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트랑 날씨 : 오늘은 여행하기 좋은 날씨일까?

나트랑 날씨에 관하여

 간단하게 설명하면, 베트남 남부에 위치한 나트랑의 날씨는 베트남 최고의 휴양지 답게 [몬순 기후]의 영향을 그다지 받지 않는 도시입니다. 

베트남 남부지역 대부분의 날씨는 6개월은 우기가 6개월은 건기가 지속됩니다만, 나트랑 날씨는 10월 – 12월을 제외하고 1년 내내 따뜻하고 온화한 날씨입니다.

나트랑 여행은 언제 가는게 좋을까?

 나트랑을 1년중에 300일은 맑은 날씨를 보이기 때문에, 언제든 방문하기 좋지만 그 중에서 가장 좋은 시기는 3월 – 4월 구간입니다. 

나트랑은 날씨에 비해서 굉장히 바람이 적게 부는 특징이 잇습니다. 특히 5월 – 7월은 1년 중에 가장 바람이 적게 부는 시기이기때문에 덥다고 느끼실 수 있습니다.

그래프로 설명하는 나트랑 (나짱) 날씨

나트랑 날씨 연간 기온 출처 : worldweatheronline
나트랑 날씨 연간 기온 출처 : worldweatheronline

위으 그래프는 worldweatheronline에서 제공하는 12년간의 나트랑의 최고기온과 최저 기온입니다. 5월부터 9월까지가 제일 더운 시기이며, 이후 10월부터는 짧은 우기에 접어들면서 기온이 낮아집니다.

나트랑 날씨 연간 강우량 출처 : worldweatheronline
나트랑 날씨 연간 강우량 출처 : worldweatheronline

위는 나트랑의 강우량 그래프입니다. 9월부터 우기가 시작되어 12월까지 비가 옵니다만, 집중적으로 비가 오는 달은 10월과 11월 입니다. 이 시기에는 비가 약 200mm 오기때문에 나트랑 여행이 지장이 있으실 수 있습니다.

베트남 남부의 우기는 한국의 장마처럼 몇일 연속해서 계속 비가 내리지 않습니다. 하루에 한두차례, 짧고 강한 비가 내립니다. 여행에 큰 지장을 주지는 않습니다만, 나트랑 여행은 해변이 큰 관광지 중 하나이므로, 우기에 방문하실 경우에는 미리 날씨를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이 기사가 도움이 되셨나요?

댓글 남기기

댓글 정책 : 저희 기사를 읽고 의견 및 피드백을 제공해 주시는것에 대해 정말 감사합니다. 모든 댓글은 수동으로 검토되며, 스팸으로 간주되거나 홍보를 위한 댓글은 삭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