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꾸옥 여행 준비물 베스트 5 (2023년)

최근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가장 뜨고 있는 베트남 관광지는 바로 푸꾸옥일 겁니다.

지난 번에 소개한 베트남 여행 준비물에 이어 푸꾸옥은 추가로 조금 더 가져가면 좋을 여행 준비물이 몇 가지 있습니다.

푸꾸옥 날씨 게시글에서 자세히 설명했지만, 푸꾸옥의 날씨는 크게 건기와 우기 2계절로 나뉘어집니다.

  • 푸꾸옥의 건기 : 11월 ~ 4월
  • 푸꾸옥의 우기 : 5월 ~ 10일

이 게시글에서 소개하는 푸꾸옥 여행 준비물은 “건기”를 기준으로 설명하지만, 우기 또한 비가 자주 올 뿐 큰 차이는 없습니다.

부디 푸꾸옥을 여행하실 때 이 여행 준비물을 꼭 지참하셔서 더욱 즐거운 여행이 되시길 바랍니다.

푸꾸옥 여행 준비물 베스트 5

햇빛을 차단할 수 있는 제품

베트남은 덥습니다. 푸꾸옥도 덥습니다. 그러나 푸꾸옥은 베트남의 다른 도시들과 비교해 훨씬 덥게 느껴지실 겁니다.

푸꾸옥은 그늘을 찾기가 힘들 정도로 더위를 피할 수 있는 장소가 거의 없습니다.

더위를 피할 수 있는 장소라곤 대형 관광지 입구의 카페나 시내 중심가 뿐. 무더위를 피할 수 있는 장소가 매우 제한적입니다.

그러기에 푸꾸옥은 반드시 더위를 피하고 햇빛을 차단할 수 있는 도구를 준비해야 됩니다.

특히 바다나 수영장에서 수영을 할 예정이시라면 워터프루프 선크림 제품을 가져가셔야됩니다.

전 세계적인 기후 변화는 베트남에도 큰 영향을 끼치고 있는데,

건기의 푸꾸옥은 기온이 42도를 넘고, 자외선 지수가 최고 단계인 위험 (11단계) 까지 상승합니다.

이 위험 (11단계)가 어느 정도냐면, 기상청에서는 다음과 같이 설명하고 있습니다.

햇볕에 노출 시 수십 분 이내에도 피부 화상을 입을 수 있어 가장 위험함

가능한 실내에 머물러야 함

외출 시 긴 소매 옷, 모자, 선글라스 이용

자외선 차단제를 정기적으로 발라야 함

베트남 푸꾸옥 해변의 사진
미칠듯이 덥기에 태닝을 위해서가 아니라면 그늘이 없는 곳에는 있을 수가 없습니다.

햇빛을 차단할 수 있는 대표적인 제품

  • 선글라스
  • 몸 전체에 바를 수 있는 SPF50의 저렴한 선크림
  • 모자, 양산
  • 팔, 다리 토시
  • 작은 선풍기나 부채
  • 깃을 세워 목 뒤를 가릴 수 있는 카라티 등
  • 긴소매 옷

남자인데 귀찮게 이런걸 신경써? 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선크림을 바르지 않고 푸꾸옥을 하루만 풀로 관광해보세요. 살이 엄청나게 타 일광 화상을 입게 됩니다. 그리고 3일차부터 껍질이 벗겨지기 시작하실 겁니다.

푸꾸옥 화상
일광 화상의 예시. 시계를 착용한 부분만 살이 타지않았으며, 점차 피부가 벗겨지기 시작합니다.

푸꾸옥의 더위가 어느 정도냐면, 호텔에 따라서 투숙객이 외출 시 가져갈 수 있도록 큰 양산을 비치해두는 경우도 있습니다.

더욱 권장하고 싶은건 아에 푸꾸옥 여행을 출발하기전 가방에 미리 선크림을 하나 넣어, 되도록이면 자주 바르는 겁니다.

생수

한국에서 가져가야할 푸꾸옥 여행 준비물은 아니지만, 푸꾸옥 여행을 시작하기전에 반드시 1.5L짜리 생수를 사서 들고가세요.

푸꾸옥을 방문하시기 전에 이미 호치민이나 다른 베트남의 도시를 방문해 보셨다면, 많은 외국인들이 생수를 들고 다니는걸 보신적 있으실 겁니다.

번거롭더라도 반드시 가져가시는게 좋습니다.

편의점에서 1.5L 물 한통은 600원 수준이고, 손잡이가 달려 있어 편하게 들고 다닐 수 있습니다.

