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이안 날씨 : 오늘은 여행하기 좋은 날씨일까?

호이안 날씨 설명

지리적으로 다낭과 가깝기 (택시로 약 30분) 때문에 호이안 날씨는 다낭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그러나 다낭과는 다르게 호이안은 여행을 하기 전에 날씨를 꼭 확인하셔야 되는데요, 이유는 아래 호이안 날씨 그래프를 통해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호이안 계절의 구분

호이안의 계절은 건기와 우기로 두 가지로 나뉘어 집니다. 건기는 1월 – 8월까지, 우기는 9월 – 12일 까지입니다. 여기서 우기는 호이안 여행이 힘들 수 있는데요,

호이안은 강과 인접해 있기 때문에 비가 오면 강이 쉽게 범람합니다. 심하게 말하는 범람이란 집의 반이 물에 잠길 정도 (약 2 ~ 3m)입니다.

옛날부터 지금까지 매 우기 때 반복되는 모습입니다. (호이안 관광지 중 하나인 턴키의 집에는 어느 정도까지 물이 차올랐는지 표시가 되어있습니다.)

호이안을 방문하면 안되는 시기는?

2014-06-21 23;14;10-w1078-h516

호이안 여행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건 기온이 아닌 강우량입니다. 호이안 날씨 그래프 상에서 가장 비가 많이 오는 시기는 9월 – 11월까지 입니다만,

8월부터 종종 베트남에 태풍이 오기때문에, 8월 – 11월에는 되도록이면 호이안 방문을 삼가하시는게 좋습니다. 그래도 호이안을 방문하시려면 일기예보를 꼭 확인하셔야 됩니다.

12월 – 3월까지의 호이안 날씨는 비교적 무난히 여행이 가능합니다만, 매우 쌀쌀하기 때문에 꼭 긴팔을 준비하셔야 됩니다.  4월부터는 본격적으로 기온이 상승해 6월 – 7월은 한국의 여름 날씨 정도가 됩니다.

2018.12.22 9:50:38

이 게시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을 선택해 기사를 평가해주세요!

게시글이 도움을 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이 게시글이 개선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어떤 점이 부족하다고 느끼셨나요?

이 게시글의 정보가 잘못되었거나 오래되었나요? 지금 제보해주세요!

댓글 남기기

댓글 정책 : 저희 기사를 읽고 의견 및 피드백을 제공해 주시는것에 대해 정말 감사합니다. 모든 댓글은 수동으로 검토되며, 스팸으로 간주되거나 홍보를 위한 댓글은 삭제됩니다.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으며 익명으로 작성 가능합니다.

잘못된 정보를 제보해주세요!

이 게시글의 정보가 최신이 아니거나 오류를 포함하고 있다면, 우리에게 알려주세요! 

여러분의 소중한 피드백은 베트남을 방문하는 사람들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