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트랑 공항 시설, 시내 방문 방법 완벽 가이드 (2022년)

나트랑 공항에 관하여

베트남 칸호아 성의 관문 구실을 하는 나트랑 공항은 나트랑의 중심부에서 약  35km 정도  떨어져 있습니다.

공식 명칭은 깜란 국제 공항(Cam Ranh International Airport)으로 공항코드는 (CXR)을 사용합니다.

국내선과 국제선이 보도 5분 이내 거리로 붙어 있으며,  호치민과 하노이 그리고 다낭에 이어 베트남에서 4번째로 큰 공항이지만 규모가 그리 큰 공항은 아니기에 공항을 이용하는데 어려운 점은 거의 없습니다.

나트랑 깜란 공항
깜란 국제 공항의 사진 출처 : Ed Crystal, CC BY-SA 4.0, via Wikimedia Commons

이번에는 나트랑 깜란 국제 공항의 주요 시설과 시내 방문 방법에 관해 자세히 소개하고자 합니다.

장소명깜란 국제공항
장소명 (베트남어)Cảng Hàng Không Quốc Tế Cam Ranh
장소명 (영어)Cam Ranh International Airport
공항코드CXR
주소Cảng hàng không quốc tế Cam Ranh, P. Cam nghĩa, Tp.Cam Ranh
홈페이지http://camranhairport.vn/

나트랑 공항 라운지

깜란 공항에는 국내선 1곳과 국제선 2곳. 총 3곳의 라운지가 있습니다.

라운지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데스크에에서 비용을 지불 (성인 1명 당 34달러)하거나, 라운지 패스, 멤버쉽 등을 이용해 입장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코로나 시기에는 라운지의 운영 자체가 중단된 경우가 많습니다.

라운지를 이용하실 계획이시라면 PriorityPass 홈페이지를 방문해 확인하시는걸 추천합니다.

  • The Champ Lounge: 국내선, 8번 게이트 주변에 위치
  • Sun Coast Lounge: 국제선 1~3번 게이트 맞은편에 위치
  • Vietnam Airline Lotus Lounge : 국제선 8 ~ 10번 게이트 맞은편에 위치

나트랑 공항의 유심 구매처

공항의 입구 주변에서 유심을 판매하는 가판대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나트랑 국제 공항에서는 Mobifone, Viettel, Vinaphone 등 주요 통신사 유심칩을 전부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희는 지난번에 베트남 유심에 관한 완벽 가이드 글을 작성했습니다.

현지에 도착해 유심을 구매하실 예정이시라면 꼭 읽어보세요.

나트랑 공항에서 시내 방문 방법

호치민과 하노이와 다르게 나트랑은 공항에서 시내까지의 접근 방법이 상당히 제한적입니다.

나트랑을 방문하는 방문자 수는 매년 기록적으로 증가하고 있지만, 아직까지 관광에 대한 인프라는 잘 갖춰지지 않았습니다.

아래에 소개할 방법 이외에 다른 방법으로도 시내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공항 밖으로 걸어나가 오토바이 택시를 타거나 다른 일반 버스를 타는 등의 방법입니다만, 시간과 노력 대비 절대 추천하고 싶지 않습니다.

그래서 이 글에서는 꼭 추천하고 싶은 교통 수단만 소개합니다.

요약

 비용 (동)이용 방법소요시간장단점
Dat Moi 버스50,000 공항 입구에서 승차권 구매40 ~1시간 10분저렴하나 시간이 오래 걸림
택시40 ~ 55만 동공항 입구 정류장에서 승40분편리하나 비쌈.
그랩25 ~ 30만 동어플 설치 후 예약40분저렴하나 이용하기 까다로운
공항 픽업 (호텔)온라인 예매40분안전하고 비쌈
공항 픽업 (인터넷)온라인 예매40분저렴하나

Dat Moi 버스

나트랑 공항에서 시내 버스

다른 공항과 마찬가지로 나트랑 국제 공항에도 여러 노선의 버스가 정차합니다.

그중에서 시내를 방문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18번 Dat Moi 버스를 이용해야 합니다.

이 방법은 깜란 국제 공항에서 시내까지 가장 저렴하게 이동하는 방법이지만. 배차 간격이 30분으로 긴 편에 속합니다.

게다가 나트랑은 시내까지 먼 거리를 이동하는데, 중간에 여러 정류장에 정차하기 때문에 가장 선호되는 이동 수단은 아닙니다.

특히 우리나라에서 나트랑까지의 직항 비행기들은 대부분 밤늦은 시각 혹은 새벽 시각에 도착하기에 이용하고 싶어도 이용하기 힘든 경우가 많습니다.

나트랑의 공항에서 출발하여 나트랑 경기장 주변의 버스 사무실 (10 Yerin)까지 이동합니다.

노선도 : Trạm Sân bay Cam Ranh (공항) – Nguyen Tat Thanh – Nguyễn Đức Cảnh – Hoàng Diệu – Tran Phú – Biệt Thự – Hùng Vương – Tran Hưng Đạo – Trạm Nha Trang (나트랑 스타디움)

교통 수단Dat Moi 버스
번호18번
배차 간격약 20 ~ 30분
운행 시각05:00 ~ 22:00
가격50,000동 (2,500원)
티켓 구매공항 터미널을 나와 횡단보도 건너 가판대

택시

비나선 나트랑
베트남 전국 어디서나 볼 수 잇는 비나선 택시의 사진

택시는 나트랑 공항에서 시내까지 가장 많이 사용되는 교통수단이지만, 거리가 먼 만큼 비용이 저렴하지 않습니다.

