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노이에서 하롱베이 가는 방법 총 정리(2023)

하노이에서 하롱베이를 어떻게 갈까?

하노이에서 하롱베이까지는 약 150km 거리로, 2시간 30 ~ 3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우선, 하노이에서 하롱베이에 가시기 전에 알아두셔야 할 게 있습니다.

하롱베이는 지역을 부르는 명칭이지, 마을의 이름은 아니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하노이에서 하롱베이 여행을 가시려면 하롱베이 지역에 있는 마을로 이동하셔야 합니다.

하롱베이 지역에는 크게 바이짜이(Bai Chay)와 혼가이(Hon Gai) 2개의 마을이 있습니다만, 대부분의 호텔, 레스토랑 등 관광객을 위한 편의시설 등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바이짜이로 가셔야만 됩니다.

두 마을은 서로 다리로 연결되어 있어 이동은 가능합니다만, 하노이, 하롱베이를 여행차 방문했을 경우에는 혼가이를 따로 가실 필요는 없습니다.

하노이에서 하롱베이 가는 방법

교통 수단 소요 시간 가격
시외 버스 3시간 20분 20만 동
리무진 밴 2시간 30분 26만 동
프라이빗 카 서비스 200만 동

이 글에서는 다양한 방법으로 하노이에서 하롱베이를 가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만, 우선 왜 투어를 이용하지 않고 직접 하롱베이를 방문하실려는 이유에 관해 생각해보셔야 됩니다.

하롱베이 투어 예약시 3가지 주의사항에서 자세히 설명했지만 하롱베이는 혼자 가서 즐길게 거의 없습니다.

오히려 투어를 이용하는것보다 관광하기가 매우 불편하기에 우리 생각하는 호수위의 바위가 있는 하롱베이를 구경하실 계획이시라면 개인적으로 투어를 이용해 방문하시길 추천합니다.

하롱베이를 촬영한 사진
이 하롱베이가 목적이시라면 하노에서 투어를 이용하세요!

시외 버스

하노이 시내에서는 하롱베이로 이동할 수 있는 시외버스 터미널이 몇 곳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자람, 마이딘 버스 터미널이 있는데요,

이번에는 하노이 호안끼엠 호수를 기준으로 서쪽에 위치한 마이딘 버스터미널에서 하롱베이의 바이짜이 버스터미널까지 이동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합니다.

하노이의 마이딘 버스 터미널을 촬영한 사진
My Dinh 버스 정류장 사진 출처 : vntrip

우선 이 터미널까지는 택시나 그랩을 이용해 방문하세요. 시내 버스를 이용하실 생각은 하지 않으시는게 좋습니다.

우선 터미널에 도착했다면 두가지 방법으로 티켓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1. 하노이 버스 터미널 내에, KumHo Viet Thanh이라고 적힌 카운터를 방문해 티켓을 구매하면 됩니다.

카운터에는 HA NOI – BAI CHAY라고 적혀있으며, 마이딘 터미널에서 하롱베이까지의 버스는 KumHo Viet Thanh 이외에도 소수가 있으나, 금호 버스가 가장 운행 편 수가 많기에 딱히 다른 회사를 이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하노이에서 하롱베이까지 운행하는 금호 버스를 촬영한 사진
그 금호 버스가 맞습니다.
  1. 버스 터미널 외부에 있는 KumHo Viet Thanh의 사무실에서 구매해도 됩니다.

터미널 바로 근처 Petrolimex 주유소 주변에 금호 사무실이 있습니다. 이 사무실을 방문해서 구매하면 됩니다.

터미널이 혼잡할 수 있음으로 사무실을 방문하는게 더 나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사무실에서 티켓을 구매한 후 나중에 출발 시간 이전에 사무실에 도착하면 작은 밴을 불러 버스 승강장까지 태워 줍니다. 금호 버스 바로 앞에 내려다주니 헤멜 필요가 없습니다.

그러나 어차피 금호 사무실도 버스터미널 옆에 있으니 큰 차이는 없습니다.

금호 사무실 주소 : 그랩에 Trạm Xăng Dầu Petrolimex Số 67 로 입력

사무실 주소가 구글 맵에 검색이 안됩니다. 그러니 Trạm Xăng Dầu Petrolimex Số 67 주유소로 이동하시면 바로 옆에 있습니다.

장소명Bến xe Mỹ Đình
주소Bến xe Mỹ Đình, Nam Từ Liêm, Hanoi
티켓 구입 카운터9, 10
하노이 -> 하롱베이 버스 시간06:00, 08:00, 09:00, 11:00, 13:00, 15:00, 18:00 (일 7회)
소요시간약 3시간

실제로 하노이에서 하롱베이까지는 빠르면 2시간 ~ 2시간 30분 정도의 거리입니다만, 시외버스를 타면 휴게소에 들리기 때문에 다른 교통 수단보다 시간이 더 걸립니다.

리무진 밴

위에 소개한 시외 버스에 비해 가격은 더 비쌉니다만, 리무진 밴은 하노이에서 하롱베이를 방문하는데 가장 많이 이용되는 방법입니다.

9 ~ 12인승의 리무진 밴을 이용해 소수의 인원을 시외 버스에 비교해 더욱 빠르고 편리하게 하롱베이까지 이동할 수 있습니다.

