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항공 수하물 규정 완벽 정리! (2022년 기준)

저번에 소개한 베트남 항공의 평판과 후기에 이어서 이번에는 베트남 항공 수하물 규정에 관하여 소개하고자합니다.

베트남 항공은 비엣젯 항공처럼 저가항공사가 아닌 만큼 수화물 규정 역시 대부분의 대형 항공사와 별 차이점이 없습니다.

이번에는 한국에서 베트남으로 방문하는 노선의 수하물 규정을 기준으로 설명합니다.

만약 미주, 일본에서 베트남을 방문하시는 분은 수화물 규정이 다르기 때문에 베트남 항공의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해주세요.

베트남 항공 수하물 규정

이 글에서는 베트남 항공의 기내수하물과 위탁수하물, 스포츠 수하물을 비즈니스, 프리미엄 이코노미, 이코노미로 나누어 설명합니다.

아래에 소개할 베트남 항공 수하물 규정은 이 글의 마지막 갱신일인 2022년 7월 9일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베트남 항공의 위탁수하물 규정

베트남 항공 수하물
좌석무게수량크기
비즈니스최대 32kg2개3면의 합이 158cm (62인치) 이하
프리미엄 이코노미최대 23kg2개3면의 합이 158cm (62인치) 이하
이코노미 플렉스최대 23kg1개3면의 합이 158cm (62인치) 이하
이코노미 클래식최대 23kg1개3면의 합이 158cm (62인치) 이하
이코노미 라이트최대 23kg1개3면의 합이 158cm (62인치) 이하
이코노미 슈퍼 라이트무료 위탁 수하물 없음

위탁 수하물의 크기 규정을 간단하게 설명하면 캐리어 크기가 28인치까지는 아무 문제가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위탁수하물의 캐리어는 22인치, 24인치, 28인치로 나누어집니다.

그 중에서 흔히 ‘대형 캐리어’라 불리는 크기는 28인치인데요, 28인치까지는 일반적으로 문제가 없습니다.

  • 평범한 28인치 캐리어의 3면의 합 : 약 150cm

이 사항은 대부분의 캐리어에 적용되지만, 캐리어의 제조사에 따라 표기는 30인치이나 실제 크기는 28인치와 비슷한 때도 있습니다.

그러기에 정확히 하기 위해서는 인치로만 판단하기보다 실제 측정이나 인터넷에서 사용하고 계신 캐리어의 모델명을 검색해보시길 추천합니다.

그러나 캐리어가 아닌 이민용 가방 등을 사용하실 때는 158cm 이하인지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베트남 항공의 기내수하물 규정

베트남 항공의 기내 수하물은 클래스에 따라 다음과 같이 수하물  + 1개의 보조 물품으로 이루어집니다.

좌석기내 캐리어 (가방) 무게수량크기
비즈니스 플렉스18 kg2개3면의 합이 115cm 이하
비즈니스 클래식
이코노미 플렉스 10 kg1개
이코노미 클래식
이코노미 라이트
이코노미 슈퍼라이트

기내 수하물은 위의 표대로 10kg까지만 허용되며, 보조 물품의 경우 아래와 같이 크기 제한만 있을 뿐 무게 제한은 없습니다.

좌석보조 물품 수량크기기내 수하물 + 보조 물품의 총 무게
비즈니스1개3면의 합이 85cm 이하18kg
프리미엄 이코노미1개3면의 합이 85cm 이하18kg
이코노미1개3면의 합이 85cm 이하12kg

그러나 기내 수하물 + 보조 물품의 무게의 총 합이 최대 12 ~ 18kg 이내로 제한됩니다.

위의 베트남 항공 기내 수하물 규정과는 별개로 다음과 같은 개인 용품 한개는 휴대할 수 있습니다.

기내 수하물 규정 베트남 항공

위탁 수하물 추가 요금

공항에서 바로 신청하거나, 항공권 발권 시에 위탁 수하물을 추가하실 수 있습니다.

기존의 위탁 수하물과 동일한 규정 (최대 무게 23kg)을 적용 받으며, 위탁 수하물을 추가에는 100USD (*부가세 별도) 의 비용이 발생합니다.

