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치민에서 나트랑 가는 4가지 방법 (2023년 갱신)

호치민에서 나트랑은 약 400km 떨어져 있으며, 버스와 기차 비행기를 통해 이동 가능합니다.

버스와 기차 그리고 비행기를 통해 방문할 수 있으며, 버스와 기차의 경우 7 ~ 9시간, 비행기는 약 1시간 10분이 소요됩니다.

비행기가 아닌 다른 교통편을 선택했을대 거리에 비해 꽤나 많은 시간이 소요되며, 이 게시글에는 총 4 종류의 방법을 통해 호치민에서 나트랑 가는 방법에 관해 자세히 소개합니다.

호치민에서 나트랑 가는 방법 4가지

소요 시간 가격
시외 버스 9시간 27만 동
여행사 버스 7시간 30만 동
기차 7시간 20분 77만 동
비행기 1시간 10분 70만 동

1) 시외 버스

호치민에서 나트랑까지 06:00 ~ 24:00까지 매 10분 간격으로 시외 버스를 이용해 방문할 수 있습니다.

시외버스 회사가 너무나 많고, 탑승 방법이 다양하기에 다음의 두 분류로 나누어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버스 터미널에서 탑승하는 경우

호치민 동부와 서부 버스터미널에서 나트랑 남부 버스터미널까지 이동합니다.

호치민 동부 버스터미널은 시내 중심가에서 멀기에 대부분은 서부 터미널을 이용하는게 더 낫습니다.

베트남 버스 회사 가운데 가장 신뢰할 수 있는 Futa (Phuong Trang) Bus 버스가 서부 터미널에서 운행하고 있습니다.

Futa 버스는 모든 버스가 슬리핑 버스이기 때문에, 딱히 고민할 필요가 없으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 후 버스터미널에서 탑승하면 됩니다.

2023 05 22 06 19 03
슬리핑 버스는 무조건 1층 (왼쪽)부터 선택해야됩니다. 가능하면 2층을 피하세요.

단, 호치민과 나트랑 버스 터미널은 시내 중심가와 가깝지 않기에 다음의 이동 비용이 추가로 든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 호치민 시내 중심가에서 서부 버스 터미널까지 : 약 20만 동
  • 나트랑 버스 터미널에서 시내 중심가까지 : 약 15만 동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예약 후에는 터미널의 Phuong Trang 가판대에서 실제 버스 티켓으로 교환을 해야하기에 조금 더 일찍 가시는걸 권장합니다.

풍짱버스 사진
Futa – Phuong Trang 버스의 사진 출처 : Futa.vn

시내에서 탑승하는 경우

운영하는 버스 회사에 따라서 승하차 장소가 터미널이 아닌, 버스 회사의 사무실을 기준으로 삼는 경우도 많습니다.

베트남 대부분의 버스 회사 사무실은 대부분 시내 중심가 근처에 위치해 있기때문에, Futa (풍짱) Bus 에 비해 터미널에서 시내로 이동하는 비용을 절약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호치민에서 나트랑 버스
원하는 승하차 장소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나트랑까지 이동하는 거의 모든 버스는 슬리핑 버스이며 침대의 크기를 선택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들 버스 회사의 공식 홈페이지는 대부분 베트남어만 지원하기에 버스 예약 대행 사이트인 Vexere를 이용해 예약해야 됩니다.

영어로 서비스되고, 차 내부와 좌석의 선택까지 아주 편리하게 되어있습니다.

후기와 승하차장소 내부 사진과 가격을 비교 후 예약하시면 됩니다.

시외 버스 예약 방법

2) 여행사 버스

신투어리스트에서는 호치민의 여행자 거리인 부이비엔에서 나트랑의 여행자 거리의 사무실까지 1일 2회 슬리핑 버스를 통해 호치민 – 나트랑 구간을 운행합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무언가가 애매할 경우 다른 걱정 할 필요가 없고, 장단점이 명확한 여행사 버스를 선호합니다.

여행사 버스의 장점

  • 주로 외국인들끼리 이동한다.
  • 오피스를 통해 영어로 의사소통이 가능하다.
  • 시내 중심가에서 내린다.

여행사 버스의 단점

  • 1일 2회 뿐으로 선택지가 적다.
  • 버스의 시설이 아쉽다.
  • 사무실을 직접 방문하거나, 직원에게 이메일을 보내 예약해야된다.
베트남 신투어리스트 버스 내부 사진
최근의 버스회사와 비교해 시설은 아쉽지만, 자체 버스를 운영하는 몇 안되는 여행사입니다.
장소명Thesinhtourist (Sinh Cafe)
주소248 Đề Thám, Phường Phạm Ngũ Lão, Quận 1, Thành phố Hồ Chí Minh, 베트남
영업시간6:30 – 22:30
휴무일무휴
전화번호(08) 3838 9597
웹사이트https://thesinhtourist.vn/

3) 기차

호치민에서 나트랑까지 기차는 1일 6회 운행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 게시글을 보고 계실때 쯤이면 호치민에서 나트랑까지 기차로 이동하지 못할 가능성이 아주 큽니다.