가격은 회사마다 다르지만 1인당 약 200,000 ~ 300,000동 (10,000 ~ 15,000원)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노이에서 하롱베이까지 이동하는 리무진 밴의 사진
이런 종류의 밴 입니다. 출처 : Trongyen limousine

리무진 밴의 45인승 버스에 비해 비교적 편하고, 시간이 절약되며, 탑승할 수 있는 장소가 비교적 다양합니다.

예 를들어 하노이 회사 사무실 앞에서도 탑승이 가능하고, 유명 호텔 앞 승차장에서 탑승이 가능하고, 회사에 따라 머무시는 호텔까지 픽업을 가기도 합니다.

리무진 밴 예약 방법

홈페이지는 영어를 지원하고 국제 신용 카드 (Visa, Master) 등을 이용해 바로 예약할 수 있습니다.

하노이에서 하롱베이를 방문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이 출발지와 목적지를 선택 한 후, 날짜를 입력하고 검색해보세요. 수많은 검색결과 중 사진과 시간, 승하차 장소를 선택 후 예약하면 됩니다.

  • 출발지 : Hanoi
  • 도착지 : Bai Chay
하노이에서 하롱베이까지 리무진 밴 예약하는 사진
후기와 사진, 승하차 장소를 확인 후 Lumousine 9 혹은 11 cho VIP를 선택하세요.

프라이빗 카 서비스

프라이빗 카 서비스는 쉽게 말해 개인 차량을 불러 하롱베이까지 이동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일종의 렌트카나 똑같습니다. 하노이 – 하롱베이의 원하는 장소에서 승하차가 가능하고, 3인 ~ 12인까지 인원 수에 따라 원하는 차량을 선택 가능합니다.

편도, 당일치기 왕복, 1박 2일로 일정을 선택할 수 있기에 다수의 인원이 이동하는데 좋은 선택지입니다.

2023 05 30 06 57 29

프라이빗 카 서비스 예약 방법

택시나 그랩으로 하노이에서 하롱베이까지 이동은 안되나요?

갈수도 있지만 거절 당할 확률이 아주 높습니다. 왜냐면 하롱베이에서 하노이까지 오는 승객이 없으니까요.

그래서 이 경우에는 기사에게 합의를 해야됩니다. 예를 들어 그랩 기사에게 그랩을 이용하지 않고, 현금으로 얼마를 주겠다. 이런 식으로요. 그러나 이 경우 베트남어가 가능해야 됩니다.

애초에 그랩으로 이동할바에 위의 프라이빗 카 서비스가 더 편하고 저렴하니, 굳이 이용할 필요도 없습니다.

하노이에서 하롱베이까지 이동하는 다른 방법은 없나요?

수상기

헬리콥터와 수상 비행기도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이 방법을 이용해보지 않아서 잘 모르겠습니다.

제가 아는 유일한 정보는 가격이 1인 당 수십만원에 달하며 관광 시간은 고작 30분 이내로 매우 짧다는 것입니다.

2023.09.26 8:18:16

이 게시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을 선택해 기사를 평가해주세요!

게시글이 도움을 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이 게시글이 개선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어떤 점이 부족하다고 느끼셨나요?

이 게시글의 정보가 잘못되었거나 오래되었나요? 지금 제보해주세요!

5건의 댓글

  1. 드디어 하롱베이-하노이 리무진 정보를 여기서 찾았네요. 확실히 1인 20만동 정도로 가능하군요.(지금은 26만동 이상이라고 하네요) 저 리무진을 예약할 수 있는 웹사이트를 알려주시면 정말 고맙겠습니다.

  2. 아주잘설명되고 비교되어 많은참고 되었읍니다 . 자유투어인데 하롱베이에서 2박 후 노이바이 공항으로 가는방법 알려주세요
    하롱베이에서 옌뜨들른후에 공항 가는방법도 소개 해주세요 공항은 밤 01시부산행입니다

  3. 5월 2일~7일까지 하노이 하롱베이 자유투어를 할여정입니다 63세부부인데 말도 안통할텐데 걱정이지만 도전을 할려고 합니다 밴 이용방법과 하롱베이 숙박시설등을 알려주시면 고맙겠습니다

  4. 안녕하세요. 기사 잘 읽었습니다.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기사글 내용중에 있는 리무진밴의 경우.. 알아본 내용은 출발 시간대가 매우 한정적으로.. 다양한 시간대가 없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혹시, 개개인이 모여서 출발하는 다양한 시간대의 밴을 이용할 방법이 있나요??
    하노이(공항,시내) -> 하롱베이.
    하롱베이 -> 하노이 (공항,시내).

    감사합니다.

댓글 남기기

댓글 정책 : 저희 기사를 읽고 의견 및 피드백을 제공해 주시는것에 대해 정말 감사합니다. 모든 댓글은 수동으로 검토되며, 스팸으로 간주되거나 홍보를 위한 댓글은 삭제됩니다.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으며 익명으로 작성 가능합니다.

잘못된 정보를 제보해주세요!

이 게시글의 정보가 최신이 아니거나 오류를 포함하고 있다면, 우리에게 알려주세요! 

여러분의 소중한 피드백은 베트남을 방문하는 사람들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