베트남 항공의 무게 초과 요금

위탁 수하물의 무게를 초과할 경우 무게에 따라 아래와 같은 비용이 발생합니다.

만약 45kg를 초과할 경우에는 반드시 사전에 베트남 항공에 연락을 해야만 됩니다.

무거움 (23 ~ 32KG)매우 무거운 (33 ~ 45KG)
한국 ~ 베트남60USD 150USD

베트남 항공의 골프 세트 스포츠 수하물

베트남에 골프를 위해 방문하시는 분이 많으실 겁니다.

만약, 예약 등급이 이코노미 라이트(E) 이상이거나 로터스마일즈 티타늄/골드/플래티넘 카드 소지자의 경우 1개의 골프세트를 무료로 운송 가능합니다.

예약 등급은 베트남 항공 홈페이지에서 예약 시 확인 가능합니다.

베트남 항공 등급
클래스 아래에 조그맣게 예약 등급이 표시되어 있습다.

골프 세트 기준

  • 최대 14개의 골프 클럽
  • 12개의 골프 공
  • 퍼팅 티 및 1켤레의 골프화를
  • 총 무게가 23kg을 초과하지 않는 1개의 골프 가방.

보조베터리, 휴대폰 등의 규정은?

보조베터리는 국제 민간 항공기구 (ICAO)에 의해 정해진 규칙에따라 전 세계의 모든 항공사 동일한 규정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이미지 742

베트남 항공에서는 위와 같은 수량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100wh를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mA로 변환할 경우에는 27,027mAh이하의 제품은 허용됩니다.

일반적으로 휴대폰이나 카메라 등에 사용되는 보조베터리는 5,000 ~ 20,000 사이이기 떄문에 문제없이 반입이 가능합니다.

휴대폰의 경우에는 약 3 ~ 5대까지는 문제없이 반입이 가능합니다만, 그 이상의 경우에는 세관의 걸릴 위험이 있습니다.

베트남 방문시 주의사항

베트남 항공을 떠나서 베트남을 방문하실 때는 귀중품이나 파손 위험이 있는 상품은 기내 수하물에 들고 가시는 게 좋습니다.

도난과 파손의 위험이 큰데, 특히 캐리어가 아닌 잠금장치가 제대로 갖춰지지 않은 가방을 위탁 수하물로 보낼 때 더욱 위험합니다.

가방의 경우에는 도난 방지를 위해 반드시 가방의 지퍼를 열지 못하도록 자물쇠를 채워두셔야만 합니다.

그 어느 항공사를 이용하더라도, 수하물은 현지 공항의 베트남 직원을 통해 반출되기 때문에 이런 사고가 흔하게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2022.11.24 6:37:31

이 게시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을 선택해 기사를 평가해주세요!

게시글이 도움을 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이 게시글이 개선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어떤 점이 부족하다고 느끼셨나요?

이 게시글의 정보가 잘못되었거나 오래되었나요? 지금 제보해주세요!

One comment

  1. 12/12부산-호치민 출발하는데 화물 문의 코져하오니 알려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인원 : 성인2명
    화물 : 케리어 25~28kg 1개 + 골프백 2개(13kg/개)
    1. 골프백에 현지에서 사용할 옷을 넣어 갈수있는지요?
    – 골프백에 옷이랑 다른걸 넣을수 있으면 케리어가 20kg가 될수있어서요.
    2. 케리어 무게가 20kg 오버되는데 32kg까지의 추가 요금은 얼마나 될까요?

댓글 남기기

댓글 정책 : 저희 기사를 읽고 의견 및 피드백을 제공해 주시는것에 대해 정말 감사합니다. 모든 댓글은 수동으로 검토되며, 스팸으로 간주되거나 홍보를 위한 댓글은 삭제됩니다.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으며 익명으로 작성 가능합니다.

잘못된 정보를 제보해주세요!

이 게시글의 정보가 최신이 아니거나 오류를 포함하고 있다면, 우리에게 알려주세요! 

여러분의 소중한 피드백은 베트남을 방문하는 사람들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