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낭 택시 이용법 및 주의사항 총정리 (2023년)

다낭 택시에 관하여

베트남에서 외국인이 가장 자주 이용하게 되는 교통수단은 택시 혹은 그랩일 겁니다.

다낭에서도 베트남 그랩만 이용하면 그 어디든 가장 저렴한 가격으로 이동할 수 있지만, 언제나 그랩만 이용할 수 있는건 아니기에 다낭 택시를 이용해야 될 경우가 발생합니다.

다낭에서 택시를 이용하는 가장 간단한 방법은 VINASUN TAXI (비나선 택시)만 타는 방법입니다만, 늘 비나선 택시를 잡기에는 어렵기에 이 글에서는 다낭 택시 전반에 관해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다낭에 있는 택시 회사는?

다낭은 베트남의 5대 직할 시 중 하나이며, 전국에서 서비스하는 택시 회사와 다낭에서만 활동하는 지역 택시 회사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베트남 전국에서 찾아볼 수 있는 택시 회사

  • 비나선 (MAI LINH)
  • 마일린 (VINASUM)

다낭 혹은 베트남 중부에서만 찾아볼 수 있는 택시 회사

  • 티엔 사 (TIEN SA)
  • 하이 반 (HAI VAN)
  • 송 한 (SONG HAN)

만약, 정말 급한일이 아니라면 무조건 전국적으로 활동하는 비나선과 마일린 이 두 회사의 택시만을 이용하시길 추천합니다.

이 두 택시 회사는 짝퉁 택시가 엄청 많기 때문에 반드시 택시 외부에 적혀있는 전화번호를 확인 후 탑승해야만 합니다.

  • 다낭 마일린 전화번호 : (0236) 3 56 56 56 / 0974 56 56 56
  • 다낭 비나선 전화번호 : (0236) 3 68 68 68
  • 다낭 송한 택시 전화번호 : (0236) 3 72 72 72
다낭 택시 사진
택시에 전화번호가 무조건 적혀있습니다.

(괄호)는 지역번호로써, 우선 저 지역번호가 다낭의 지역번호인 0236이 아니라면, 적어도 다낭 시에 등록된 택시는 아니라는 뜻입니다.

다낭 택시를 타기전에 알아두면 좋을 사항

이 방법은 굳이 다낭이라는 지역에 한정되는것이 아닌, 베트남 전역을 기준으로 적용해도 동일합니다.

다낭에서 비나선과 마일린 택시를 타게되면, 보조석에 항상 택시 기사의 사진, 이름과 차량번호가 적혀있습니다.

뒷자석에 타게 되더라도 택시 헤드레스트 (좌석 맨 위에 머리 받치는 부분)에 큼지막하게 네자리 숫자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차후에 문제가 생기게 되면 이 번호만 알면 적어도 해결할 수 있는 실마리는 찾을 수 있습니다.

차량 번호 비나선 택시 다낭
택시 외부에도 7240 으로 이렇게 차량번호가 나와있습니다.
출처 cafe.vn

보통 택시를 타다가 문제가 생겨, 택시회사의 고객센터에 전화하면 몇시에 탑승했는지, 어디에서 어디로 이동했는지, 차량번호는 아는지를 물어봅니다.

주로  분실물이 생겼을 경우에 연락을 하는데요, 과도한 바가지 등이 씌였을 경우에도 신고가 가능합니다.

택시 번호를 안다고 해서 문제가 꼭 해결되는건 아닙니다만, 적어도 해결 가능한 실마리라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러니 다낭에서 택시를 이용 시 정 불안하다면 차량번호를 사진으로 찍어두시거나, 기사 사진 등을 촬영해두세요.

택시 요금을 보는 방법

베트남은 돈 단위가 매우 큽니다. 기본적으로 10,000 단위로 사용하는데요, 그래서 택시에서는 뒤에 000 세자리를 생략해서 표시합니다.

예를들어 100,000 동 (5,000원)의 경우, 100. 이라고만 표시됩니다. 외국인을 상대로 이 택시 미터기를 사기치는 경우가 빈번히 일어납니다.

