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치민 묘 소개 : 하노이 관광명소

호치민 묘 소개

하노이에서 가장 유명한 관광지 중 하나인 호치민 묘는 1975년 베트남의 건국 기념일에 맞춰 건축되었습니다.

묘 전체가 대리석으로써, 베트남의 국화인 연꽃의 모양을 참조하였습니다.

이 호치민의 묘 안에는 실제로 베트남 민족의 영웅 ‘호치민’의 유체가 밀랍 상태로 보존되어 유리 케이스에 들어있습니다.

전 세계에서 총 11명의 정치 지도자의 유체가 보존되어 있는데요, 그 중 한 명이 호치민입니다.

매일 베트남 전국으로부터 수 많은 사람들이 호치민을 보고자 방문하며, 특히 호치민이 사망한 9월에는 일찍 방문하지 않으면 관람이 불가능 할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몰려듭니다.

외국인에게 있어 관광 명소가 된 호치민 묘이지만 정작 호치민 본인은 자신이 죽은 후, 장례식 조차 치루지 않고 화장해 달라는 유언을 남겼습니다.

하지만 공산당의 선전이 중요한 당의 입장에서 정치 선전의 일환으로 밀랍으로 만들었으며, 아직도 남아있게 됩니다. 

호치민묘의 앞에 있는 Quang Tung Ba Dinh공원은 1945년 9월에 호치 민 수석이 베트남 민주공화국 독립을 선언한 장소로써 유명합니다.

밤 10까지 호치민 묘는 조명들로 둘러싸여 장관을 뽐내고 있으며 호치민 묘 앞의 Quang Tung Ba Dinh 에는 수많은 베트남 사람들이 모여서 수다를 떨며 놀기도 합니다.

Photo Credit: sachman75 via Compfight cc
Photo Credit: sachman75 via Compfight cc

Quang Tung Ba Dinh 공원에는 국기를 계양하는 장소가 있으며 매일 아침 6시 30분부터 국기 계양식을 합니다. 관람도 가능합니다만 특별한건 없습니다.

장소명호찌민 묘소
장소명 (베트남어)Lăng Chủ tịch Hồ Chí Minh
장소명 (영어)Ho Chi Minh Mausoleum
주소2 Hùng Vương, Điện Bàn, Ba Đình, Hà Nội 100000 베트남
관람시간4월1일 ~ 10월 31일 : 07:30 ~ 10:30
11월1일 ~ 3월31일 : 07:30 ~ 11:00
휴무일10 ~ 11월
입장료무료
DSC05738
늦게 가시면 꽤나 오래 기다리셔야 됩니다.

호치민 묘 관람시 주의사항

호치민 묘에 입장하기전에는 꼭 보안 점검이 필요하며, 이때 가방에 있는 물건을 검사하며 음료수 등의 수화물은 반입할 수 없습니다.

반바지, 샌달(조리)등을 착용하시면 입장이 안 될수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무릎까지 오는 반바지는 통과 가능합니다만, 신발은 걸릴때도 있고 안 걸릴때도 있습니다.

이외에도 상당히 많은 사람들이 묘를 관람하러 방문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찍 가시지 않으면 최소 30분 이상은 입장을 기다리셔야 됩니다.

되도록이면 일찍 가시길 추천합니다. 호치민 묘는 특히 호치민 박물관일주사(한기둥 사원)과 길이 연결되어 있습니다. 묘 관람을 끝 마친 후 같이 관람하시면 좋습니다.

2022.04.12 2:25:29

이 게시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을 선택해 기사를 평가해주세요!

게시글이 도움을 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이 게시글이 개선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어떤 점이 부족하다고 느끼셨나요?

이 게시글의 정보가 잘못되었거나 오래되었나요? 지금 제보해주세요!

댓글 남기기

댓글 정책 : 저희 기사를 읽고 의견 및 피드백을 제공해 주시는것에 대해 정말 감사합니다. 모든 댓글은 수동으로 검토되며, 스팸으로 간주되거나 홍보를 위한 댓글은 삭제됩니다.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으며 익명으로 작성 가능합니다.

잘못된 정보를 제보해주세요!

이 게시글의 정보가 최신이 아니거나 오류를 포함하고 있다면, 우리에게 알려주세요! 

여러분의 소중한 피드백은 베트남을 방문하는 사람들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