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치민 인사대 : 인문사회과학 대학교 베트남어 과정 등록 방법

호치민 인사대 등록 방법

호치민 인사대(인문사회과학 대학교)는 베트남에서 손꼽히는 좋은 외국어 대학교에요. 한국으로 따지만 서울대 정도 위상이라 보시면 되요.

이 인사대에는 외국인을 위한 랭귀지 스쿨이 개설되어 있고, 베트남어를 기초부터 차근 차근 배울 수 있어요.

이번에는 랭귀지 스쿨 등록 방법에 관해 설명할세요. 호치민에서 인사대를 찾아가는 방법에 대해서는 베트남 유학 : 베트남 호치민 인문 사회 과학 대학교 (인사대) 글을 우선 읽어주세요.

1. 호치민 인사대 베트남어 랭귀지 스쿨 수업 소개

베트남어 랭귀지 스쿨은  초급, 중급, 고급이 각각 2개 과정으로 나뉘며, 합해서 총 6개의 과정이 있어요.

베트남어로 된 교과서로 수업을 진행하며, 수업은  말하기, 듣기, 읽기, 쓰기 4가지를 골고루 배우게 되어있어요.

만약 초급 과정부터 들으신다면 베트남 알파벳과 알파벳을 발음하는 방법부터 순서대로 배우실 꺼에요.

수업은 초급 과정일 경우 영어로 진행이 되요. 중급부터는 영어를 사용하긴 하지만, 대부분이 베트남으로 수업이 진행된다고 보시면 되요.

한국사람들이 굉장히 많지만 수업은 영어로 기본적으로 진행된다는 걸 참고해두세요..

수업은 다시 아래의 2가지 방법으로 들을 수 있어요.

    • 일반 과정 : 주 5일 / 하루 2시간 수업
    • 속성 과정 : 주 5일 / 하루 4시간 수업

만약 속성 과정으로 초급을 신청해서, 초급을 끝마치기까지는 총 4달이 소요 되요. 반면 일반 과정으로만 들으신다면 8달이 소요되겠죠?

가능하다면 초급은 속성 과정(Intensive Course)으로 들으시는걸 추천할게요. 일반 과정의 경우 진도가 엄청나게 느려요.

2. 인사대 랭귀지 스쿨 수업 일정

간략하게 인사대 랭귀지 스쿨 수업은 2주에 한번씩 새로운 강의가 개설된다고 보시면 되요.

이미 진행된 강의라도 진행 도중에 참가하고 싶으시다면 언제든 참가가 가능해요.

수업은 언제 호치민에 도착하셔도 최대 2주만 기다리시면 새로운 강의가 개설되니, 크게 걱정하실 필요는 없어요.

하지만! 참고하셔야 될 건

  1. 랭귀지 스쿨 과정은 등록한 사람이 최소 4인 이상 되어야지만 개설이 되요.
  2. 중급, 고급으로 갈수록 등록하는 사람이 적어짐으로 수업이 개설 안 될 수도 있어요.(초급은 거의 다 개설되요)
  3. 속성 과정은 등록하는 시기가 틀려요. (2달에 한번씩 개설)
  4. 인원 수가 적을 경우에는 비용만 맞춰주면 강의를 개설 할 수 있어요. (3명이 4명분의 수업료를 내는 등)

보다 자세한 수업 일정은 호치민 인사대 홈페이지를 방문해 베트남어 과정 > 일정에 들어가면 전부 확인하실 수 있어요.

베트남은 날짜 표기를 일/월/년 순으로 사용해요. 일정을 보실때는 해당 부분만 주의하시면 되요.

3. 랭귀지 스쿨 수업료

인사대 랭귀지 스쿨 수업료는 시간 단위로 계산이 되요. 혹시 도중에 참가하더라도 시간 단위 수업료만 지불하시면 되요.

수업료는 일반 과정, 속성 과정이냐 그리고 초급, 중급, 고급에 따라 차이가 나요.  초급과 고급을 비교하면 약 80만동 정도 고급이 더 비싸요.

    • 초급 일반 과정 (2달) : 6,500,000동 (약 38만원)
    • 초급 속성 과정 (1달) : 6,800,000동 (약 40만원)

생각보다 수업료가 비싸 놀라신 분이 많으실 거에요.  인사대는 호치민에서 수업료가 가장 비싼 학교에요.

그만큼 유명하고, 인지도 있고, 선생님들 수준도 높은 학교에요.

하지만 그만큼 대학(?)다운 체계가 잡혀져 있는 학교에요. 정말 개판 5분 전인 대학들도 많아요. 글이 큰 도움 되셧으면 좋겠네요.

2022.11.03 8:17:08

이 게시글의 정보가 잘못되었거나 오래되었나요? 지금 제보해주세요!

댓글 남기기

댓글 정책 : 저희 기사를 읽고 의견 및 피드백을 제공해 주시는것에 대해 정말 감사합니다. 모든 댓글은 수동으로 검토되며, 스팸으로 간주되거나 홍보를 위한 댓글은 삭제됩니다.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으며 익명으로 작성 가능합니다.

잘못된 정보를 제보해주세요!

이 게시글의 정보가 최신이 아니거나 오류를 포함하고 있다면, 우리에게 알려주세요! 

여러분의 소중한 피드백은 베트남을 방문하는 사람들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