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호텔, 어디서 예약 할까요? 추천 사이트 소개

최근에 해외 호텔 예약에 관련된 웹사이트가 많이 늘었습니다.

LCC (저가 항공사)가 널리 보급되어 해외 여행을 떠나기 어느때보다 좋은 시기인 만큼, 영어로만 제공되던 수 많은 호텔 예약 사이트의 ‘한국어판’이 속속들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TV나 유투브를 통해 광고를 매우 많이 하기때문에 어디서 예약을 하는게 좋을지에 고민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이번에는 우리나라 사람들이 베트남을 방문할대 주로 이용하는 해외 호텔 사이트 몇개를 비교해보았습니다.

추천 베트남 호텔 예약 사이트

추천하는 베트남 호텔 예약사이트 3곳을 소개합니다. 이 사이트들은 베트남에서 오래 거주한 제 경험을 바탕으로해 주관적으로 선택되었습니다.

다른 베트남 호텔 예약 사이트도 많기 때문에 굳이 이 사이트를 이용하실 필요는 없다는걸 미리 알려드립니다.

아고다 (Agoda)

Image 923

이전에 소개한 해외 호텔 에약 사이트 비교 분석 글에서도 설명했듯이, 아고다는 싱가폴에 기반을 둔 회사로 아시아, 특히 동남아 지역의 호텔을 예약하는데 매우 다양한 옵션과 거래를 제공합니다.

2023년 기준으로 무려 21,473개의 베트남 호텔들과 연계가 되어 있으며, 이는 호텔의 수 면에서는 다른 모든 호텔 예약 사이트를 압도합니다.

저렴한 호스텔, 게스트 하우스부터 고급 풀빌라 호텔까지 다양한 베트남 호텔을 예약하실 수 있습니다.

아마, 베트남 호텔을 예약하고자 한다면 가장 먼저 방문하게 될 홈페이지입니다.

다른 사이트들과 비교하더라도 가격 차이는 미미하나, 등록된 호텔의 수가 많고 한국어로 작성된 후기도 충분하기 때문입니다.

트립어드바이저

Image 925
미국에 기반을 둔 트립어드바이저는 세계 최대의 호텔 리뷰 사이트이자 호텔 예약 및 다양한 여행 관련 상품을 제공합니다.

호텔의 포괄적인 후기와 평가를 읽어보기에 매우 좋습니다. 아쉽게도 국내에서 많이 사용하는 호텔 예약사이트는 아니기 때문에 호텔에 따라 한글로 작성된 후기가 적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영어로 작성된 방대한 후기들은 사이트 자체 내에서 제공하는 번역 기능을 통해 확인할 수 있도록 제공합니다.

트립어드바이저는 기본적으로 호텔 리뷰를 전문으로 하는 사이트이기 때문에, 아래와 같이 다른 호텔 예약사이트의 호텔 가격을 비교해서 알려줍니다.

베트남 호텔 예약 시 트립어드바이저의 가격 비교
이런 식으로 호텔 가격 비교를 해줍니다.

그러나 트립어드바이저의 호텔 가격 비교는 다음과 같은 문제점이 있습니다.

  1. 가격이 실시간이 아닙니다. 가격 비교에 표시되는 가격과 실제 가격이 틀린 경우가 많습니다.
  2. 최저가를 우선적으로 보여주는게 아니라 특정 업체가 무조건 우선 노출 됩니다.

최근에 이런 종류의 호텔 가격 비교 사이트가 매우 많이 늘었습니다.

광고에서 한번 쯤은 보셨으리라 생각되는 트리바고나 호텔스 컴바인 등 최근 TV나 유투브에서 광고되는 호텔 예약 관련 사이트는 모두 가격 비교 사이트라고 보시면 됩니다.

자체적으로 호텔 예약 기능을 지원하기보다, 다른 호텔 사이트의 호텔 정보를 가져와 제공하는 수준에 그칩니다.

이런 사이트들을 이용해도 상관이 없습니다만, 오히려 트립어드바이저에 작성된 후기를 끌어다가 보여주는 수준에 그치기 때문에 차라리 이 트립어드바이저 하나만 방문하셔도 충분합니다.

부킹닷컴 

Image 924
국내에서는 많이 사용되지 않지만, 부킹닷컴은 해외 호텔 예약에서 세계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전 세계 사람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호텔 예약 홈페이지인 만큼 지역과 관계없이 엄청난 수의 호텔과 연계를 맺고 있습니다.

2023년 기준 베트남에서는 약 16,204개의 호텔과 제휴를 시행하고 있는데,  가장 위에 소개한 아고다와 같은 계열사의 회사이기 때문에, 가격에 있어서는 아고다와 비슷합니다.

저희 베트남 가이드에서는 아고다 및 부킹닷컴, 카약의 평균 평점과 후기를 바탕으로 추천 호텔을 선정해 제공하고 있습니다. 수 많은 호텔때문에 선택하기 어려우시다면 한번 방문해보세요.

2023.01.15 9:56:30

이 게시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을 선택해 기사를 평가해주세요!

게시글이 도움을 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이 게시글이 개선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어떤 점이 부족하다고 느끼셨나요?

이 게시글의 정보가 잘못되었거나 오래되었나요? 지금 제보해주세요!

댓글 남기기

댓글 정책 : 저희 기사를 읽고 의견 및 피드백을 제공해 주시는것에 대해 정말 감사합니다. 모든 댓글은 수동으로 검토되며, 스팸으로 간주되거나 홍보를 위한 댓글은 삭제됩니다.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으며 익명으로 작성 가능합니다.

잘못된 정보를 제보해주세요!

이 게시글의 정보가 최신이 아니거나 오류를 포함하고 있다면, 우리에게 알려주세요! 

여러분의 소중한 피드백은 베트남을 방문하는 사람들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