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치민 쇼핑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5곳 소개 (2022)

추천 호치민 쇼핑 장소 5곳 

호치민은 베트남의 경제적 수도인 만큼 쇼핑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장소가 있습니다.

사실 베트남 전국을 비교해봐도 유일하게 정상적인 “쇼핑”이 가능한 도시이기도 합니다.

호치민에는 주로 백화점 등의 대형 쇼핑몰과 밀리오레 등의 중간 쇼핑몰. 그리고 전통 시장으로 나누어집니다.

이 글에서는 주로 다음에 해당 되는 사항은 제외하고, 정말 쇼핑을 해도 되는 곳에 관해 소개합니다.

호치민 쇼핑몰 추천에서 제외된 항목 

  • 쇼핑몰이지만 쇼핑을 하기에 적합하지 않은 곳 – 벤탄 시장
  • 거리가 너무 멀어 방문하기에 시간이 많이 소요 되는 곳
  • 너무 로컬이라 외국인이 쉽게 구매하기 힘든 곳

이 글에서는 대표적인 호치민 쇼핑몰 몇 곳과 다수의 쇼핑몰이 함께 모여있는 지역을 소개합니다.

응우웬짜이 거리 (Nguyen Trai)

호치민의 1군에서 5군까지 이어지는 긴 길인 Nguyen Trai 길은 호치민에서 가장 유명한 쇼핑 거리 중 한 곳입니다.

이 길에는 주로 옷이나 신발 등 패션 상품을 취급하기 대문에 패션 거리라고 불리기도 하며 항상 현지의 젊은이들로 북적입니다.

흔히 생각하시는 나이키, 뉴발란스, 닥터마틴 등과 같은 대부분의 외국 브랜드는 이 길에 주변에 다 입점해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주로 길의 초입 부분 (1군)에는 브랜드 업체가. 시내에서 멀어지는 5군 쪽으로 갈수록 보세 옷 상점이 줄지어 있습니다.

그래서 대부분은 초입 부분만 둘러보셔도 충분합니다. 길이  5km 넘게 이어지며 갈수록 상점보다는 식당 등이 많습니다.

이미지 1383

이 응우웬짜이 길의 시작 부분은 무려 8개의 도로와 만나는 교차로에 있고 호치민의 상습 정체 구간인 CMT8 길과 이어집니다.

그래서 출퇴근 시간에 차가 엄청나게 막히니 그 시간은 피해서 방문하시길 권장합니다.

장소명호치민 패션거리
방문 방법길의 초입으로 이동
2 Đ. Nguyễn Trãi, Phường Phạm Ngũ Lão, Quận 1, Thành phố Hồ Chí Minh, 베트남

사이공 스퀘어 (Saigon Square)

호치민 시의 중심가 Nam Khi Khoi Nhia 거리에는 호치민을 대표하는 유명 쇼핑몰인 사이공 스퀘어가 있습니다.

호치민에게 가장 큰 실내 시장 중 한 곳이며, 전 세계에서 호치민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은 누구나 한 번쯤 쇼핑을 하기 위해 꼭 들러보는 호치민의 상징적인 쇼핑몰입니다.

이 사이공 스퀘어에는 주로 옷을 중심으로 기념품, 전자제품, 악세사리, 귀금속, 음식 등을 판매합니다.

현재 호치민에는 1호점과 3호점 2곳이 영업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1호점 시내 중심가에 있어 접근성이 좋고 더 많은 상품을 판매합니다.

지난번 저희는 사이공 스퀘어에 관한 특별 기사를 작성했습니다. 사이공 스퀘어에 관해 관심이 있으신 분은 꼭 확인해보세요.

사이공 스퀘어 기사 바로 보기

장소명Saigon Square 1
장소명사이공 스퀘어 1호점
주소81 Nam Kỳ Khởi Nghĩa, Bến Nghé, Quận 1, Hồ Chí Minh, 베트남
영업시간매일 07:30 – 23:30
휴무일없음

타카시마야 & 사이공 센터 

 

타카시마야는 호치민에서 가장 최근 (2016년)에 생긴 고급 쇼핑몰입니다.

시내 중심가에 있어 접근성이 매우 뛰어나며 한때 호치민 최고 높이를 자랑했던 사이공 센터 주상 복합 빌딩 내의 일부분을 타카시마야 백화점으로 개장했습니다.

