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입국신고서가 필요할까? – 2018년 설명

2018년 베트남 입국신고서

외국을 방문하게 되면 입국신고서 작성은 기본 중의 기본입니다. 한번 쯤 영어의 압박으로 입국신청서 작성에 애를 먹은 경험이 있으실텐데요, 반면 베트남은 2018년 현재까지 입국신고서는 작성할 필요가 없습니다. 아예 작성하는 종이조차 없습니다.

이전에는 베트남은 입국할 때 베트남 입국신고서가 필요했으며, 이런 입국신고서 규정이 여러번 바뀌게 되면서 현재 인터넷 상에는 상당히 잘못된 정보가 많이 있습니다. 2018년 현재는 약 7~8년 전부터 지금까지는 쭉 입국 신고서를 작성할 필요가 없습니다.

단순 여행을 기준으로 제출해야 될 서류는 없지만, 무비자로 방문하신다면 무비자 기간내에 베트남에서 출국하는 항공권은 꼭 지참하시는게 좋습니다. 이 부분은 베트남 여행준비물에서 자세히 설명하고 있습니다.

 

베트남 입국신고서
베트남 입국신고서
베트남 입국시 주의사항

그럼 베트남 입국 시 주의사항은?

당연하지만 폭발물 등 위험하다고 생각하시는 건 안된다는 것을 잘 아실 겁니다. 하지만 베트남에 입국이 안 되는 의외의 조항들도 있는데요.

베트남 입국 거부 규정으로 “베트남 사람에게 악영향을 끼치는 가능성이 있는 출판물, 사진, 비디오, DVD, CD” 등은 안 가지고 오시는 게 좋습니다.

실제로 야한 잡지를 가지고 들어오다가 입국이 거부된 사례도 있으며, 적발되면 비싼 벌금을 물어야 합니다.

이 기사가 도움이 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