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호텔 예약시 알아두면 좋을 4가지 사항들

베트남 호텔, 이런 사항은 감안해주세요.

베트남 호텔을 예약하기 위해 이리저리 찾아보게 되면, 긍정적인 후기만 남겨져 있는 호텔은 찾기가 힘드실 겁니다.

굳이 베트남 호텔뿐만 아니라 다른 외국의 호텔도 마찬가지의 경험을 해보셨으리라 생각하는데요,

이번에는 베트남 호텔을 예약하면서 가장 흔하게 발생하는 불만 사항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베트남은 현재 급속도로 발전하는 국가이나, 아직은 시골에 가까운 국가입니다.

베트남의 3성급 호텔과 일본의 3성급 호텔은 같은 3성급입니다만, 시설과 서비스, 청결에 비교가 되지 않음을 누구나 잘 아시리라 생각됩니다.

이번에는 베트남 호텔에 머물게 되면 흔하게 발생하는 문제점과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을 소개합니다.

방음

megaphone 3272935 1280

베트남 호텔의 가장 공통적인 단점은 바로 방음입니다. 그 어느 호텔 후기를 참고하셔도 방음이 안 되거나 시끄럽다는 후기를 흔하게 보실 수 있으실 겁니다.

이는 호텔을 떠나 베트남 전체 가옥의 문제점이기도 합니다. 베트남은 기본적으로 더운 나라이고 건축을 할 때 사용되는 벽돌 또한 한국과 다르게 구멍이 숭숭 뚫린 벽돌을 사용해 시공해 방음에 매우 취약합니다. 물론 기본 벽의 두께도 얇습니다.

그래서 어느 호텔에 머무시더라도 소음 문제를 겪으실 가능성이 있습니다. 만약 소음에 민감하신 분이시라면, 처음 호텔을 예약하실 때 비교적 ‘여행자 거리’에서는 떨어진 지역에 호텔을 예약하시는 게 좋습니다.

여행 차 방문하게 되는 대부분의 베트남 도시에는 소위 여행자 거리라고 불리는 지역이 있습니다. 주로 여행자들을 위한 편의시설이 밀집된 지역인데요,

이 주변에는 술집, 클럽, 식당 등이 밤 늦게까지 영업하고, 여행자들이 많이 지나다니기 때문에 소음에 노출되기 쉽습니다. 그러니 소음에 민감하시다면 이 지역은 반드시 피하시는 게 좋습니다.

개미

정말 개미는 베트남 어디에도 있습니다. 굳이 1성급 호텔부터 5성급 호텔까지 구별하지 않아도 고급 호텔부터 일반 가정집까지. 개미와의 전쟁입니다.

왜 이렇게 개미가 많이 나오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보통 어디든 개미가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러나 나오는게 개미라서 다행이기도 합니다…

이 문제는 근본적으로 해결하긴 거의 불가능합니다. 같은 호텔이라도 방마다 다르기 때문입니다.

되도록 방 안에서는 뭘 드신 후에는 봉지에 넣어 꽉 싸매 봉하고, 쓰레기통에 넣어두는 게 좋으며 쓰레기통은 침대와 멀리 떨어뜨려 두는게 정신건강에 편합니다.

그리고 비교적 최근에 건축된 호텔을 선택하시는 게 좋습니다. 저희 베트남 가이드에서 제공하는 추천 호텥 목록에서는 최근 5년 이내의 호텔만 선정해서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추천 호텔 목록을 확인해보세요!

난방 여부

air conditioner 1614698 1280

베트남은 우리나라보다 3배는 크고, 남북으로 긴 나라이기 때문에 지역 별 날씨의 편차가 큰데, 대표적으로 다음과 같이 구분 가능합니다.

  • 호치민으로 대표되는 남부 지역은 6개월은 한여름이고, 나머지 6개월은 비가 오는 여름입니다.
  • 다낭으로 대표되는 중부 지역은 일년 내내 쾌청하나 장마철 특정 시기에는 관광이 불가능할 정도로 많은 비가 내립니다.
  • 하노이로 대표되는 북부 지역은 4계절이 있어 겨울이 있고 패딩을 입어도 될 정도입니다.

또한 특정 도시는 남부 지역에 있음에도 불구하고 날씨 차이가 크게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달랏처럼 고산지대에 위치한 경우는 평상시에도 날씨가 매우 선선하고 때론 춥다고 느껴질 수 있습니다만, 저렴한 호텔을 예약하시면 난방이 안 되고 에어컨만 나옵니다.

정말 패딩 입었으면 좋겠다고 생각될 날씨에도요. 그러니 이처럼 추운 지역을 겨울에 방문하실 예정이시라면 꼭 호텔에 문의해서 확인해보세요.

그게 아니라면 반드시 어느정도 두께감이 있는 겉 옷을 가지고 가세요.

두께감이 있는 겉 옷은 추운 날씨가 아니더라도 베트남에서 유용하게 입을 수 있습니다. 베트남은 에어콘을 정말 많이 틉니다.

예를 들면 투어 차량을 이용해 도시를 이동할 경우에는 에어콘이 너무 강해 냉방병에 걸리지 않을까? 생각이 들 정도 입니다.

남부 지역을 방문하신다면 얇은 겉 옷을, 중부는 조금 더 두꺼운 겉 옷을, 북부는 시기에 따라 패딩을 고려하세요.

조식

breakfast 1804457 1280

베트남 호텔은 1성급 호텔부터 5성급 호텔까지 왠만하면 다 조식을 제공합니다. 고급 호텔이 아닌 이상 조식 제공이 큰 특징이 아니며 호텔 가격에 큰 영향을 끼치는 사항이 아닙니다.

베트남에서는 거의 모든 음식이 포장 가능합니다. 국물이 있는 쌀국수부터 볶음밥, 구이, 생선 등 거의 모든 음식이 가능하며 가격도 매우 저렴합니다.

그래서 저렴한 호텔의 경우에는 “조식 포함”이라고 적혀있지만 조식을 주문하면 그저 주변에서 사와서 그냥 그릇에 담아 내어 주는 수준에 그칩니다.

이런 음식들은 보통 몇 만동 (한화 약  2 ~ 5천원 이내)의 음식들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조식을 보고 선택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고급 호텔이 아닌 경우에는 굳이 호텔의 조식을 안 먹더라도 베트남의 음식 가격은 저렴하고 먹을건 많기 때문에, 차라리 밖에서 사드시는 게 더 나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이 게시글의 정보가 잘못되었거나 오래되었나요? 지금 제보해주세요!

댓글 남기기

댓글 정책 : 저희 기사를 읽고 의견 및 피드백을 제공해 주시는것에 대해 정말 감사합니다. 모든 댓글은 수동으로 검토되며, 스팸으로 간주되거나 홍보를 위한 댓글은 삭제됩니다.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으며 익명으로 작성 가능합니다.

잘못된 정보를 제보해주세요!

이 게시글의 정보가 최신이 아니거나 오류를 포함하고 있다면, 우리에게 알려주세요! 

여러분의 소중한 피드백은 베트남을 방문하는 사람들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