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궁 : 호치민을 대표하는 관광지

호치민

통일궁이란?

호치민을 대표하는 건물 중 하나인 통일궁은 1868년 베트남이 프랑스에 식민 통치를 당하던 시절에 프랑스 총독의 영사관으로서 건축되었습니다.?

프랑스의 식민 지배가 끝난 이후, 남베트남의 대통령 관저로써 사용되었는데요, 당시에는 독립 궁전으로 불리었습니다.

통일궁은 매우 역사적인 사건이 자주 발생한 건축물인데요, 남부 베트남 공군이 당시 대통령을 살해할 목적으로 포탄을 2발 투하한 사건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실패하여 건물 왼쪽만 파괴되었는데, 통일궁을 방문해보시면 포탄이 투하된 장소를 빨간색으로 표시되어있습니다.

크고 작은 방이 약 100여 채 정도 있으며, 회의실, 연회실, 대통령실 등 다양한 방이 있습니다. 실제로 이 방에는 들어가실 수 없으며 밖에서 관람할 수 있습니다.

지하에는 베트남 전쟁 당시 사용되었던 작전 실이 재현되어 있습니다. 단단한 콘크리트로 미로처럼 만들어진 지하에는 작전 지도 및 사용하던 장비들이 고스란히 전시되어 있습니다.

 

통일궁 관광 가이드

정문의 오른쪽에는 탱크가 한대 전시되어 있는데, 이 탱크가 바로 실제 1975년 북 베트남 군이 이 대통령궁으로 밀고 들어오면서 사회주의로 통일이 이루어지게 되었습니다. 

박물관과 같은 개념이기 때문에 가이드가 없으면 재미를 느끼기 힘듭니다. 그냥 밖에서 보시는 것으로도 충분할 수 있습니다.

135 Nam Ky Khoi Nghia, District 1

입장료 5만동 (2,500원)

입장 시간 07:30 ~ 11:00  l  13:00 ~ 16:30

Dinh Thong Nhat

벤탄 시장에서 걸어서 10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