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낭 공항 완벽 이용 가이드

베트남 중부 여행의 관문, 다낭 공항!

최근 다낭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면서 다낭을 방문하는 사람들이 매우 늘었습니다.

어느정도인지 설명을 하자면, 다낭 국제공항에 취역한 수 많은 국가의 항공사들 가운데, 우리나라에서 취역한 항공사의 수가 1위를 차지했을 정도입니다.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기타 저가 항공사를 포함하면 총 9개의 항공사가 다낭 공항에 취역해 있습니다.

실제로 다낭 공항의 운항 횟수만 봐도 인천 – 다낭, 부산 – 다낭이 1위와 2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나머지 10위를 다 합해도 인천 – 다낭보다 운행 횟수가 적습니다.

우리나라에서의 다낭의 인기를 체감할 수 있는데요, 이처럼 방문자가 많은 만큼, 다낭 공항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이번에는 다낭 공항에 대해 자세히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11123341
다낭 공항의 사진 출처 : Vietnamairtport

다낭 공항의 터미널

급증하는 방문객에 맞추어 2017년에 다낭 공항이 새롭게 개장되었습니다. 단일 터미널에서 제 1 터미널과 제 2 터미널로 나누어졌는데요,

제 1 터미널은 국내선 전용으로 사용되며 우리나라에서 다낭을 방문할때는 전부 제 2 터미널을 이용하게 됩니다.

터미널간의 이동은 걸어서 5분 정도이며, 길을 헤멜만큼 규모가 크지는 않습니다.

공항에는 WIFI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수하물 포장, 베이비 케어 룸, 부가가치세 환급 카운터 등 기본적인 서비스를 모두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낭 국제공항 내부 사진
사진 출처 : Vietnamairtport

다낭 공항의 레스토랑과 카페

최근 새롭게 터미널이 개편되면서 식사를 해결할 수 있는 레스토랑과 카페가 약 15곳 정도 입접해 있습니다.

스타벅스같은 체인점 카페는 없지만 베트남 로컬 카페 브랜드가 입점해있어, 커피와 과일음료 (Sinh To) 등을 제공합니다.

레스토랑의 경우에는 버거킹과 샌드위치나 빵집, 중국 및 베트남 요리를 제공하는 식당이 들어서 있습니다.

다낭 공항 환전

다낭 공항에는 베트남 로컬 은행들의 출장소가 입점해 있기 때문에 환전을 하기에는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우리나라 사람이 많이 방문하는 만큼 한국어로 환전으로 크게 붙쳐넣은 곳도 있기 때문에, 헤메실 일은 없으실 겁니다.

위치는 다낭의 제 2터미널 (국제선)을 나가서 왼쪽에 몇개의 환전소가 붙어 있습니다. 그

런데 다낭 공항의 환전소마다 환율이 조금 차이가 있습니다만, 크게 차이는 나지 않기때문에 아무곳에서 환전을 하시더라도 괜찮습니다.

다낭 공항 택시

다낭 공항 터미널을 나오면 왼쪽에 승강장이 있습니다. 특별히 어려운 점은 없습니다만, 다낭 공항 뿐 모든 베트남 공항에서 택시를 타실 때 주의사항이 잇습니다.

  1. 되도록이면 VINASUN과 MAILINH TAXI를 타세요. 두 택시 모두 다낭 공항에 입점해 있습니다.
  2. 먼저 접근해서 택시 탑승을 권유하는 사람을 무시하세요. 비나선과 마일린 유니폼을 입고 택시를 불러주는 직원에게 가서 택시를 요청하세요.
  3. 다낭에서 호이안으로 바로 이동하거나, 유명 리조트까지는 승강장에 가격표가 붙어 있습니다. 가격표를 보고 해당 가격을 지불하시면 됩니다.
  4. 베트남의 모든 공합은 택시를 이용시 공항의 출입료 명목으로 약 10,000동이 가산됩니다. 가산된 금액을 지불해야만 됩니다.

공항에서 택시를 타기 위해서는 아래의 지도 가운데, 첫번째 지도에 보시면 택시 모양이 있습니다. 해당 장소가 택시 승강장이니 그리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아래의 첫번째 공항 지도에 택시 승강장 아이콘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정문을 나가면 바로 보이기 때문에 특별히 찾기 어렵지 않으실 겁니다.

다낭 택시에 관한 더 자세한 정보는 다낭 택시 이용시 주의사항 글을 읽어보세요!

다낭 공항의 지도

새로 신축되더라도 다낭 공항은 규모가 그리 크지 않기때문에 헤메실 일은 거의 없으리라 생각합니다.

아래는 다낭 공항의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공항 지도입니다. 클릭하시면 매우 큰 화면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낭 공항의 주소 및 위치

장소명Cảng hàng không Quốc tế Đà Nẵng
주소Hòa Thuận Tây, Hải Châu, Da Nang
전화번호+84 236 3823 397
2024.03.13 11:00:08

이 게시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을 선택해 기사를 평가해주세요!

게시글이 도움을 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이 게시글이 개선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어떤 점이 부족하다고 느끼셨나요?

이 게시글의 정보가 잘못되었거나 오래되었나요? 지금 제보해주세요!

댓글 남기기

댓글 정책 : 저희 기사를 읽고 의견 및 피드백을 제공해 주시는것에 대해 정말 감사합니다. 모든 댓글은 수동으로 검토되며, 스팸으로 간주되거나 홍보를 위한 댓글은 삭제됩니다.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으며 익명으로 작성 가능합니다.

잘못된 정보를 제보해주세요!

이 게시글의 정보가 최신이 아니거나 오류를 포함하고 있다면, 우리에게 알려주세요! 

여러분의 소중한 피드백은 베트남을 방문하는 사람들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