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하는 베트남 기념품 BEST 5

베트남 기념품에 관하여

베트남을 방문하는 분이면 누구라도 한 번쯤은 베트남 기념품에 대해 무엇을 사가야 좋을까? 어떤 기념품이 있을까? 고민하신 적이 있으실 겁니다.

이번에는 누구나 구매하는 흔한 기념품이 아닌 조금 특별한 베트남 기념품을 주제로 설명합니다

기념품으로써 커피는 어떨까?

베트남을 방문하는 많은 사람이 주로 커피나 과자를 기념품으로써 사갑니다.

커피는 베트남 특산물이자 기념품으로도 좋은 상품이지만, 여행으로 왔을 때는 편의점이나 대형마트에 판매하고 있는 커피를 1개 혹은 2개 정도 구매하실 겁니다.

이렇게 인스턴트 커피를 소량으로 구매할 경우 한국에서 인터넷에서 사는 것과 베트남에서 사는 것의 가격 차이가 크지 않습니다.

베트남 G7 커피의 사진
심지어 할인할때는 한국이 베트남보다 약 20%는 더 저렴합니다.

게다가 어느 커피가 입맛에 맞을지 모르니, 무작위로 선택하셔야 하고요.

만약, 베트남 커피를 구매하실 예정이시라면 베트남 커피 완벽 정리 글을 일어보세요.

커피에 관한 지식이 있어 원두를 구입하시는게 이상 커피는 기념품으로써 추천하고 싶지 않은 제품입니다.

과자는 가격은 저렴하지만, 부피가 크고 부피에 비교해 매우 적은 양이 들어가 있습니다.

추천 베트남 기념품 BEST 6

이번에 추천하는 베트남 기념품은 베트남의 전국 어디서도 쉽게 구매할 수 있고, 가격이 그리 비싸지 않은 부담 없는 품목들로 선정했습니다.

실크 스카프

베트남 기념품 실크 Photo Credit: letsgoeverywhere
베트남 실크 Photo Credit: letsgoeverywhere

베트남의 기념품으로써 가장 추천하고 싶은 상품입니다. 종류도 다양하고 가족, 친구 선물로써도 제격이며 가격도 비싸지 않습니다.

베트남은 커피에 이어 실크가 가장 유명한 특산물이기 때문에 어디서든 고급 실크 스카프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광택으로 유명한 베트남의 고급 실크 스카프를 구매하기에 가장 좋은 장소는 하노이의 실크 빌리지와 호이안의 실크 상점이지만, 호치민 등 기타 대도시에서도 쉽게 구하실 수 있습니다.

베트남 대도시에 최소 1곳 있는 시장에서 구매하거나, 관광 겸 길을 걷다가도 실크 상점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남성용과 여성용으로 나뉘어진 다양한 종류의 실크 스카프가 있습니다.

가격은 종류마다 천차만별이며, 보통 3만 원- 10만 원 사이에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실크 스카프를 추천했지만, 실크로 제작되는 상품은 매우 다양하기에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세라믹 제품

베트남 세라믹 기념품
종류도 다양하고 값도 그리 비싸지 않습니다. 소스 : masters-craft

베트남 시장을 방문하거나 길거리를 걷다보면 도자기 (세라믹) 제품을 어디서든 쉽게 찾아보실 수 있으실 겁니다.

사실 베트남이 자기나 칠기 제품으로 유명하다는 것을 아는 분은 매우 드물 겁니다.

오래전부터 중국의 영향을 받아온 베트남은 동남아시아 지역에 가장 정교하고 아름다운 도자기를 만드는 국가가 되었습니다.

특히 예술 시장에서는 옛부터 옻을 이용해 칠을 사용하는 국가는 우리나라와 중국, 일본, 베트남이 유일합니다.

화분이나 접시,  꽃병, 컵 등 다양한 제품으로 만들어지는 자기에 아름다운 문양이나 그림으로 칠을 한 이 제품들은 베트남 기념품으로써 특히 인기있습니다.

기념품으로써 가장 흔히 구매되는 그릇이나 접시의 경우 보통은 3개 혹은 5개 묶음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종류에 따라 1 ~  5만 원 사이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아오자이

Photo Credit: davidyuweb
Photo Credit: davidyuweb

우리나라의 전통 의상이 한복이면,  베트남에서는 아오자이입니다.

여성분에게 베트남을 추억하는 가장 좋은 기념품입니다. 베트남의 상징이자, 여성의 몸을 더욱 아름답고 매력적으로 보이게 만들어주는 특이한 디자인으로 매우 유명합니다.

특별한 날에 입을 수 있는 아오자이는 베트남의 전국 어디에서도 쉽게 구매할 수 있고 무엇보다 가격도 비싸지 않습니다.

특히 호치민같은 대도시에서는 수 많은  맞춤형 아오자이를 제공하는 상점이 있기 때문에 저렴한 가격으로 자신이 선호하는 색상, 디자인과 들어간 자신만의 맞춤 아오자이를 제작하실 수 있습니다. 정장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시간은 약 3 – 4시간 정도 소요되고 호텔까지 배달을 해줍니다.

가격은 천차만별이나 보통 1벌당 약 5만 원 – 10만 원 정도 필요합니다.  기성품으로 제작된 아오자이를 구매하실 수도 있습니다만, 제작하는데 시간이 그리 많이 걸리지 않기 때문에 꼭 맞춤형으로 제작하시길 추천합니다.

