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아로 수용소 : 하노이 관광 명소

호아로 수용소 소개

베트남의 흑역사로 불리는 건물이 하노이 시내의 정가운데 있습니다. 이 건물은 바로 호아로 수용소 인데요,  하노이의 Hai Ba Trung 도로에 있는 삼각형의 구역안에 19세기 말에 프랑스 점령군에 의해 건설된 감옥입니다.

이 수용소는 한때 백만 제곱미터에 달할 정도로 거대했으며, 1953년에는 2,000명 이상이 수용되었습니다.

Vien Vien Phu전투로 인해 프랑스군이 패한 이후 폐쇄된 호아로 수용소는 베트남 전쟁에서는 다시 베트남 인민군의 수용소로 사용되었습니다.

그 이후 1993년에 완전히 폐쇄되었으며, 지금은 호아로 수용소의 절반 이상은 재개발되어 고층빌딩이 들어섯으며, 나머지 부분이 역사적인 건물로써 보존되어 있습니다.

호아로 수용소 세부사항

1997년부터 관광객도 관람이 가능하게 되었으며, 수용소의 내부에는 당시 수용되었던 사람들의 모양을 본딴 밀랍인형, 고문도구, 사형시킬때 쓰는 처형도구 및 과거 이곳에 수용되었던 사람들이 가지고 왔던 물건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table1]

이름,Nha Tu Hoa Lo

주소,1 Hoa Lo

관람시간, 8시부터 11시 .  1시부터 4시까지

[/table1]

Photo Credit: Pigalle via Compfight cc
Photo Credit: Pigalle via Compfight cc

 

이 게시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을 선택해 기사를 평가해주세요!

게시글이 도움을 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이 게시글이 개선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어떤 점이 부족하다고 느끼셨나요?

댓글 달기

댓글 정책 : 저희 기사를 읽고 의견 및 피드백을 제공해 주시는것에 대해 정말 감사합니다. 모든 댓글은 수동으로 검토되며, 스팸으로 간주되거나 홍보를 위한 댓글은 삭제됩니다.

×
Share via

베트남 가이드를 구독해보세요!

다양한 베트남 여행, 추천 호텔 등 베트남 정보를 메일로 보내드립니다 !

close-link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