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낭 자유여행 가이드

다낭 공항에서 시내 가는 방법

많은 분들께서 다낭 공항에서 시내에 가는 방법에 대해 문의를 하십니다. 그러나 사실 별로 어려울게 없어서 지금까지 방법에 관한 글을 올리지 않았는데요,

다낭은 아직까지 공항에서 시내까지 가는 버스가 없기때문에, 그냥 ‘택시’를 타시면 됩니다. 가장 가까운 로컬 버스 정류장까지 걸어갈려면 약 15분에서 20분 가량이 소요되기 때문입니다. 무더운 날에 캐리어를 끌고 찾아가실 분은 없으시리라 봅니다.

다낭 공항에서 시내까지 택시 이용 팁

다낭공항에서 시내가는 방법 총정리

다낭 공항은 위의 지도에도 나와있듯이, 시내와 매우 가까이에 있습니다. 저는 임의의 장소로 미케비치로 정했습니다만, 실제로 주요 숙박 시설은 미케비치보다 더 가까이에 있기 때문에 어느 장소의 숙박시설을 예약하셧더라도 약 10분에서 20분 사이에 도착합니다.

요금은 보통 10만동 ~ 20만동 (5천원에서 1만원)정도가 소요됩니다. 택시는 공항 정문을 나오자마자 오른쪽 앞에 있기 때문에 찾으시는데 어려움은 없으실 겁니다. 

여기서 주의하실 점은 꼭 Vinasun (비나선)과 Mailin (마일린)택시만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비나선과 마일린 모두 4인승과 8인승 두 개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차이는 8인승이 300원 더 비쌉니다. 이 두 택시회사는 베트남 전국에 있는 가장 큰 택시회사이다 보니 짭퉁들이 많습니다. 영문 한 글자 Vinasun 을 Vinasan 처럼 바꿔서 영업하기 때문에 정확히 보고 탑승하시기 바랍니다.

이외에도 호텔이나 리조트를 미리 예약하셧다면,, 호텔에 공항 픽업서비스가 가능한지 문의해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