푸꾸옥 여행 준비물 1
베트남은 1.5L 이상의 생수에는 가져가기 쉽도록 사진처럼 고리가 달려 있습니다.

종종 편의점 생수에 손잡이가 안달려 있다면 계산대에서 물통을 잡고 손으로 드는 시늉을 하세요.

그럼 알아서 달아주거나, 직접 달 수 있도록 하얀색 손잡이를 줍니다.

생수가 무겁다고 해서 가서 사먹으면 되지? 하실 수 있습니다만, 우선 가는 도중에 버리더라도 가져가세요.

푸꾸옥의 주요 관광지에서는 1.5L는 아에 팔지를 않고, 작은 생수만 판매하는데, 푸꾸옥의 미친듯한 더위를 버티기엔 턱없이 부족합니다.

베트남에서 믿고 마실 수 있는 생수 브랜드

  • 아쿠아피나 (Aquafina)
  • 라비 (Lavie)
  • 다사니 (Dasani)

두께감이 있는 샌들

바다가 가장 큰 장점인 푸꾸옥을 방문하면서 샌들은 준비하지 않으실 분은 없으실 겁니다.

그러나 개인적으로 밑 창의 두께가 최대한 두꺼운. 예를 들어 크록스와 같은 샌들이 있다면 꼭 가져가세요.

푸꾸옥 여행준비물 edited

밑 창이 얇은 쪼리를 들고 가신다면 정오가 지난 후 푸꾸옥의 모래 사장이 너무 뜨거워 들어가기가 힘듭니다.

물론 호텔이나 리조트의 수영장만 방문하실 예정이시라면 아무거나 가져가셔도 괜찮습니다.

방수 팩 혹은 방수 케이스

푸꾸옥은 물이 전부입니다. 다른 관광지도 많지만, 푸꾸옥의 처음이자 마지막은 물과 관련된 관광입니다.

호핑투어, 빈원더스나 혼똔섬의 선월드 워터파크, 호텔이나 바의 수영장. 스쿠어다이빙이나 스노쿨링 등 주로 물과 관련된 관광이 중심이 되실 겁니다.

그렇기에 사진을 촬영 할때 물과 접촉할 경우가 많은데, 자신의 휴대폰이 방수 기능이 되더라도, 저렴한 방수 케이스 하나 쯤은 가지고 가시는게 큰 도움이 됩니다.

1916467 1 500
다이소에서도 몇 천원에 구매 가능합니다.

워터파크의 거친 물살에서 아이들의 사진을 촬영하는데 폰의 방수 성능만을 믿기에는 영 불안합니다.

모기 기피제

베트남은 의외로 무더운 날씨에 비해 모기를 통해 받는 스트레스는 적은 편이기에, 모기 기피제는 선택적으로 가져가면 좋습니다.

모기가 그나마 있는 곳은 보통 푸꾸옥의 유명 관광 명소인 빌펄 사파리 (동물원)입니다만, 동물원의 관광 시간 자체가 그리 길지 않기 때문에 무시하셔도 좋을 정도입니다.

게다가 사파리는 버스에 탑승한 채로 관광이 진행되니, 실제로 밖에서 활동하는 시간은 더욱 적습니다.

단, 다음의 경우라면 모기 기피제를 준비하시는게 좋습니다.

  1. 푸꾸옥의 국립공원이나 폭포도 방문하실 예정이시라면 숲 속을 등산하는것과 마찬가지이기에 준비하시는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 숙소를 방갈로로 정하신 경우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꼭 가져가시지 않더라도 필요한 경우 편의점에서 팔기 때문에 편의점에서 구매해도 됩니다.

푸꾸옥
베트남에서 판매하는 모기 기피제의 사진 가격 : 약 50,000동 (2,600원)
2023.06.01 3:16:43

이 게시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을 선택해 기사를 평가해주세요!

게시글이 도움을 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이 게시글이 개선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어떤 점이 부족하다고 느끼셨나요?

이 게시글의 정보가 잘못되었거나 오래되었나요? 지금 제보해주세요!

댓글 남기기

댓글 정책 : 저희 기사를 읽고 의견 및 피드백을 제공해 주시는것에 대해 정말 감사합니다. 모든 댓글은 수동으로 검토되며, 스팸으로 간주되거나 홍보를 위한 댓글은 삭제됩니다.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으며 익명으로 작성 가능합니다.

잘못된 정보를 제보해주세요!

이 게시글의 정보가 최신이 아니거나 오류를 포함하고 있다면, 우리에게 알려주세요! 

여러분의 소중한 피드백은 베트남을 방문하는 사람들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