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전기, 멀티 콘센트나 변압기가 필요할까? (콘센트 설명)

베트남 여행을 가기 전에 반드시 알아 두어야 하는 베트남 전기 콘센트에 관해 설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에는 여행 중에 스마트폰, 태블릿, 디지털카메라 등 다양한 전기 제품을 사용하기 때문에 다양한 충전기를 준비하실 텐데요,

베트남을 방문하기 전에 베트남 콘센트 어떻게 되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베트남 전기 콘센트는?

우리나라의 220V 전기 제품을 베트남 콘센트에서 멀티 아답타나, 변압기 없이 사용할 수 있을까요?

간단하게 말하자면, 한국에서 사용하는 전기 제품 (220V)는 별다른 도구 없이 바로 베트남의 콘센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원 플러그의 형태는 약간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문제없이 사용 가능합니다. 그러나 한국과 베트남의 전압(주파수)에는 차이가 있는데요,

한국은 220V 60Hz를 사용하는 반면 베트남은 220V 50Hz를 사용합니다.

베트남 전기 콘센트
베트남 전기 콘센트는 접지를 위한 구멍이 하나 더 뚫려있습니다.

우리가 여행 시 가져가는 대부분의 제품은 이 Hz(주파수) 차이를 신경안써도 됩니다. 주파수가 중요한 전자제품은 전자렌지, 냉장고 이런 가전인데, 이런 걸 여행 시 가져가시는 분은 없으시리라 봅니다.

특히 최근 전자 제품은 220V 내에서 전압을 폭넓게 지원하기 때문에 문제가 없습니다만. 낮은 확률로 손상될 가능성은 있습니다.

image
1만원짜리 충전기도 지원합니다. 신중을 기하고 싶으신 분은 사용하시는 제품의 스펙을 검색해보세요!

따라서 고급 전기 제품이나 중요한 것을 베트남 콘센트로 충전할 때에는 여행용 멀티 플러그나 변압기를 구매해서 사용하시길 권장합니다.

개인적으로 베트남에 오랫동안 거주하면서 별다른 변압기나 멀티 콘센트를 한 번도 사용한 적이 없고, 고장이 난 적도 없습니다.

그러나 베트남 이외의 주변의 다른 국가 (싱가포르 등)을 함께 방문하실 때는 반드시 하나 준비하시는 게 좋습니다.

여행용 멀티 아답타
여행용 멀티 어댑터

여행용 멀티 어댑터는 금액도 얼마하지 않고, 종류도 매우 다양합니다. 

그런데 대부분은 부피가 커서 콘센트 하나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베트남에는 필수적이진 않지만, 다른 나라를 여행 할때는 꼭 준비해주세요.

베트남 콘센트에 관해 자주 묻는 질문

베트남 지역별로 콘센트 모양이 다른가요?

아뇨. 전부 동일합니다.

콘센트에 플러그가 꽂히질 않습니다.

힘을 줘 쌔게 밀어 넣으면 됩니다.

베트남의 플러그 모양은 둥근 모양 (220V)와 얇고 긴 모양 (110V) 겸용으로 되어 있습니다.

전 세계에서 방문한 수 많은 여행객이 나라마다 다른 플러그로 콘센트를 이용했다 생각해보세요.

플러그의 내부가 찌그러지고 휘어진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러다보니 플러그가 잘 들어가지 않는 경우가 비일 비재합니다.

베트남에서 변압기를 살 수 있나요?

가능합니다. 그런데 베트남에서 “변압기”라고 하면 부피가 매우 큰 변압기가 일반적입니다.

위의 여행용 멀티 아답터는 “Bộ Chuyển Đổi Du Lịch”로 부르는데, 베트남의 인터넷 쇼핑몰에서는 판매를 해 구매할 수 있습니다만, 이걸 오프라인에서 판매하는 곳을 본 적이 없습니다.

선택지도 매우 적기에 한국에서 미리 준비하시는걸 추천합니다.

2023.02.03 4:38:01

이 게시글의 정보가 잘못되었거나 오래되었나요? 지금 제보해주세요!

One comment

댓글 남기기

댓글 정책 : 저희 기사를 읽고 의견 및 피드백을 제공해 주시는것에 대해 정말 감사합니다. 모든 댓글은 수동으로 검토되며, 스팸으로 간주되거나 홍보를 위한 댓글은 삭제됩니다.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으며 익명으로 작성 가능합니다.

잘못된 정보를 제보해주세요!

이 게시글의 정보가 최신이 아니거나 오류를 포함하고 있다면, 우리에게 알려주세요! 

여러분의 소중한 피드백은 베트남을 방문하는 사람들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