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낭 콩카페 철저 해설! 추천 메뉴 베스트는?

다낭 콩카페에 관해

하노이에서 처음 시작된 콩카페(Cong Caphe)는 베트남의 남북 통일 이전, 사회주의 하노이를 컨셉으로한 카페입니다.

베트남은 세계 2위의 커피 생산국인만큼, 수많은 종류의 커피 체인점이 있으며, 한때 유행하던 커피 체인점이 순식간에 인기가 없어져 폐업하는것이 현실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최근 몇년간 베트남에서 가장 유행하고 있는 카페가 바로 이 콩카페인데요, 어찌나 인기가 많은지 최근에는 우리나라에 1호점을 오픈하기도 하였습니다.

전국에 수많은 체인점을 가지고 있는 콩카페이지만, 다낭에는 비교적 최근 (2017년)에 처음으로 오픈해, 2018년 현재까지 단 두곳의 매장이 있는데요,

이번에는 다낭 콩카페의 추천 메뉴, 위치, 영업시간에 관해 자세히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다낭 콩카페의 내부 인테리어를 촬영한 사진
콩 카페의 내부 인테리어

다낭 콩카페의 분위기

콩카페는 위에서 하노이의 사회주의를 컨셉으로 한 카페라고 말씀드렸는데요,

베트남은 지금도 사회주의 국가이긴 하지만, 과거에는 우리나라와 똑같이 북베트남은 사회주의로써, 남베트남은 민주주의 국가로 나눠진 국가였습니다.

우리나라와는 다르게 북의 사회주의로 통일되어, 지금은 중국과 비슷한 개방형 사회주의 모델로 발전하고 있는 나라인데요,

이 콩 카페의 인테리어는 전부 당시의 호치민이 아닌 하노이를 컨셉으로 인테리어 되었습니다.

2
국방색을 기준으로 인테리어 되어 있습니다.

내부에는 하노이 당시의 사진들이 전시되어 있으며 시설은 낡았고 페인트는 벗겨졌으며, 곳곳은 부서진 듯한 독특한 인테리어를 자랑합니다.

종업원의 당시의 복장을 유니폼으로 입고 있기 때문에, 당시의 상황을 최대한 비슷하게나마 구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다낭 콩카페 추천 메뉴

주로 커피와 차만 판매하는 우리나라의 카페와는 다르게, 베트남의 카페에는 정말 다양한 음료를 다 판매합니다.

그중에서 가장 흔한 메뉴는 일반 커피 (Ca Phe)와 과일음료 신토 (Shin To)라고 볼 수 있는데요,

다낭의 콩카페 역시 두 종류의 음료를 판매하지만, 베트남 어디에서도 흔히 파는 종류는 생략해 가장 추천해드리고 싶은 메뉴 3가지를 선정해 메뉴의 이름과 가격을 자세히 설명하였습니다.

모든 종류의 커피는 더 세부적으로 원하는 맛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아래에 설명할 요구르트 커피라면, 딱 한 종류 요구르트 커피가 있는 게 아니라 요구르트 커피라는 카테고리가 있고, 아래에 요구르트 커피, 초콜릿 맛, ~맛 등으로 나누어서 집니다.

요구르트 커피 (SUA CHUA)

이 요구르트 커피는 지금의 콩카페를 있게 한 대표적인 간판 커피입니다.

한 때 요구르트 커피가 베트남에서 굉장히 유행할 때가 있었는데, 당시에 다양한 커피숍에서 요구르트 커피를 팔았습니다.

그중에서 특히 요구르트 커피로 대박 난 커피숍이 이 콩카페입니다.

우리나라 홈페이지에서 콩카페를 검색하면 코코넛 커피의 추천이 많은데, 현지에서는 코코넛 커피보다 요구르트 커피로 인기를 얻게 되었다 생각하시면 됩니다.

요구르트 커피는 우리나라에서 흔히 마시는 작은 요구르트가 아닌, 요플레 + 연유 + 커피 + 얼음 + @를 넣어 섞어 마시는 음료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아직도 굉장히 인기가 있기 때문에 동날 경우도 많습니다. 꼭 마셔보길 추천합니다.

코코넛 밀크 커피 (SINH TO CUA DUA CA PHE)

우리나라 사람이 콩카페를 방문하면 꼭 마셔본다는 그 음료입니다.

코코넛 밀크와 커피를 섞어서 마시는 음료이며, 여성들에게 매우 인기가 많습니다. 가격은 45,000동 (2,250원)입니다.

베트남 콩 카페 코코넛 커피
코코넛 커피의 사진

콩카페에서 제공하는 전체 음료 목록은 콩카페의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영문으로 제공되며, 가격과 커피의 소개까지 자세히 제공되고 있습니다.

다낭 콩카페 위치

다낭의 콩 카페는 베트남 용다리를 건너 시내 중심가에 있습니다. 1호점과 2호점 근접해 있기떄문에, 어느 곳을 방문하셔도 괜찮습니다.

또한 다낭의 한 시장과는 인접해있으며, 참조각 박물관도 걸어서 10분 거리에 있으니 관광을 마치고 돌아와 커피 한 잔 마시기에 좋습니다.

다낭 콩카페 1호첨

장소명Cong Caphe
주소96-98 Bạch Đằng, Hải Châu 1, Q. Hải Châu, Đà Nẵng, Vietnam
영업시간매일 07:00 – 23:30
전화번호+84 236 6553 644

다낭 콩카페 2호점

장소명Cong Caphe
주소39-41 Nguyễn Thái Học, Hải Châu 1, Q. Hải Châu Đà Nẵng, Vietnam
영업시간매일 07:00 – 23:30
전화번호+84 91 186 64 92
2022.03.27 9:44:57

이 게시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을 선택해 기사를 평가해주세요!

게시글이 도움을 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이 게시글이 개선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어떤 점이 부족하다고 느끼셨나요?

이 게시글의 정보가 잘못되었거나 오래되었나요? 지금 제보해주세요!

댓글 남기기

댓글 정책 : 저희 기사를 읽고 의견 및 피드백을 제공해 주시는것에 대해 정말 감사합니다. 모든 댓글은 수동으로 검토되며, 스팸으로 간주되거나 홍보를 위한 댓글은 삭제됩니다.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으며 익명으로 작성 가능합니다.

잘못된 정보를 제보해주세요!

이 게시글의 정보가 최신이 아니거나 오류를 포함하고 있다면, 우리에게 알려주세요! 

여러분의 소중한 피드백은 베트남을 방문하는 사람들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