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나가르 사원 : 8세기에 건축된 참파 왕국의 유적

포나가르 사원 / 첨탑은 어떤 곳일까?

이 포나가르 사원과 첨탑은 과거 192년 ~ 1,832년까지 무려 1,600년간 베트남의 중남부를 지배했던 참파 왕국의 유적지입니다.

참파 왕국은 특이하게도 지금의 베트남보다  동쪽에 인접한 국가인 캄보디아의 영향을 많이 받은 왕국입니다. 

이 때문에 베트남의 대부분의 유적지는 중국에서 영향을 받은 불교 유적지이지만, 참파 왕국의 유적지는 힌두교 / 캄보디아의 영향을 받은 건축 형태를 띠고 있습니다.

참파 왕국은 비교적 근대인 1,832년까지 지속되었기 때문에 지금의 베트남과 참파 왕국과 수많은 전쟁을 치렀습니다.

  • 포나가르 사원/첨탑
    포나가르 사원/첨탑
  • 포나가르 사원/첨탑
    포나가르 사원/첨탑
  • 2008 01 27 Thap Ba Nha Trang
  • 6223880651 b706b9a18c z

그중에는 베트남의 잔인한 학살 사건과 탄압 사건이 이루어졌으며, 대부분의 유적지는 훼손되었습니다.

이 포나가르 사원 / 첨탑은 8세기 후반에 건축된 오래된 유적으로써, 현존하는 참파 왕국의 유적 중 가장 오래된 유적입니다.

그러나 전쟁으로 유적지가 훼손되면서 지금 남아있는 것은 10 – 13세기에 사이에 건축된 건축물들만 남아 있습니다.

포나가르 사원의 현재

현재 남아있는 이 포나가르 사원/첨탑은 시바 신의 부인인 파르바티를 모시는 사원입니다.

포나가르는 이 파르바티를 참파 왕국에서 부르는 말로써, 유적의 중앙 사당에 부인인 포나가르 (파르바티) 신을 모시고 사당이었습니다.

참파 왕국이 멸망하면서, 포나가르 신 대신에 베트남의 토착 신을 모시는 사당으로 변했습니다.

지금도 신에게 기도를 드리는 장소로써 애용되고 있으며, 나트랑의 현지 주민 사이에는 아직 참파 왕국의 소수 민족이 남아있습니다.

남아있는 소수 민족은 이 포나가르 사원 / 첨탑의 앞에서 전통 무용을 하거나 구걸을 하면서 생계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방문 방법

나트랑 (나짱)의 중심가나 여행자 거리에서 꽤 떨어져 있기때문에 걸어서는 방문하기가 어렵습니다.

택시나 그랩을 이용하시는게 좋은데, 주변에 나트랑 스파로써 매우 유명한 탑바 온천이 있으므로, 사원을 방문하신 후 탑바 온천을 같이 방문하시는 게 좋습니다.

장소명포나가르 사원
장소명 (베트남어)Tháp Bà Ponagar
장소명 (영어)Ponagar Tower
주소61 Hai Tháng Tư, Vĩnh Phước, Nha Trang, Khánh Hòa 650000 베트남
입장료25,000동
영업시간06:00 ~ 17:30

이 게시글의 정보가 잘못되었거나 오래되었나요? 지금 제보해주세요!

댓글 남기기

댓글 정책 : 저희 기사를 읽고 의견 및 피드백을 제공해 주시는것에 대해 정말 감사합니다. 모든 댓글은 수동으로 검토되며, 스팸으로 간주되거나 홍보를 위한 댓글은 삭제됩니다.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으며 익명으로 작성 가능합니다.

잘못된 정보를 제보해주세요!

이 게시글의 정보가 최신이 아니거나 오류를 포함하고 있다면, 우리에게 알려주세요! 

여러분의 소중한 피드백은 베트남을 방문하는 사람들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