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호텔 혼숙, 가능? 불가능? 관련 법령 과 실제 사례 소개

베트남 호텔 혼숙? 정말 가능할까요?

베트남을 방문하시는 많은 분들이 혼숙이 가능한지, 불가능한지에 관해 많은 걱정을 하시고 계실겁니다. 인터넷에는 베트남에서는 혼숙이 불가능하다 혹은 가능하다. 등 수 많은 정보가 마치 도시전설처럼 전해져 내려오고 있는데요,

실제로 베트남은 사회주의 국가이며, 혼숙에 관한 법률까지 지정되어 있습니다만, 이게 조금 애매한것도 사실입니다. 이번에는 정말 베트남 호텔에서 혼숙이 불가능한지? 자세히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베트남 혼숙에 관한 법령

혼숙이 불가능하게 되고, 결정적으로 이런 말이 나온 이유는 베트남 공안부에서 2001년 발표한 문서 08/2001/NĐ-CP 에 삽입된  Phải bố trí phòng nghỉ nam riêng, nữ riêng (trừ trường hợp là gia đình, vợ chồng) 조항에서 부터 시작되었습니다.

간단히 말해 가족, 남편이 아닌 미혼 남성이 동침을 해서는 안된다는 법률인데요, 당연하지만 매춘과 마약 그리고 도박을 막기위해서 재정된 법률입니다. 이 법률만으로는 베트남에서 혼숙은 불가능합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나고 나서, 2010년에 발표된 문서에서는 해당 규정이 삭제되어 있습니다.

결국 법적으로는 어느 법령이 우선 적용되는지, 아무 문제가 없는지 변호사를 통해 따져봐야 될 상황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베트남은 법이 법대로 통하지 않는 나라라는건 다들 아시리라고 생각하며, 그래서 더욱 곤란하게 만듭니다.

이전에 비해 많이 개방되었지만, 아직 사회주의 향기가 많이 남아있습니다.

실제로 베트남 혼숙은 어떨까?

베트남에서 혼숙이 불가능할까요? 이는 어느 호텔에서 머무느냐에따라 정말 천차만별로 차이가 있습니다. 대부분의 고급 호텔, 4 ~ 5성급 호텔이나 리조트에서 베트남 여성과 머물려고 하면 혼인신고서를 요구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고급 호텔일 수록 리셉션에서 더욱 철저하게 체크하기 때문에, 거절 당하더라도 할 말이 없습니다. 또한 아고다 등의 호텔 예약사이트에서 미리 관련 정보를 적어두는 경우도 있습니다. 특히 외국계 5성급 호텔의 경우 필수적으로 호인 신고서를 제출해야 되기때문에 불가능합니다.

반대로 1 ~ 3성급 호텔이나 모텔 등에서는 이런 규정에서 상대적으로 자유롭습니다. 물론 요구할 경우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만, 상대적으로 매우 적다고 보시면 됩니다. 추가 요금 (조이너스 차지)를 요구하는 경우도 있습니다만, 그냥 넘어갈 경구가 더 많습니다.

베트남의 어느 호텔, 모텔에서 머물게 되던 외국인의 경우에는 신분증 (여권, 운전면허증 등)을 제시해야되는건 똑같습니다만, 호텔 측에서 기장을 따로합니다. 예를들어 방 두곳에 따로 머문 식으로요.

베트남에서 외국인 남녀의 혼숙은?

간단하게 설명하면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남녀의 국적이 궃이 동일하지 않더라도 (예 한국인 남성과 일본인 여성 등)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단지 베트남인의 경우에만 적용됩니다.

이 기사가 도움이 되셨나요?

댓글 남기기

댓글 정책 : 저희 기사를 읽고 의견 및 피드백을 제공해 주시는것에 대해 정말 감사합니다. 모든 댓글은 수동으로 검토되며, 스팸으로 간주되거나 홍보를 위한 댓글은 삭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