 편합니다.

동호이에서는 퐁냐동굴에 관한 수많은 투어가 있으며, 굳이 투어를 이용하지 않으셔도 오토바이를 타고 직접 방문하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문제점 역시 있는데요, 동호이까지 가는 비행기가 많지 않습니다. 베트남 국내선 글을 통해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후에 여행 후에 관광 후에 퐁냐케방

퐁냐케방 국립공원에 위치한 투어센터의 투어설명

 

다음은 후에에서 퐁냐케방 동굴로 투어를 이용하는 방법인데요, 투어를 이용하지 않고 직접 가시기는 거리가 거리인 만큼 어렵습니다. 후에에도 수많은 투어가 있습니다만, 동호이에 비하면 퐁냐동굴 관련 투어가 적습니다.

가장 많이 이용하는 투어는 당일치기 투어입니다만, 왕복 9시간 버스를 타서 1시간 정도 관람하신다고 보시면 됩니다. 퐁야동굴 투어는 어떻게 이루어질까? 글을 확인하시면 투어의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