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후에 지도 : 여행 전에 꼭 확인하세요!

후에 지도에 관하여

후에는 크게 신시가지와 구시가지로 나누어집니다.

이 후에 지도를 기준으로 분류하자면 여행객을 위한 대부분 숙박업소 및 상가가 있는 곳은 신시가지이며, 구시가지는 왕궁 등 유적이 남아있는 곳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후에의 대표적인 관광지로는 구시가지에 있는 세계 유산인 왕궁과 신시가지의 남쪽에 있는 유명한 3곳의 왕릉 (민망 황제릉, 카이딘 황제릉, 뜨득 황제릉)이 있습니다.

이 후에 지도에서는 하루 만에 주요 관광지를 다 볼 수 있도록 오전에는 3곳의 왕릉을, 오후에는 왕궁을 관광하도록 표시했습니다.

후에의 교통 수단

이 지도에서 설명하는 관광지를 이동할때에는 오토바이를 빌려서 직접 운전하거나, 택시나 그랩 혹은 쎄옴(오토바이 택시)를 이용하셔야만 됩니다.

그런데 후에는 베트남의 호치민과 다낭과는 다르게 작은 도시이기 때문에 운행 중인 택시가 그리 많지 않습니다.

그래서 가장 좋은 방법은 오토바이를 빌려 직접 운전하는 방법입니다. 오토바이는 베트남 전국 어디에서도 빌릴 수 있는데, 보통은 호텔 리셉션에 요청하시는 편이 가장 안전합니다.

후에는 상대적으로 차가 적고, 구글맵의 이용이 매우 편리하기에 느긋하게 운전하기에 좋습니다.

만약 오토바이 운전이 어렵다면 다음 선택지로는 그랩 (GRAB) 어플리케이션을 미리 설치해두시길 추천합니다. 그랩은 베트남판 콜텍시인데, 베트남에서는 정말 정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글은 지원하지 않으나 영문을 지원하기 때문에 별 어려움이 사용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후에 관광 지도

후에 관광의 시작은 후에의 여행자 거리인(Pham Ngu Lao 길)로 정했습니다.  우선 왕릉은 여행자 거리에서 남쪽으로 꽤나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오토바이를 타더라도 최소 35분이 소요됩니다.

왕복으로만 1시간이 넘게 걸리는 거리이니, 시간이 촉박하신 분은 과감하게 왕릉을 생략하셔도 좋습니다. 아니면 가장 가까운 왕릉만 구경하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반면에 시간에 여유가 있으신 분은 투어를 신청해 왕릉을 느긋하게 돌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후에의  중심을 가로지는 Huong강을 보트를 타고 내려가면서 주요 왕릉을 구경하는 투어가 잘 갖추어져 있습니다.

각각의 왕릉 입장료는 별도이며 08:00 – 16:00까지 일정의 투어이기 때문에, 이 투어를 이용하시면 당일 후에 왕궁을 관람하실 수 없는 단점이 있습니다.

오토바이, 쎄옴, 택시를 통해 왕릉 관람을 마치셧다면 오후에는 왕궁을 관람하시는게 좋습니다.

우선 신시가지에서 택시나 오토바이 택시를 타고 왕궁으로 이동합니다. 그리 먼 거리가 아니기 때문에 금방 도착하며 약 50,000동(2,500원)이 소요됩니다.

체력이 좋으신 분들께서는 걸어서 가실 수 있습니다.

태국의 왕궁을 방문해보셨다면, 베트남의 왕궁이 조금은 실망스러울 수 있습니다.

왕궁이 크게 넓지는 않기때문에 왕궁 관람을 끝마치고도 시간이 남으셨다면, 아래의 지도처럼 티엔무 사원으로 이동하시는게 좋습니다.

이 게시글의 정보가 잘못되었거나 오래되었나요? 지금 제보해주세요!

댓글 남기기

댓글 정책 : 저희 기사를 읽고 의견 및 피드백을 제공해 주시는것에 대해 정말 감사합니다. 모든 댓글은 수동으로 검토되며, 스팸으로 간주되거나 홍보를 위한 댓글은 삭제됩니다.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으며 익명으로 작성 가능합니다.

잘못된 정보를 제보해주세요!

이 게시글의 정보가 최신이 아니거나 오류를 포함하고 있다면, 우리에게 알려주세요! 

여러분의 소중한 피드백은 베트남을 방문하는 사람들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