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트랑(나짱) 추천 관광명소 7곳 소개!

나트랑 관광

나트랑 (나짱) 은 어떤 관광지일까?

나트랑 (나짱)은 베트남 최대, 최고의 관광지 중 한곳입니다. 옛부터 휴양지로 개발되기 시작했으며, 베트남을 찾는 외국인이 가장 많이 방문하는 도시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뒤로는 산이, 앞으로는 끝없이 펼쳐진 바다가 있는 나트랑은 특히 리조트 및 해양스포츠가 굉장히 발달하였습니다.

스피드보트, 윈드서핑, 패러세일링, 제트스키 등 많은 종류의 해양스포츠를 즐길 수 있으며, 신선한 해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맛볼 수 잇습니다.

이외에도 나트랑 내륙에는 과거 베트남 중남부를 지배한 참파왕국의 유적지 및 베트남 유일한 야외온천이 있는 탑바 온천 등이 있습니다.

나트랑 (나짱) 관광명소 어디를 가볼까?

관광명소의 제목을 클릭하시면 해당 관광명소의 방문 방법 등 자세한 소개로 이동합니다.

나트랑 해변

베트남을 대표하는 해변이라면 바로 다낭과 나트랑을 뽑을 수 있습니다. 7km에 걸쳐 넓게 펼쳐진 하얀 백사장은 깔끔하게 정돈되어 있으며, 도로와 이어진 산책로와 야자수에는 분수, 벤치와 놀이기구가 함께 비치되어 공원처럼 조성되어 있습니다.

나트랑 날씨에도 소개했듯이, 나트랑은 1년 중 300일 이상이 맑고 쾌청한 기후인데요, 해변에는 야자수를 이용해 만든 파라솔과 편하게 누울 수 있는 의자를 저렴하게 대어할 수 있는데, 그늘 아래에서 독서를 하거나 휴식을 취하는 외국인을 많이 찾아볼 수 있습니다.

도로와 가깝기때문에 유명한 호텔, 레스토랑, 바, 카페 등 접근성이 매우 뛰어납니다. 특별히 유명한 해변이 있는게 아니기떄문에, 호텔과 가까운 해변이나 나트랑을 관광하면서 그냥 방문하시면 됩니다.

그러나 너무 북쪽이나 남쪽으로 가면 조용하지만 공원이나 밴치 등도 없고 허전한 경우도 있으니 이점 참고해주세요!

장소명Nha Trang Beach
장소명Bai Bien Nha Trang

나트랑 대성당

베트남은 과거 프랑스의 지배를 받음으로써 프랑스를 통해 천주교가 유입되었는데요, 그래서 베트남의 큰 대도시에는 대부분 도시를 대표는 성당이 있습니다.

나트랑의 중심가에 있는 언덕을 약 15분 정도 걸어 올라가면 나트랑 대성당이 위치해있는데요, 1934년에 프랑스 건축가에 의해 지어진 네오고딕 양식의 교회입니다.

전체가 석조로 이루어진 교회는 베트남 내에서 가장 큰 규모의 교회 중 하나이며, 지금도 미사 시간이 되면 나트랑에 거주하는 많은 현지 주민과 외국인이 미사를 위해 방문합니다.

내부에 장식된 소박하지만 아름다운 스테인드 글라스는 관광객에게 색다른 아름다움을 선사합니다.

약간 언덕에 위치해있기 떄문에 나트랑의 전망을 한눈에 볼 수 있어, 해변을 즐긴 후 기분 전환겸 걸어서 관광하기에 좋은데, 미사 시간에 맞춰 방문하면 합창하는 모습을 관람할 수도 있습니다.

장소명Cathedral of Christ the King
장소명Nhà thờ Chánh Tòa Kitô Vua (Nhà thờ Núi)
주소1 Thái Nguyên, Phước Tân, Thành phố Nha Trang, Khánh Hòa 650000, Vietnam
미사시간평일 : 04:45, 17:00 (2회)
주말 : 05:00, 07:00, 09;30, 16:30, 18:30 (5회)
입장료없음

담 시장

출처 : Khánh Hmoong

나트랑에서 가장 큰 시장인 이 담 시장은 베트남의 전형적인 재래시장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총 2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현지 주민들을 위한 식료품, 과일, 음식부터 관광객을 위한 기념품, 실크, 잡화, 의류 등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건물의 내 외부에 걸쳐 아주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기때문에, 베트남의 재래시장을 제대로 경험해볼 수 있습니다. 시장에서 물건을 구입할때에는 꼭 흥정을 하시는게 좋은데요, 의사소통이 잘 안되기때문에 핸드폰 계산기 등에 숫자를 입력해서 보여주는게 좋습니다.

