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나가르 사원 : 8세기에 건축된 참파 왕국의 유적

포나가르 사원 / 첨탑은 어떤 곳일까?

이 포나가르 사원과 첨탑은 과거 192년 ~ 1,832년까지 무려 1,600년간 베트남의 중남부를 지배했던 참파 왕국의 유적지입니다.

참파 왕국은 특이하게도 지금의 베트남보다  동쪽에 인접한 국가인 캄보디아의 영향을 많이 받은 왕국입니다. 

이 때문에 베트남의 대부분의 유적지는 중국에서 영향을 받은 불교 유적지이지만, 참파 왕국의 유적지는 힌두교 / 캄보디아의 영향을 받은 건축 형태를 띠고 있습니다.

참파 왕국은 비교적 근대인 1,832년까지 지속되었기 때문에 지금의 베트남과 참파 왕국과 수많은 전쟁을 치렀습니다.

그중에는 베트남의 잔인한 학살 사건과 탄압 사건이 이루어졌으며, 대부분의 유적지는 훼손되었습니다.

이 포나가르 사원 / 첨탑은 8세기 후반에 건축된 오래된 유적으로써, 현존하는 참파 왕국의 유적 중 가장 오래된 유적입니다.

그러나 전쟁으로 유적지가 훼손되면서 지금 남아있는 것은 10 – 13세기에 사이에 건축된 건축물들만 남아 있습니다.

포나가르 사원의 현재

현재 남아있는 이 포나가르 사원/첨탑은 시바 신의 부인인 파르바티를 모시는 사원입니다.

포나가르는 이 파르바티를 참파 왕국에서 부르는 말로써, 유적의 중앙 사당에 부인인 포나가르 (파르바티) 신을 모시고 사당이었습니다.

참파 왕국이 멸망하면서, 포나가르 신 대신에 베트남의 토착 신을 모시는 사당으로 변했습니다.

지금도 신에게 기도를 드리는 장소로써 애용되고 있으며, 나트랑의 현지 주민 사이에는 아직 참파 왕국의 소수 민족이 남아있습니다.

남아있는 소수 민족은 이 포나가르 사원 / 첨탑의 앞에서 전통 무용을 하거나 구걸을 하면서 생계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방문 방법

나트랑 (나짱)의 중심가나 여행자 거리에서 꽤 떨어져 있기때문에 걸어서는 방문하기가 어렵습니다.

택시나 그랩을 이용하시는게 좋은데, 주변에 나트랑 스파로써 매우 유명한 탑바 온천이 있으므로, 사원을 방문하신 후 탑바 온천을 같이 방문하시는 게 좋습니다.

장소명포나가르 사원
장소명 (베트남어)Tháp Bà Ponagar
장소명 (영어)Ponagar Tower
주소61 Hai Tháng Tư, Vĩnh Phước, Nha Trang, Khánh Hòa 650000 베트남
입장료25,000동
영업시간06:00 ~ 17:30

이 게시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을 선택해 기사를 평가해주세요!

게시글이 도움을 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이 게시글이 개선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어떤 점이 부족하다고 느끼셨나요?

댓글 달기

댓글 정책 : 저희 기사를 읽고 의견 및 피드백을 제공해 주시는것에 대해 정말 감사합니다. 모든 댓글은 수동으로 검토되며, 스팸으로 간주되거나 홍보를 위한 댓글은 삭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