호텔 위치에 따라 가격이 다르겠지만, 시내까지 평균적으로 35~50만 동이 필요합니다.

미터기를 켜고 가더라도 보통 40만 동은 나온다고 보시면 됩니다.

보통 미터기를 켜고 가거나, 아니면 목적지까지 합의해서 가거나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 합의의 경우 : 기사에게 호텔 주소를 보여주고 휴대폰 계산기에 금액을 입력해 합의

이 합의 방식은 베트남에서 정말 많이 쓰이는 보편적인 흥정 방식입니다.

만약 45~55만 동 가격대 내라면 그냥 탑승하는 게 좋습니다.  그런데 터무니없는 가격대라면 그저 무시하고 다른 택시를 타는 게 나은 선택입니다.

나트랑 공항에는 총 5개의 택시 회사가 영업하고 있습니다만, 그중에 아래 3개의 메이저 택시 회사를 이용하시길 추천합니다.

특히 공항은 짝퉁 택시의 천국이기 때문에 택시에 적혀 있는 전화번호를 잘 확인하고 탑승하시길 추천합니다.

여기에서 택시 번호 앞 058은 나트랑의 지역번호입니다. 차량은 4인승과 8인승 두 개로 나누어지는데, 금액 차이가 몇백 원 수준이니, 아무거나 탑승하셔도 됩니다.

  1. 마일린 (Mai Linh): 058.38.38.38.38
  2. 비나선 (Vinasun) : 058.38.27.27.27
  3. 국제 택시 (Quoc Te) : 058.3.52.52.52

공항 픽업 서비스

베트남 나트랑 픽업
베트남에서 정말 많이 이용되는 픽업용 밴의 사진
출처 : taxisanbayre

우리나라와는 다르게 베트남에서 픽업 서비스는 정말 다양하기에 딱 하나만 특정해서 말할 수가 없습니다.

리무진부터, 승용차, 밴, 심지어 대형 버스까지 나트랑에 방문하는 인원과 자금에 따라 거의 모든 종류의 차량을 부를 수가 있습니다.

여행 시에는 주로 아래의 픽업 서비스를 이용해 차량을 부르게 됩니다.

  1. 호텔에 요청해서 픽업
  2. 직접 인터넷을 통해 차량을 선택 후 예약

나트랑에 있는 호텔의 99%는 픽업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그러니 호텔에서 픽업 서비스가 회사 서비스보다 가격 차이가 크지 않다면 호텔을 이용하는 게 낫습니다.

호텔에서 하는 일은 단순합니다. 단지 우리가 직접 인터넷을 통해 예약해야 하는 걸 호텔에서 대신해주고, 가격을 좀 더 받는 게 다입니다.

호텔 픽업 서비스는 대부분 재시간에 옵니다. 문제가 발생하더라도 호텔에 연락해 해결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예매하는 픽업 서비스 중에는 드문 경우지만 시간에 늦거나, 아예 오지 않을 때도 있습니다.

밤 11시나 새벽 1시에 도착했는데, 없으면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드문 일이지만 실제로 종종 일어나는 일입니다.

제대로만 이용할 수 있다면 저렴한 가격에 편리하게 갈 수 있는 좋은 방법이지만, 만에 하나 문제가 생길 경우 막막한 방법이기도 합니다.

가격이 정말 천차 만별이기에 아래의 사이트를 방문하셔서 도착지와 목적지를 입력해 확인해보시는걸 추천합니다.

픽업 차량  예약 사이트

그랩 (Grab)

만약 그랩을 사용할 수만 있다면 나트랑에서 시내를 방문하는 가장 저렴한 교통 수단입니다.

그랩은 우리나라의 콜택시와 비슷한데, 택시가 아닌 개인 영업하는 차량을 그랩이란 어플을 이용해 부르는 방식입니다.

처음 그랩을 부를때부터 목적지와 도착지를 입력하고 부르는 방식이기 떄문에 금액이 정해져서 나옵니다.

베트남에서는 없어서는 안될 정도로 많이 사용하는 필수 어플입니다.

이처럼 그랩을 이용하면 되지만, 여행 시 그랩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아래의 문제점이 있습니다.

  1. 우리나라에서는 서비스가 되지 않습니다. 그러니 공항에서 베트남 유심을 구매해 현지 전화번호를 받고, 등록해 사용해야 합니다.
  2. 시간대에 따라 기사가 잡히는 속도가 천차만별입니다. 새벽이나 비가 오거나, 퇴근 시간에는 콜을 불러도 꽤 오랫동안 대기해야 합니다.
  3. 전문 기사가 아니라 개인이 영업하기에 만에 하나 문제가 발생할 소지가 있습니다.
  4. 기사는 콜을 부른 고객이 있는 위치에 도착하기 전까지 고객의 목적지를 알 수 없습니다. 그러니 도착해서 목적지를 확인 후 거리가 너무 멀 경우 그냥 무시하고 가버립니다.

이렇게 단점도 많은 서비스이지만, 한번 이용해보면 택시 등을 이용하기 싫어질 정도로 편리하기도 합니다.

비용은 20 ~ 35만 동 수준에서 시내를 방문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게시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을 선택해 기사를 평가해주세요!

게시글이 도움을 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이 게시글이 개선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어떤 점이 부족하다고 느끼셨나요?

댓글 달기

댓글 정책 : 저희 기사를 읽고 의견 및 피드백을 제공해 주시는것에 대해 정말 감사합니다. 모든 댓글은 수동으로 검토되며, 스팸으로 간주되거나 홍보를 위한 댓글은 삭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