맞춤 정장

black suit jacket on brown wooden table

여성에게 아오자이가 있다면, 남성에게는 정장이 있습니다.

사실 한국에서 정장을 매일같이 입으시는 분도 계시겠지만, 특별한 날에 가끔씩만 입으시는 분도 많으실 겁니다.

그런데 어쩌다 한번 입는 정장에 큰 돈을 투자하기는 어렵고, 그렇다고 오래된 정장을 입자니 몸에 안맞으실 겁니다.

실크 산업이 유명한 베트남은 맞춤 정장이 정말 저렴하고 잘 만듭니다.

한국에서는 소위 “맞춤” 이라는 단어가 들어가는 순간 수 십만원은 기본임을 아실겁니다.

그런 면에서 베트남의 맞춤 정장은 10 ~ 20만 원 수준에 맞출 수 있는데, 속된 말도 가격 대비 품질이 정말 끝내줍니다.

한국의 어줍잖은 브랜드의 기성 정장이랑은 비교가 안될 정도로요.

다른 사람에게 제공할 기념품으로써는 안 어울릴 수 있지만, 자신을 위해서는 정말 좋은 상품입니다.

인테리어 소품

베트남은 수공예품의 천국일 정도로 크고 작은 인테리어 소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종류가 매우 많지만 그 중에서 아래의 두 제품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샌드 페인팅

베트남 기념품 샌드페인팅
사진 출처 adamrobertyoung

샌드 페인팅은 유리병 속에 모래를 채워넣어 그림으로 제작한 작품입니다. 베트남의 시골이나 논밭, 강가에서 채취된 모래들을 염색, 혹은 그대로 사용하여 만듭니다.

베트남의 전통의상인 아오자이를 입은 여성의 그림, 혹은 일상생활을 담은 그림 등 다양한 종류와 크기의 그림이 있으며, 인테리어 장식품으로써 좋은 기념품이 됩니다.

가격은 약 1만 5천 원 – 3만 5천 원 사이에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자수

베트남 기념품 자수
자수 제품은 주제가 정말 다양합니다. 사진 출처 style-republik

우리나라에서 판매되는 자수의 대부분은 중국에서 수입해온 기계수입니다.

이런 중국산 기계수들은 가격은 저렴하지만, 딱 봐도 베트남의 자수와 차이가 날 정도로 품질이 떨어집니다.

형형색색의 실을 이용해 소규모의 공방 모든 과정이 수공예로 만들어지는 베트남 자수는 좋은 기념품 중 하나입니다.

만약 베트남에서 투어를 이용하면 종종 휴게소에 들리게 되는데 이곳에서 자수 제작과정을 쉽게 보실 수 있습니다.

단지 휴게소에서 판매하는 자수는 이곳에서는 매우 비싸므로 구매는 일반 상점이나, 시장에서 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자수는 크기와 난이도, 공방의 브랜드에 따라 가격이 천차 만별로 비쌉니다.

A4 용지 정도 사이즈에 캐리어에 넣어서 가져갈 수 있는 사이즈의  보통 1만 5천원 ~ 5만원 사이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논 라 (Non La)

베트남의 상징이자 베트남을 방문하면 현지 주민들이 착용하고 있는 것을 한번은 보게되는 베트남 전통 모자입니다.

현재는 연령과 성별 상관없이 누구나 착용하고 있지만, 처음 논라는 종교적인 의미로 만들어진 모자였습니다.

논라는 대나무가 가장 많이 사용되지만, 딱히 정해진 규격 없이 지역별로 그저 주변에서 흔하게 구할 수 있는 나무로 만들기도 합니다.

아무런 무늬가 없는 기본 논라부터 무늬나 그림 등 장식에 따라 매우 비싼 가격에 판매되기도 합니다.

베트남 기념품 논라
논라 위에 그림을 그리거나, 자수를 놓는 등 종류가 다양합니다. 출처 : baovinhlong

재미로 구매할 수 있는 좋은 베트남 기념품이지만, 문제는 들고오기가 매우 번거롭습니다.

부피가 크다보니 캐리어에 넣기는 힘들고, 대부분 꽉 차는 기내 수하물에 논라를 넣을 공간이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들고 다녀야만 되니 구매 하시기전에 이 점을 고려해주세요.

아무 장식이 없는 민무늬 논라의 경우 약 2,500원 수준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2023.01.04 7:58:10

이 게시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을 선택해 기사를 평가해주세요!

게시글이 도움을 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이 게시글이 개선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어떤 점이 부족하다고 느끼셨나요?

이 게시글의 정보가 잘못되었거나 오래되었나요? 지금 제보해주세요!

댓글 남기기

댓글 정책 : 저희 기사를 읽고 의견 및 피드백을 제공해 주시는것에 대해 정말 감사합니다. 모든 댓글은 수동으로 검토되며, 스팸으로 간주되거나 홍보를 위한 댓글은 삭제됩니다.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으며 익명으로 작성 가능합니다.

잘못된 정보를 제보해주세요!

이 게시글의 정보가 최신이 아니거나 오류를 포함하고 있다면, 우리에게 알려주세요! 

여러분의 소중한 피드백은 베트남을 방문하는 사람들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