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낭 용다리 : 다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다낭 용다리에 대해

왠만한 규모의 대도시에는 그 도시를 상징하는 랜드마크가 있기 마련인데요, 베트남 다낭에서는 이 다낭 용다리 (용교)가 그 역활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다낭에서 촬영되는 수많은 사진이 주로 이 용다리나 Song Han 다리를 배경으로해 촬영되며, 흔히 고급 호텔 등은 이 용다리가 전면에 보이는 위치를 선점하고 있는데요,

2013년에 완공된 이 다리는 용다리라는 이름에 걸맡게, 다리 전체가 용의 형상으로 디자인된 점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오행산, 미케비치와 더불어 다낭을 대표하는 관광지로써 다낭의 한 강 (Han River)를 기준으로 시내와 해안을 연결해주는 구실을 합니다.

다낭 용다리의 특징

다낭 용다리는 정말 베트남어로도 Cau Rong (용교)라고 불리는데요, 낮에 방문하면 그저 그런 다리이지만, 밤이되면 용다리에 장착된 약 15,000개의 LED가 빨주노초포남보 등 무지개 색으로 번갈아가면서 점등되어 장관을 연출합니다.

특히 이 다낭 용다리가 있는 한 강에는 용다리 뿐만 아니라 다른 다리도 몇 개 있는데요, 그 중 가장 대표적인게 용다리 이전에 다낭의 랜드마크였던 Song Han 다리입니다.

이 Song Han 다리에도 LED가 장착되어 있어, 밤에는 점등이 되는데 용다리와는 항상 다른 색으로 점등되기 때문에 루프탑 바 등에서 다낭의 야경을 감상하시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Song Han 다리

또한 조명만 점등되는 것이 아닌, 매주 토,일요일에는 특별한 쇼(?)가 개최되는데요, 용머리에서 불과 물을 내뿜는 이벤트를 하고 있습니다.

이벤트가 진행될때에는 다낭 현지 주민 및 관광객들로 매우 붐비며, 꽤나 가까이서도 감상도 가능합니다

다낭 용다리 불쇼 시간 및 관광 팁

이벤트는 매주 토, 일요일 21:00시부터 몇 분 간격으로 불과 물을 분사합니다. 한번만 분사하고 끝나는게 아니라 약 10 ~ 20회 정도 하기때문에 사진을 촬영하기에 좋습니다.

이벤트 도중에는 교통이 통제되기 때문에 차량으로는 진입할 수 없습니다.

이런식으로 불을 뿜습니다. 출처 : Khoi Tran

근거리에 감상하시기 위해서는 적어도 20:30분까지는 도착하시는걸 추천합니다. 그리고 꼭 주의할 점은, 당연하지만 용 머리에서 분사합니다!! 이 용머리는 시내 방면이 아닌 해안방면에 있기때문에, 해안 방면에 가셔서 기다셔야 됩니다.

화살표가 있는 방향이 머리 방향입니다.

이벤트가 끝나면 다시 통행이 재개됩니다.

다낭 용다리 방문 방법

이름 Cau Rong (용다리)
주소Cau Rong, Da nang
이 기사가 도움이 되셨나요?

댓글 남기기

댓글 정책 : 저희 기사를 읽고 의견 및 피드백을 제공해 주시는것에 대해 정말 감사합니다. 모든 댓글은 수동으로 검토되며, 스팸으로 간주되거나 홍보를 위한 댓글은 삭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