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주회관 : 호이안 관광명소

조주회관 (Trieu Chau Assembly Hall) 이란?

호이안의 관광명소 중 하나인 이 조주회관은 1845년에 중국의 차오저우 시(베트남 어 : Trieu Chau)에서 호이안으로 건너온 중국인에 의해 바람과 파도의 신을 기리기 위해 건설되었습니다.

이 주조회관의 주인은 이 신들은 언제나 그들에게 행운을 가져와 주며, 중국에서 호이안까지의 바다를 항해할때 도움을 준다고 믿었고 밤에 이 회관을 방문해 신들에게 제사를 지내기도 하였습니다.

이 주조회관은 건축물 적으로 매우 특별한 가치를 지니고 있습니다. 능숙하게 건축된 목조 건축물로써 나무에 새겨져있는 아름다운 자기 장식등이 유명합니다.  

조주회관 : 호이안 관광명소  호이안 여행 호이안 관광 호이만 관광명소

사실 외국에서는 느끼기에 호이안 조주회관의 자기 장식은 매우 특별하게 느껴집니다만, 우리나라 역시 과거부터 자기를 이용한 장식물이 많이 있기때문에 크게 특별하게 느껴지지는 않습니다.

이 조주회관의 메인 홀은 바람과 파도를 관장하는 Phuc Ba 신에게 헌정하는 장소이며, 주변의 2개의 사이드에는 건강과 행운의 신에게 예배를 드리는 예배당이 있습니다.

조주회관 방문 가이드

이름 Trieu Chau Assembly Hall
주소 157 Nguyen Duy Hieu Street

 

 
 
2018.03.22 4:21:18

이 게시글의 정보가 잘못되었거나 오래되었나요? 지금 제보해주세요!

댓글 남기기

댓글 정책 : 저희 기사를 읽고 의견 및 피드백을 제공해 주시는것에 대해 정말 감사합니다. 모든 댓글은 수동으로 검토되며, 스팸으로 간주되거나 홍보를 위한 댓글은 삭제됩니다.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으며 익명으로 작성 가능합니다.

잘못된 정보를 제보해주세요!

이 게시글의 정보가 최신이 아니거나 오류를 포함하고 있다면, 우리에게 알려주세요! 

여러분의 소중한 피드백은 베트남을 방문하는 사람들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