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항공권, 비행기 표를 저렴하게 예약하는 5가지 방법

베트남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면서, 다양한 목적으로 베트남을 방문하는 사람이 크게 늘었습니다.

최근 베트남을 향하는 비행편이 늘고 원유 값이 저렴해지면서, 베트남을 향하는 비행기 요금이 저렴해졌는데요,

베트남의 현지 물가를 고려하면, 항공권으로 아낄 수 있는 돈으로 많은 것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최대한 베트남 항공권을 저렴하게 예약하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지금 바로 예매하세요.

베트남 항공권을 구매하면서 가장 흔한 고민은 아마 다음과 같을 겁니다.

  • 출국 일에 가까워지면 비행기 표 값이 떨어지지 않을까?
  • 내일은 땡처리 표가 나오지 않을까?
  • 조금 더 기다리면 싸질까?

아뇨. 그렇지 않습니다. 항공권은 지금 바로 예매하는 게 가장 저렴합니다.

이에 관해 전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여행 블로거인 Nomadic Matt는 항공권 예매에 관한 기사를 통해 설명했습니다.

기사에서는 10년 넘게 전 세계를 여행한 자기 경험과 항공권 가격 비교 서비스를 제공하는 구글 항공권 직원과의 인터뷰 내용이 나와 있습니다.

기사를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아무도 항공권 가격을 예상할 수 없다.

항공권 가격은 변동 폭은 평균 50달러 기준으로 오르락내리락한다.

조금 저렴하게 비행기 표를 구매하기 위해 기다리다가는 더 큰 비용을 지불할 경우가 많다.

즉, 베트남 여행에 관한 정확한 일정이 나와있으시다면 고민하지 마시고 지금 바로 예매하세요.

얼리 버드 시스템을 최대한 활용하세요.

베트남 항공권 얼리버드
아시아나 항공의 얼리버드 프로모션

베트남 항공권을 예매할 때 불변의 진리가 있습니다. 일찍 예매할수록 항공권은 무조건 더 저렴합니다.

항공권은 보통 최대 6개월 ~ 1년 이후의 항공권까지 예매가 가능하며, 많은 항공사가 이 얼리버드 시스템을 사용하기 때문이죠.

어느 나라에 여행할 것인가에 따라서 이 얼리버드가 적용되는 날짜는 조금 틀리긴 하지만 평균적으로 최소 6주 전에는 예약해야 비교적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베트남 항공권 비교
12월 28일 기준 2월과 3월의 베트남 비행기 값 비교. 최대 2배가 차이납니다.

구글 항공권의 “최적의 출발 항공편” 기능을 활용해보세요.

23년 8월, 구글에서는 항공권의 가장 저렴한 시기를 찾아 예약할 수 있는 새로운 서비스를 출시했습니다.

“이 기능은 수년간의 과거 가격 데이터를 사용하여 시간이 지남에 따라 다양한 경로 및 날짜 조합에 대한 항공료가 어떻게 변했는지 집계하고 출발일을 기준으로 가격이 일반적으로 가장 낮은 시기를 식별합니다.” 1

이런 서비스는 구글뿐만 아니라 스카이스캐너, 카약 등 많은 가격비교 사이트에서 이미 있던 기능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구글 항공권을 추천하는 이유는 이 기능이 매우 강력하기 때문입니다.

다른 가격비교 서비스는 어딘가 나사가 하나 빠진듯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예를들면 특정 날짜의 최저가는 잘 찾아주지만 특정 시기의 최저가를 파악하기 위해서는 일일이 다 클릭해 조합해봐야되는 문제점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 구글 항공권에서 새로 제공하는 이를 굉장히 객관적으로, 알아보기 쉽게 표시해줍니다.

베트남 항공권 저렴하게 예약하는 방법
선택한 날짜를 기준으로 항공권 가격이 평균과 비교해 비싼지, 저렴한지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씁니다.

구글 항공권의 또 다른 장점은 필터 기능이 아주 강력합니다. 수하물, 시간대, 원하는 조건을 입력하고 날짜를 입력해보세요.

구글 항공권읭 최저가 기능을 이용해 베트남 최저가 항공권을 예약하는 방법
날짜별 그래프별로 최저가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베트남 비행기표 최적 여행 시기
좌석 크기, USB유무, VOD (비디오)의 유무 등 한 눈에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이 기능만 잘 활용한다면 베트남 항공권을 예약하는데 최적의 시기를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1년 중에 베트남 비행기 표가 가장 저렴한 달은 언제일까요?

어느 나라도 그렇듯, 성수기에는 항공권이 비싸지기 마련입니다.

베트남 역시 마찬가지입니다만, 상대적으로 다른 나라에 비하면 성수기/비성수기의 구분이 적습니다.

이는 베트남이라는 나라의 기후 변화가 크지 않기 때문인데요, 계절과 관계없이 여행이 가능합니다.

베트남의 기후 간략 설명

  • 베트남 남부는 6개월은 여름, 6개월은 비가 오는 여름입니다.
  • 베트남 중부는 1년 내내 여름이나 약 3개 월의 우기때에는 관광이 힘들만큼 비가 옵니다.
  • 베트남 북부는 4 계절이 있습니다. 겨울에는 패딩을 입어도 될 정도입니다.