그래서 기존의 사이공센터 쇼핑몰과 타카시마야는 각각 별도의 주소를 가지고 있지만 타카시마야로 진입해 사이공 센터로 나올 수 있을 정도로 하나의 쇼핑몰입니다. 

호치민에서 가장 크고 고급 브랜드를 많이 파는 쇼핑몰 중 하나입니다. 

400개 이상의 브랜드가 입점해 있으며 특히 호치민의 다른 백화점과 쇼핑몰의 푸드코트와 비교했을 때 정말 잘 되어 있습니다.

다른 백화점을 가면 이게 푸드코트인가? 할 정도라 갈 필요 자체가 없습니다만, 타카시마야는 정말 푸드코트만을 가기 위해서 방문하기도 합니다.

장소명Takashimaya Vietnam
장소명타카시마야 백화점
주소92-94 Đ. Nam Kỳ Khởi Nghĩa, Bến Nghé, Quận 1, Thành phố Hồ Chí Minh 700000 베트남
영업시간매일 09:00 – 21:30
휴무일없음
전화번호+842838211819
홈페이지http://www.takashimaya-vn.com/

동커이 거리

 

동커이 거리는 호치민 시 최대의 번화가입니다. 관광을 위해 반드시 한 번 쯤은 지나가게 되는 거리입니다.

호치민 숙소 글에서도 설명했듯이 이 동커이 길을 중심으로 쉐라톤, 카라벨 등 5성 급 호텔이 줄지어 있습니다.

이 동커이 거리로부터 이어지는 호치민 오페라 하우스인민위원회 청사 길은 우리나라의 종로 보신각에서 광화문 라인과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대표적으로 아래와 같은 쇼핑몰이 있습니다.

  • 백화점 
  • 실크 상점
  • 맞춤 정장이나 아오자이를 구매할 수 있는 양복점
  • 미술품을 구매할 수 있는 갤러리 
  • 핸드메이드 가방이나 지갑을 구매할 수 샵 
  • 전자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상점
  • 작은 악세사리나 기념품을 판매하는 상점 
  • 그 외의 소규모 매대들  

  • 호치민 쇼핑
  • 호치민 쇼핑

다양한 종류의 호치민 쇼핑을 즐기기에도 좋지만 호치민의 중앙을 가로지르는 길 답게, 이 동커이 길을 중심으로 다양한 지역을 방문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1393
1키로 남짓한 거리이지만 호치민 내의 다양한 장소와 연결됩니다.

호치민 노트르담 대성당에서 시작해 오른쪽으로 가면 수 많은 일본 식당과 바가 있는 레탄톤 거리와 이어지며,

왼쪽으로 조금만 걸어 내려가면 위에서 설명한 타시마야 백화점과 이어집니다.

타카시마야를 지나 내려가게되면 호치민의 여행자 거리와 이어지게 됩니다.

계속해서 끝까지 내려가면 사이공 강의 선착장과 공원이 나오게 됩니다. 그러나 강 쪽으로 가면 상점도 줄어들고 볼거리도 줄어듭니다. 

그래서 가장 추천하고 싶은 방법은 노트르담 대성당을 기준으로 걸어서 내려오는 게 가장 좋습니다.

장소명동커이 거리
장소명Duong Đồng Khởi
주소01 Công xã Paris, Bến Nghé, Quận 1, Thành phố Hồ Chí Minh, 베트남
에서 출발

빈컴 센터 & 팍슨 백화점

위에서 소개한 동커이 거리에 위치한 백화점입니다. 두 백화점이 동커이 길을 가운데 두고 마주보고 있습니다.

세계적인 디자이너 브랜드와 명품 브랜드들이 입점해 있는 백화점입니다.

 

2022.04.15 9:59:46

이 게시글의 정보가 잘못되었거나 오래되었나요? 지금 제보해주세요!

댓글 남기기

댓글 정책 : 저희 기사를 읽고 의견 및 피드백을 제공해 주시는것에 대해 정말 감사합니다. 모든 댓글은 수동으로 검토되며, 스팸으로 간주되거나 홍보를 위한 댓글은 삭제됩니다.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으며 익명으로 작성 가능합니다.

잘못된 정보를 제보해주세요!

이 게시글의 정보가 최신이 아니거나 오류를 포함하고 있다면, 우리에게 알려주세요! 

여러분의 소중한 피드백은 베트남을 방문하는 사람들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