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치민 공항 : 호치민 공항 사용 설명서

베트남 최대의 공항, 호치민 국제공항은 다양한 목적으로 베트남을 방문하는 사람들의 허브 공항 역할을 합니다.

매 년 약 3,500만명이 넘는 사람들이 호치민 공항을 통해 베트남을 방문하며 공식 명칭으로는 떤 손 녓 국제공항 (Tan Son Nhat International Airport) 이라 부르고 있습니다.

호치민의 옛 이름인 사이공을 공항 코드로 사용하여 SGN으로 표기합니다.

호치민 공항의 위치

공항의 위치는 호치민을 방문하는 여행객에게는 축복과도 같습니다.

호치민 공항에서 1군의 시내 중심가까지는 택시로 약 15분. 7,500원의 요금만 지불하면 될 정도로 시내와 가깝습니다.

2025년에는 새롭게 건설 중인 롱 탄 국제공항으로 옮겨질 예정이지만, 베트남은 절대 제시간에 완성되는 게 없기 때문에 안심하셔도 괜찮습니다.

장소명떤손녓 국제공항
장소명 (베트남어)Cảng hàng không Quốc tế Tân Sơn Nhất
장소명 (영어)Tan Son Nhat International Airport
공항코드SGN
주소Quốc tế Tân Sơn Nhất
홈페이지https://www.vietnamairport.vn/tansonnhatairport/

호치민 공항의 터미널

호치민 공항은 제 1 터미널인 국내선과 제 2 터미널인 국제선으로 총 2개의 터미널이 있습니다.

각 터미널은 걸어서 5 ~ 10분 정도면 도착할 정도로 가깝습니다.

베트남 최대의 공항이긴 하지만, 우리나라의 인천 공항과 비교하면 그 규모가 매우 작기에 길을 헤메고 싶어도 헤멜 수가 없을 겁니다.

길이 딱 하나만 있기 때문에 길만 따라 오시면 입국 심사대에 도착합니다. 

호치민 공항의 입국 심사

공항의 입국 심사는 정말 끔찍하게 그지 없습니다. 주로 비행기가 도착하는 피크 시간에는 최소 1 ~ 2시간은 기다려야지만 입국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대기 시간이 오래 걸리는 이유는 공항의 2018년 기준으로 최대 수용 인원은 약 2,500만 명 정도인데 반해 3,800만 명이 입국했기에 수용량의 45%나 초과되었습니다.

  • 입국 팁 : 중국인 뒤에 서지마세요. 절대 서지마세요. 최대한 서양인이 많은 줄을 찾으세요. 중국인이 단체 관광객이 많이 보이면 다른 줄에 서세요.

베트남에 15일 이상 머물 예정이라 도착 비자를 받으실 예정이신가요?

비자 카운터는 입국 심사대 앞에 단 한 곳만 있기에 자연스럽게 발견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피크 시간에 도착해 도착 비자를 받으실 예정이시라면 아마 입국 심사를 통과하기 까지 적어도 3시간은 걸리리라 예상됩니다.

그런 경우에는 수하물을 찾으러 가면 이미 직원에 의해 다른 장소로 옮겨져 있을 가능성이 높으니, 당황하지 마세요.

인포메이션 센터에 가서 항공편과 수하물 이야기를 하시면 친절하게 안내해줍니다.

베트남의 입국 수속 과정

  • 베트남은 입국 시 작성해야 될 출입국 신고서가 아에 없습니다.  그러니 입국 수속을 할 때에는 여권과 항공권만 보여주면 됩니다. 

공항에서의 환전, 출금, 유심 구매

공항에는 출구와 입구가 단 한 곳만 있습니다. 그러니 자연스럽게 출구 주변에는 환전소, ATM기, 유심 가판대가 있습니다.

여기서 최소한의 금액만 환전하도록 합니다. 최소한의 금액만 환전하는 이유는, 호치민에서 ATM기를 이용해 출금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혹시 달러를 많이 가지고 오셧더라도 최소한의 금액만 환전한 후에 나머지는 다른곳에서 환전하시길 추천합니다.

 

호치민 공항에서 시내 방문 방법

택시

시내까지의 거리가 가깝고 비싸지 않기에 가장 선호되는 교통 수단입니다. 베트남을 첫 방문 하셨다면 우선은 택시를 타고 호텔로 이동하시길 추천합니다.

호치민에서는 비나선 (VINASUN)과 마일린 (MAI LINH) 택시만 타면 됩니다만, 비나선은 찾기 힘들고 국제선에서는 마일린 + 기타 짝퉁 택시만 탈 수 있습니다.

그러니 반드시 마일린 택시를 타셔야 됩니다.  

공항에서 택시를 타는 팁

  • 반드시 마일린 택시 번호 38 38 38 38을 확인 후에 타세요.
  • 4인승과 8인승의 가격 차이는 3,000동 (150원)이기에 아무거나 타셔도 됩니다.
  • 고객을 먼저 잡아 끄는 택시는 타지마세요. 
  • 택시 기사에겐 호텔 주소가 적힌 주소를 스마트폰으로 보여주세요. 그 편이 이해하기에 쉽습니다.

버스

총 4개의 버스 노선이 호치민 공항에 도착합니다. 그러나 여행 시에는 공항 셔틀 버스를 이용하는게 좋기때문에 2개의 공항 셔틀 버스에 대해서만 소개합니다.

  • 49번 버스 : 

 

호치민 공항 국내선

베트남 여행을 하기위해 국내선을 이용하실 승객분이 계실겁니다. 국내선을 이용하기 위해 택시를 타서, 무작정 호치민 공항으로 가달라고 하시면 절대 안됩니다.

꼭 호치민 공항 국내선으로 가달라고 하셔야 됩니다. 왜냐하면 호치민 공항은 국내선/국제선이 분리되어 있는데, 국제선 터미널에서 택시로 국내선 터미널로 이동하는게 그리 간단하지 않습니다.

실랑이를 벌리셔야 될 겁니다. 호치민 공항은 택시를 타더라도 국제/국내선의 입구가 전혀 틀리기 때문에, 국내선을 이용할 계획인데 국제선 터미널에 갈 경우, 공항 톨비를 두번을 따로따로 내야됩니다.

이 게시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을 선택해 기사를 평가해주세요!

게시글이 도움을 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이 게시글이 개선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어떤 점이 부족하다고 느끼셨나요?

댓글 달기

댓글 정책 : 저희 기사를 읽고 의견 및 피드백을 제공해 주시는것에 대해 정말 감사합니다. 모든 댓글은 수동으로 검토되며, 스팸으로 간주되거나 홍보를 위한 댓글은 삭제됩니다.

Share v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