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노이 여행자 거리 : 대체 어디를 가볼까?

하노이 여행자거리

하노이 여행자 거리는 어디일까?

하노이를 방문하는 한국인 및 외국인들이 가장 많이 머무는 하노이 여행자 거리는 하노이 명물인 호안끼엠 호수 + 구시가지 주변을 말합니다. 보통 여행자 거리라고 하면 한 두개의 길 정도로 생각하시는 분이 많으신데요, 하노이 여행자 거리는 사실 거리라기보다는 지역으로 구분해야 될 듯 싶습니다. 그만큼 매우 넓고, 수 많은 길이 있기 때문입니다. 대략 아래의 지도에 표시되어 있는 하노이 성당부터 – 동쑤언 시장까지의 사이사이의 크고 작은 길 모두가 여행자 거리라고 부를 수 있습니다.

그럼 하노이 여행자 거리에서 어디를 가볼까?

수 많은 크고 작은 길이 있는 만큼, 하노이의 여행자 거리를 전부 둘러보기는 상당히 힘듭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대표적인 하노이의 여행자 거리를 설명하겠습니다. 1. 쇼핑 사실 하노이 여행자 거리(구시가지)는 거리 전체가 쇼핑 구역이라고 보셔도 됩니다. 왜냐하면 이 구시가지가 생기게 된 원인은 과거 베트남 왕조 시절에 왕궁 앞에서 다양한 물건을 팔던 가게들이 있었는데요, 이 가게들이 지금까지 전해져 내려오는 것입니다. 실제로 구시가지의 길 이름은 Hang +  단어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이 Hang은 가게를 의미하고 뒤에 붙는 단어는 파는 물건을 의미합니다. 예를들어 Hang Bac 거리는 Hang(가게) + Bac (금)이라는 의미로 실제 Hang Bac거리에는 금은방이 줄지어 있습니다. 하노이 여행자거리 하노이 여행 하노이 하노이 여행자거리 하노이 여행 하노이 그 중에서 Hang Non 거리는 베트남의 로컬 옷가게들이 줄지어 있는 길입니다. 남성 의류는 별로 없어요. 대부분이 여성 의류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외에도 Hang Gai 거리, Hang Bong, Ly Quoc Su 거리가 있습니다. 2. 술 + 유흥

술집이나 바는 하노이 여행자 거리 어디에도 있습니다. 그러나 다양한 외국인들과 함께 로컬 분위기로 마시고 싶으신 분들께서는 주저없이 Ta Hien 거리로 가시기 바랍니다. 바, 클럽 등 많은 술집들이 즐비해 있습니다. 이상 하노이의 여행자 거리(구시가지)의 소개였습니다. 즐거운 하노이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