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치민 핑크 성당 – 아름다운 핑크빛 명소

명실상부 호치민, 베트남을 대표하는 성당은 호치민 시내 중심가의 노트르담 대성당이지만, 이미 몇 년째 유지 보수 중임을 감안하면 그나마 이 핑크 성당이 현재 호치민을 대표하는 성당이라 부를 수 있습니다.

특히 성당 외관이 “핑크색” 이란 것만으로도 지나가다가 눈길이 가게 되는데, 실제 베트남 사람도 이 성당의 색을 따 “nhà thờ màu hồng” 즉, 핑크 성당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1

호치민 핑크 성당 사진
연한 핑크색의 외견

이색적인 색은 다양한 매체에서 이 성당을 주목하게 만들었는데, 미국의 럭셔리 여행 잡지 Condé Nast Traveler에서는 “전 세계에서 방문해야 할 가장 아름다운 핑크빛 명소” 기사에서 이 탄딘 성당을 대표적으로 소개했습니다.

지어진지 153년이 지난 핑크 성당

색만 보면 최근에 건축되었으리라 생각되지만, 의외로 1876년에 완공된 오래된 카톨릭 성당이며 뾰족한 탑, 크고 화려한 스테인드 글라스, 내부의 높은 층고는 전통적인 유럽의 네오 고딕 건축 양식을 띠고 있습니다.

150년이 넘은 만큼 처음부터 이 성당의 색이 핑크색은 아니었는데, 1957년에 보수하면서 이렇게 핑크색 색을 입혔습니다.

베트남에는 이처럼 대중의 관심을 끌기위해 핑크색으로 칠한 성당이 다른 곳에도 있는데, 다낭을 대표하는 성당이나 심지어 보라색으로 칠한 성당도 있습니다.

다낭 대성당의 사진
다낭 대성당의 핑크빛 외견. 사진 출처 : Van Thom

이 성당은 실내외가 모두 핑크색으로 되어 있으니 호치민에서 이쁜 사진을 찍기에 몇 안되는 좋은 장소이기도 합니다.

호치민 핑크 성당 주소 및 방문 방법

장소명 호치민 핑크성당
장소명 Nhà thờ Giáo xứ Tân Định
장소명 Tân Định Church
주소 số 289 đường Hai Bà Trưng, Phường 8, Quận 3, TP.HCM
개방 시간 08:00 ~ 11:00, 14:00 ~ 16:30
미사 시간 평일: 05:00, 06:15, 17:30, 19:00
일요일: 05:00, 06:15, 07:30, 09:00, 16:00, 17:30, 19:00
휴무일 없음
입장료 없음

이 성당은 낮에 방문해도 아름답고 밤에 방문해도 아름답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낮에 방문하길 추천합니다.

이 핑크 성당이 위치한 Hai Ba Trung 거리는 호치민 시의 상습 정체 구간 중 하나이며 교통 체증이 엄청나게 심각합니다.

교회의 부지가 큰 편이 아닌데, 방문하는 사람은 아주 많습니다. 특히 5 ~ 7시 사이의 퇴근시간에는 아에 갈 생각을 안하는게 좋습니다.

그랩을 이용 시 이동 시간 및 비용

그랩에 목적지를 Tan Dinh Church로 검색해 방문하면 됩니다.

  • 동커이 거리에서 : 1.6km, 약 5분, 4만 동
  • 부이비엔 여행자 거리에서 : 3.6km, 약 10분, 6만 동

핑크 성당에는 베트남어로 미사를 진행하고 있는데, 이 미사 시간에는 현지인들로 엄청나게 붐빕니다.

부활절을 앞두고 핑크 성당에서 부르는 성가

핑크 성당과 함께 관광하면 좋은 곳은?

이 떤딘 성당은 시내에서 멀지는 않지만 호치민 여행 시에는 딱히 방문할 필요가 없는 장소에 나홀로 떨어져 있습니다. 또한 이 성당 주변은 지나갈 일은 있지만 무언가 할 것은 딱히 없는 장소입니다.

그래도 핑크 성당을 관람하고 싶은 분을 위해 비교적 함께 가보면 좋을 곳을 소개합니다. 아래는 이동 경로이며, 걸어서 5 ~ 10분 거리에 목적지가 전부 있습니다.

콩 카페

호치민 꽁카페 사진
상당히 작고 아담한 콩카페입니다. 사진 : 콩카페

호치민에는 약 20개의 콩 카페 지점이 있고, 핑크 성당의 바로 건너편에도 하나 있습니다.

규모가 크지도 않고 딱히 이 지점에 방문할만한 특별한 이유는 없지만, 아직 콩 카페를 한번도 방문하지 않으셨다면 겸사 겸사 방문해 볼만합니다.

떤딘 시장

떤딘 시장 사진
100년이 넘은 오래된 시장입니다. 사진 : go2joy

콩 카페에서 조금 북쪽으로 올라가면 떤딘 시장이라는 베트남의 전형적인 로컬 시장이 있습니다.

호치민에서 가장 유명한 시장은 벤탄 시장이지만, 벤탄 시장은 이미 “시장”이라기 보다 외국인이 방문하는 관광지이자 일종의 거대한 “기념품점”이 된지 오래입니다.

그런 면에서 이 떤딘 시장은 정말 로컬 시장입니다. 여기를 방문하는 외국인은 거의 없습니다. 반면 로컬 시장이기에 벤탄 시장보다는 가격이 더 저렴합니다.

판매하는 것은 베트남의 다른 시장과 거의 비슷한데, 식료품부터 옷, 잡화, 음식, 과일, 원단 등을 주로 판매합니다.

약국 거리

만약 호치민에서 곰 연고나 아다그린 등의 약을 구매할 생각이라면 이 주변에서 구매하면 됩니다.

지난 게시글 호치민에서 늦은 시간에 약이 필요하면 이 약국 거리를 방문하면 된다고 설명했습니다. 이 하이바층 거리에는 정말 수십 곳의 약국이 줄지어 밀집해 있습니다.

약을 구매하기 위해서 반드시 이 곳을 방문할 필요는 없습니다. 호치민의 시내의 드럭스토어에서도 판매합니다. 그러나 한번에 모든 일을 처리하고 싶은 경우에 들러서 구매하면 좋습니다.

출처 & 참고
  1. https://vietnamnet.vn/nha-tho-tan-dinh-153-tuoi-mau-hong-me-hoac-du-khach-khap-the-gioi-o-tp-hcm-2176214.html[]
2024.02.14 9:00:49

이 게시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을 선택해 기사를 평가해주세요!

게시글이 도움을 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이 게시글이 개선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어떤 점이 부족하다고 느끼셨나요?

이 게시글의 정보가 잘못되었거나 오래되었나요? 지금 제보해주세요!

댓글 남기기

댓글 정책 : 저희 기사를 읽고 의견 및 피드백을 제공해 주시는것에 대해 정말 감사합니다. 모든 댓글은 수동으로 검토되며, 스팸으로 간주되거나 홍보를 위한 댓글은 삭제됩니다.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으며 익명으로 작성 가능합니다.

잘못된 정보를 제보해주세요!

이 게시글의 정보가 최신이 아니거나 오류를 포함하고 있다면, 우리에게 알려주세요! 

여러분의 소중한 피드백은 베트남을 방문하는 사람들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