장거리 노선의 경우 외국인은 최소 4인 실 / 슬리핑 석을 선택하는 게 정신건강에 좋은데, 이 구간은 보통 최소 한 달 후까지 빈 좌석이 거의 없습니다.

이는 호치민에서 나트랑을 방문하는 사람이 폭발적으로 많다기보다, 호치민에서 나트랑을 지나 다른 구간을 운행하는 기차표가 이미 다 예약이 찬 상황입니다.

호치민에서 나트랑까지 기차로 이동 시 기차표 예매 사이트의 화면 사진
한달 후를 기준으로 빨간색은 이미 전부 매진 된 상황입니다. 유일하게 선택 가능한건 1호차 / 좌석 시트말고는 없습니다.

만약, 좌석 시트를 선택하시면 좌석은 최대한 뒤로 눕혀져 침대처럼 변하는 마법을 보실 수 있습니다.

호치민 – 나트랑를 이어주는 기차

  • SE2, SE6, SE8, SE22, SNT2

기차의 번호가 낮을수록 조금 더 비싸고, 일찍 도착합니다. 각 기차에 따라 정차하는 정거장이 틀리며, 호치민에서 나트랑까지 소요 시간에는 큰 차이가 없으므로 어느 기차를 타도 무방합니다.

저희 베트남 가이드에서는 베트남의 지역 간 이동 방법에 관해 수많은 게시글을 작성했습니다.

그러나 늘 “베트남 기차는 장거리 노선에서 탑승하는 게 아니다.”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기차는 장점이 없고 단점만 엄청나게 많습니다.

도전 정신이 강하고, 자신의 운을 강하게 시험하고 싶으신 분만 탑승하시길 권장합니다.

호치민 기차역 (Ga Sai Gon)

장소명호치민 역
장소명 (베트남)Ga Sài Gòn
주소1 Đ. Nguyễn Thông, Phường 6, Quận 3, Thành phố Hồ Chí Minh, 베트남

Ga Sài Gòn w1078 h516

4) 비행기

호치민에서 나트랑은 비행기를 통해 1시간 10분이 소요됩니다. 이코노미석 기준으로 가격은 비슷비슷 합니다만, 비슷한 가격이라면 꼭 베트남 항공을 이용하실 추천해드립니다.

그 이유는 베트남은 비행기가 매우 자주 연착, 결항되는데 베트남 항공이 그나마 지연이 가장 적고, 제 시간에 출발과 도착 합니다.

분명 비엣젯 항공의 국제선을 이용해 우리나라에서 베트남을 방문하신 분도 계실겁니다. 그러나 국내선 비엣젯과 국제선 비엣젯은 아에 다른 회사라고 생각하시는게 편합니다.

국내선을 타보시면 비엣젯 항공의 악명을 절실히 체감하실 수 있습니다.

항공사 편 수 시간대
베트남 항공 1일 / 10회 07:05 ~ 20:05
비엣젯 에어 1일 / 4회 06:45 ~ 19:15
퍼시픽 항공 2일 / 1회 (주 5회) 15:50, 21:00
밤부 항공 2일 / 1회 (주 4회) 15:50

베트남 국내선은 스카이스캐너에서 검색이 안되니, 직접 홈페이지를 방문해 일일이 검색해야됩니다.

표 안의 항공사 이름을 클릭하시면 항공사 페이지로 바로 이동합니다.

나트랑의 깜란 국제공항은 나트랑 시내에서 약 1시간 거리로 꽤나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나트랑 공항에서 시내 방문 방법을 확인해보세요.

2023.05.24 9:10:26

이 게시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을 선택해 기사를 평가해주세요!

게시글이 도움을 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이 게시글이 개선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어떤 점이 부족하다고 느끼셨나요?

이 게시글의 정보가 잘못되었거나 오래되었나요? 지금 제보해주세요!

One comment

  1. 대표님 ^^ 소중한 정보를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그럼 오늘 하루도 행복하게 보내시길 마음을 모아 기도를 드립니다.

댓글 남기기

댓글 정책 : 저희 기사를 읽고 의견 및 피드백을 제공해 주시는것에 대해 정말 감사합니다. 모든 댓글은 수동으로 검토되며, 스팸으로 간주되거나 홍보를 위한 댓글은 삭제됩니다.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으며 익명으로 작성 가능합니다.

잘못된 정보를 제보해주세요!

이 게시글의 정보가 최신이 아니거나 오류를 포함하고 있다면, 우리에게 알려주세요! 

여러분의 소중한 피드백은 베트남을 방문하는 사람들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