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 베트남 푸꾸옥 직항 항공권 안내 (2019)

베트남 최남단의 푸꾸옥은 아직 우리나라 사람들의 발걸음이 상대적으로 닿지 않은 관광지입니다.

현지에서는 휴양지로 유명한 관광지지만, 지금까지 한국과 푸꾸옥을 이어주는 직항 항공편이 없어 호치민과 하노이를 거쳐 방문을 했습니다.

경유를 하게 되면 비행시간만 최소 8~9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단기간 여행을 하기에는 무리가 있는 데요,

올해 하반기 들어 푸꾸옥과 한국을 이어주는 직항 항공편이 우후죽순처럼 생기기 시작해, 현재 3곳의 항공사가 운항 중이며, 다수의 LCC (저가 항공사)가 운항 준비 중에 있습니다.

이번에는 푸꾸옥과 한국을 오고가는 항공편에 대해 자세히 소개합니다.

아름다운 푸꾸옥의 해변

한국 – 베트남 푸꾸옥 직항 항공편

2019년 현재 한국 – 베트남 푸꾸옥을 연결해주는 직항 항공사는 아래와 같습니다.

 운항 일정소요시간노선
아시아나 항공주 4회 / 1일 1회
(월, 수, 목, 토)
5시간 25분인천 - 푸꾸억
비엣젯 에어주 7회 / 1일 1회5시간 25분인천 - 푸꾸억
제주 항공 (10월 예정)주 7회 / 1일 1회5시간 25분인천 - 푸꾸억
이스타 항공운항 중단

한국에서 출국시

  • 아시아나 항공 : 인천 저녁 출발 – 푸꾸옥 밤 도착
  • 비엣젯 에어    : 인천 새벽 출발 – 푸꾸억 낮 도착
  • 제주 항공        : 인천 밤 출발  – 푸꾸억 새벽 도착

베트남에서 출국시

  • 아시아나 항공 : 푸꾸옥 밤 출발 – 한국 새벽 (5~6시경) 도착
  • 비엣젯 에어    : 푸꾸옥 오후 출발 – 한국 밤 도착
  • 제주 항공       : 푸꾸옥 오후 출발 – 한국 저녁 도착

세 항공사 모두 푸꾸억 직항을 1일 1회만 운항하기 때문에 선택할 수 있는 시간이 매우 제한적입니다.

특히 이사아나 항공과 경우에는 인천에서 출국 시 늦은 밤에 도착하기 때문에 1 일차 관광이 사실상 불가능합니다.

운항 계획으로만 보았을 때는 제주 항공과 비엣젯 에어가 가장 알차게 푸꾸억의 관광을 즐길 수 있습니다.

상당히 편수가 제한적입니다. 출처 : 아시아나 항공

한국 – 푸꾸옥의 항공권

푸꾸옥의 날씨 게시글에서 소개했듯이 푸꾸옥은 우기가 시작되어 비가 많이 내리는 7월~9월 기간이 비수기입니다.

이 시기에는 비엣젯 에어 등 저가 항공사를 이용할 경우 왕복 25 ~ 35만 원으로 푸꾸옥 항공권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우기가 끝나고 관광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건기에서는 왕복 40 ~ 50만 원의 푸꾸옥 항공권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호치민이나 하노이를 1회 경유하게 되면 약 10 ~ 15만원 정도 더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합니다. 베트남 항공, 티웨이 항공 등 다양한 선택권이 있습니다.

그러나 평균적으로 2시간 정도 도착 시간이 늘어나기 때문에 인천 – 푸꾸옥간 약 8시간 ~ 8시간 30분 정도가 소요됩니다.

댓글 남기기

댓글 정책 : 저희 기사를 읽고 의견 및 피드백을 제공해 주시는것에 대해 정말 감사합니다. 모든 댓글은 수동으로 검토되며, 스팸으로 간주되거나 홍보를 위한 댓글은 삭제됩니다.

베트남 가이드를 구독해보세요!

다양한 베트남 여행, 추천 호텔 등 베트남 정보를 메일로 보내드립니다 !

close-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