장소명Dam Market
장소명Chợ Đầm
주소Vạn Thạnh, Thành phố Nha Trang, Khanh Hoa Province, Vietnam
영업시간매일 05:00 – 18:30
휴무일없음

롱선사

출처 : Khanh Hoong

버스나 기차를 통해 나트랑에 오게되면 가장 먼저 만나볼 수 있는 관광지인 롱선사는 현재 나트랑의 랜드마크와도 같은 구실을 하고 있습니다.

롱선사에는 과거 태국으로부터 선물받은 와불상(누워있는 불상)과 정상에 있는 좌불상(앉아있는 불상) 등 총 2개의 대형 불상이 있는데요

 

정상에 있는 불상은 뒤로 돌아가면 안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특히 이곳은 전망이 매우 좋으며, 나트랑 시를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장소명Long Son Pagoda
장소명Chùa Long Sơn
주소20 Đường 23/10, Phương sơn, Thành phố Nha Trang, Khánh Hòa 650000, Vietnam
영업시간매일 08:00 – 17:00
휴무일없음

포나가르사원/첨탑

출처 : Damian Almua

포나가르 첨탑은 과거 베트남 중남부를 지배한 참파 왕국의 유적지 입니다. 참파왕국의 유적은 베트남에서 여러차례 일어난 전쟁의 여파로 수 많은 유적과 유물이 소실되었는데요, 그 중에서 그나마 보존상태가 양호한 유적지가 바로 이 포나가르사원/탑 입니다.

과거 참파 왕국은 크메르 제국(현 캄보디아)의 영향을 많이 받았고, 힌두교를 숭배하였기때문에, 이 사원 역시 캄보디아의 앙코르와트와 유사한 모습을 띄고 있으며 현지 베트남인 및 참파 왕국의 소수민족들이 아직도 화장터로 이용하기도 합니다.

 

탑바 온천 (나트랑 스파)

베트남 최고의 온천이라고 해도 손색이 없는 이 탑바 온천은 머드 목욕으로 매우 유명합니다. 가족단위로 현지 베트남 사람들이 많이 방문하며, 외국인이 가장 많이 방문하는 나트랑의 관광지 중 한곳입니다.

이곳은 천연 머드 목욕, 수영, 온천욕, 사우나를 즐길 수 있으며, 각각을 선택해서 즐길수도 있습니다.  물론 전부다 이용가능한 패키지도 있는데, 50만동(2만5천원)정도입니다. 베트남 여행/관광에 지친 몸을 풀어줄 수 있는 곳입니다.

단점이라고는 나트랑 중심가에서 상당히 떨어져 있기때문에, 택시를 꼭 이용하셔야 됩니다.  위의 포나가르사원까지 택시로 이동 후, 바로 택시를  타서 같이 관광하시는 게 좋습니다.

빈펄리조트

나트랑 빈펄리조트

섬 하나를 통째로 놀이공원으로 만든 빈펄리조트는 배 혹은 케이블카를 통해 갈수 있습니다. 바다를 가로지르는 이 케이블카는 동남아시아에서 최대의 길이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롤러코스터, 수족관, 수영장 등 다양한 놀이 시설이 있으며 특히 수영장은 워터 슬라이더 등 다양한 놀이 시설이 있음으로 재미있게 하루를 보낼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댓글 정책 : 저희 기사를 읽고 의견 및 피드백을 제공해 주시는것에 대해 정말 감사합니다. 모든 댓글은 수동으로 검토되며, 스팸으로 간주되거나 홍보를 위한 댓글은 삭제됩니다.

베트남 가이드를 구독해보세요!

다양한 베트남 여행, 추천 호텔 등 베트남 정보를 메일로 보내드립니다 !

close-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