게다가 의외로 메이커 택시는 전부다 비자, 마스터 카드를 이용해 결제가 가능합니다.

베트남 택시를 타면 잔돈을 제대로 거슬러 주지 않는 경우가 큰 돈 밖에 없을 경우에는 카드 결제를 요구해보세요.

72,000동의 표시

다낭 택시 이용법

베트남어는 발음이 매우 중요한 언어입니다. 같은 단어라도 어떻게 발음했냐에 따라 의미가 천차만별로 바뀝니다.

다른 외국의 경우에는 여행 일본어, 여행 영어 등 여행 가이드에 책자에 있는 문장 몇개를 외워가도 통용이 됩니다만, 베트남은 90%이상 통용되지 않습니다.

애초에 들을 생각도 없습니다. 그러니 뭔가 직접 말하기 보다는 적어서 보여주세요.

아니면 구글 맵에 장소를 검색하여 그 주소를 보여주는게 제일 확실합니다.

이미지 178
이렇게 나오는 화면을 보여주시면 됩니다.

또한 호텔에서 나설때는 리셉션에서 택시를 불러달라고 요청하시는게 편합니다.

베트남에서는 콜택시를 부를 일이 정말 자주 있기때문에 현지 로컬 식당을 방문해도 요청한다면 콜택시를 불러줄 경우가 많습니다.

다낭 공항에서 택시를 이용할 경우 주의사항

베트남의 모든 공항은 짝퉁 택시의 천국이며, 여행객을 노리고 바가지를 씌우는 일이 아주 빈번하게 일어납니다.

실제로 23년 2월에는 “한국인 관광객들로부터 10배 더 많은 돈 받아 (베트남어)” 기사에 다낭을 방문한 한국인 여행객에게 기사가 10배 이상의 요금을 청구했다고 나와있습니다.

기사의 내용은 더욱 황당한데, 운전 기사가 고객에게 접근해 호텔까지 태워 주겠다고 제안하고, 고객의 핸드폰을 받아 고객이 예약한 그랩을 취소해주기까지 했다고 나와있습니다.

공항에서는 수많은 여행객이 동시에 그랩을 부르기때문에 바로 바로 탑승하기가 어려우며, 다음의 사항만 지키시면 나쁜 택시를 피할 확률이 크게 높아집니다.

  1. 사복을 입고 먼저 접근하는 사람을 경계하세요.

마일린, 비나선은 기사가 기사 유니폼을 꼭 착용하고 있습니다. 그러니 사복을 입고 호객행위를 한다면 우선 무시하세요.

  1. 공항의 택시 정류장의 안내원에게 택시를 요청하세요.

비나선과 마일린같은 거대 택시 회사는 기사가 직접 호객행위를 하기위해 돌아다니지 않습니다.

그 어느 베트남 공항이라도 택시를 잡아주는 안내원 (99%는 여성)이 서 있고, 이 여성이 다낭을 방문한 여행객에게 자사의 택시를 불러줍니다.

호치민 공항 택시 edited
이런 식으로 유니폼을 입고 안내해주는 직원이 있습니다. 사진 : 호치민 공항

그러니 택시 정류장의 직원에게 가세요. 그럼 직원이 택시? 라고 물어볼겁니다.

2023.05.30 1:32:26

이 게시글의 정보가 잘못되었거나 오래되었나요? 지금 제보해주세요!

2건의 댓글

    • 안녕하세요. 사진은 참고용 사진이며 호치민 시의 택시 사진입니다. 베트남은 같은 회사라도 지역별로 택시 번호가 다르며, 본문 내용의 전화번호를 최신으로 갱신하였습니다.

댓글 남기기

댓글 정책 : 저희 기사를 읽고 의견 및 피드백을 제공해 주시는것에 대해 정말 감사합니다. 모든 댓글은 수동으로 검토되며, 스팸으로 간주되거나 홍보를 위한 댓글은 삭제됩니다.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으며 익명으로 작성 가능합니다.

잘못된 정보를 제보해주세요!

이 게시글의 정보가 최신이 아니거나 오류를 포함하고 있다면, 우리에게 알려주세요! 

여러분의 소중한 피드백은 베트남을 방문하는 사람들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