그중에서도 베트남 비행기 표 값이 가장 비싼 시기는 다음과 같습니다.

베트남 여행 성수기

  • 우리나라의 7 ~ 8월 휴가 철
  • 우리나라와 베트남의 설날 연휴 12월 말 ~ 2월 말

그럼에도 1년 중에 베트남 비행기 값이 가장 저렴한 시기는 다음과 같습니다.

베트남 여행 비성수기

  • 베트남의 우기가 시작되는 3월 ~ 7월 초
  • 베트남의 겨울이자 우리나라의 휴가가 끝나는 9월 ~ 12월

베트남의 명절은 꼭 피하세요.

베트남은 우리나라와 같이 과거 중국의 영향을 엄청나게 많이 받았습니다. 중국의 동쪽에서 시달린 나라가 우리나라라면, 반대인 서쪽은 베트남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래서 한국과 베트남의 명절은 거의 비슷하며, 이 시기에는 항공권이 최대 2배 가까이 비싸집니다.

베트남에서 거주하는 한국인들이 다들 귀국하고, 한국에 거주하는 베트남인들이 귀국하기 때문이지요.

베트남 음력 설날 (양력 1월 말 ~ 2월 초)

Tet (뗏)이라 부르는 베트남의 설날은 1년 중 베트남 최대의 연휴 기간이며 공식적으로 약 7일의 휴일이 주어집니다.

거기에 주말까지 끼여있는 경우가 많아 보통은 10일 정도 설날 기간을 쉰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 기간에는 베트남의 모든 업무가 중단됩니다. 아에 관광이라는 것 자체가 불가능합니다.

관광뿐만 아니라 아무것도 없습니다. 길거리가 마치 유령 도시처럼 변해버립니다.

게다가 이 시기의 베트남 비행기 표는 1년 중 가장 비쌉니다. 가격을 떠나서 이 기간에는 여행을 피하시는 게 좋습니다.

베트남 항공권을 어디서 예약해야 저렴할까?

항공권 가격비교 사이트에서 확인

베트남 항공권을 예매하기 전에 항공권 가격비교 사이트는 필수입니다. 가장 저렴하고 직관적으로 가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스카이 스캐너는 전 세계 항공권에 대한 비교를 제공합니다.

이런 가격 비교 사이트의 단점은 가격 변동이 실시간으로 반영되지 않습니다. 딜레이가 있습니다.

게다가 신규 취항한 항공사나 노선이 없어진 경우의 반영도 느립니다.

국내 여행사에서 확인

의외로 많은 분이 놓치시는 게 국내 여행사입니다. 국내 여행사에서는 해외 여행시 사용 가능한 할인 쿠폰이나 프로모션 행사를 진행합니다.

이 쿠폰을 잘 이용하면 가격 비교 사이트에서 제시하는 최저가보다 더 저렴하게 베트남 비행기 표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저가 항공사

한국과 베트남을 운행하는 대표적인 저가 항공사로 비엣젯 항공이나 티웨이 항공 있습니다.

저가 항공사는 대형 항공사와 비교하면 약 1/4 가격에 예약이 가능할 정도로 저렴한 가격에 베트남 항공권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비행편 수가 별로 없고 수하물, 기내식에 따라 추가 요금이 발생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참고 링크 : 비엣젯 항공의 솔직한 후기

베트남 항공권에 대해 자주 묻는 질문

땡처리 항공권은 별로인가요?

떙처리 항공은 약 10년 전 즈음에 베트남 항공권을 가장 저렴하게 예약하는 방법이었습니다.

그러나 지금처럼 저가항공사가 판치는 마당에, 베트남 방문을 위해서는 땡처리 항공권의 메리트는 더 이상 없다고 생각합니다.

베트남은 한국으로부터 겨우 4~5시간 거리입니다. 미국이나 유럽처럼 장거리 노선이 아닌 경우 가격 차이가 크지 않습니다.

게다가 대부분의 땡처리 항공권은 유효 기간이 3개월로 짧고, 원하는 날짜를 선택하기 어렵습니다.

특히 땡처리 항공을 예매하기 위해서는 계속 기다리면서 항공권을 확인해야 되는데, 이런 번거로움을 감수할 만큼 메리트는 없다고 생각됩니다.

출처 & 참고
  1. https://www.cntraveler.com/story/google-flights-launches-new-feature-to-reveal-the-cheapest-time-to-book[]
2023.11.22 6:22:57

이 게시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을 선택해 기사를 평가해주세요!

게시글이 도움을 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이 게시글이 개선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어떤 점이 부족하다고 느끼셨나요?

이 게시글의 정보가 잘못되었거나 오래되었나요? 지금 제보해주세요!

댓글 남기기

댓글 정책 : 저희 기사를 읽고 의견 및 피드백을 제공해 주시는것에 대해 정말 감사합니다. 모든 댓글은 수동으로 검토되며, 스팸으로 간주되거나 홍보를 위한 댓글은 삭제됩니다.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으며 익명으로 작성 가능합니다.

잘못된 정보를 제보해주세요!

이 게시글의 정보가 최신이 아니거나 오류를 포함하고 있다면, 우리에게 알려주세요! 

여러분의 소중한 피드백은 베트남을 방문하는 사람들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