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꾸옥 공항 시설, 시내 방문 방법 완벽 가이드

푸꾸옥 공항에 관하여

푸꾸옥 섬의 관문 구실을 하는 푸꾸옥 공항은 즈엉동 시내의 중심부에서 약 10km 정도  떨어져 있습니다.

공식 명칭은 푸꾸옥 국제 공항(Phu Quoc International Airport)으로 공항코드는 (PQC)을 사용합니다.

베트남이 프랑스에 식민지배를 받던 당시에 지어진 구 공항을 폐쇄하고, 2012년 새로 건설된 공항으로써 국내선과 국제선 터미널이 따로 나뉘어져 있지 않습니다.

크기가 아주 작은 공항이기때문에 공항을 이용하는데 어려움은 없으실 것이라 생각됩니다.

이번에는 푸꾸옥 국제 공항의 주요 시설과 시내 방문 방법에 관해 자세히 소개하고자 합니다.

푸꾸옥 공항 12
장소명푸꾸옥 국제공항
장소명 (베트남어)Cảng Hàng Không Quốc Tế Phú Quốc
장소명 (영어)Phu Quoc International Airport
공항코드PQC
주소
홈페이지https://www.vietnamairport.vn/phuquocairport/

푸꾸옥 공항의 유심 구매처

공항의 입구 주변에서 유심을 판매하는 가판대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저희는 지난번에 베트남 유심에 관한 완벽 가이드 글을 작성했습니다. 현지에 도착해 유심을 구매하실 예정이시라면 꼭 읽어보세요.

푸꾸옥 공항의 라운지

베트남 국내선을 이용할 경우 CIP 라운지가 있습니다만, 2023년 4월 기준으로는 운영을 안합니다.

푸꾸옥 공항에서 시내 방문 방법

푸꾸옥은 대중교통이 거의 없다고 보면 되기에 사실상 택시와 그랩으로만 시내를 이동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 이전에서는 11번 공항버스와 셔틀버스가 있었습니다만, 2023년 4월 현재 아직도 버스는 운행하지 않습니다.

이 기사에서 소개하는 푸꾸옥의 시내는 즈엉동 지역을 기준으로 합니다.

요약

비용 (동)이용 방법소요시간
Jet Star 버스50,000 동운행 중단
11번 버스운행 중단
그랩 택시약 12 ~ 15만 동어플 설치 후 예약10 ~ 15분
그랩 오토바이 택시약 4 ~ 5만 동어플 설치 후 예약10 ~ 15분
택시 약 15 ~ 20만 동공항 입구 부스에서 요청 10 ~ 15분
공항 픽업 (호텔)온라인 예매10 ~ 15분
공항 픽업 (클룩)약 20만 동온라인 예매10 ~ 15분

그랩

푸꾸옥 그랩 차량의 사진
승객을 태우고 온 그랩 차량의 사진

그랩은 아마 푸꾸옥에서 가장 많이 이용하게 될 교통수단이기에, 반드시 그랩을 한국에서 미리 설치해 가시는걸 추천합니다.

베트남에서 필수적으로 사용하는 어플인만큼 저희는 지난 베트남 그랩 총정리 가이드 기사를 통해 자세히 설명하고 있습니다.

푸꾸옥 공항에서 그랩을 이용하는 건 어렵지 않지만, 탑승 방법에 관해 자세히 설명합니다.

그랩 차량은 택시가 지나다니는. 공항의 바로 앞길에 주차가 안 돼 늘 주차장에서 대기합니다.

푸꾸옥 공항의 주차장 사진
횡단보도 건너편이 주차장입니다.

그래서 그랩 기사는 바로 앞 주차장에서 승객을 탑승시키기에, 주차장 앞에서 그랩을 부르는 게 더욱 편합니다.

기사와 승객이 서로의 위치를 확인하면, 기사는 주차장에서 자신의 차량을 몰고 오기 때문에 주차장 입구에서 기다리고 있으면 됩니다.

택시

푸꾸옥 공항에서 택시를 이용해 시내로 가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베트남 공항은 짝퉁 택시의 천국이기 때문에 무조건 마일린 직원을 통해 택시를 부르면 됩니다.

푸꾸옥 공항의 마일린 택시
베트남 고객과 대화 중인 마일린 직원의 모습. 빨간색 부스에 마일린 직원이 항상 서 있습니다.

직원에게 어렵게 말할 필요 없습니다. 마일린 부스에 다가가면 직원이 택시 필요하냐고 알아서 택시? 라고 물어볼 겁니다.

그러면 예스(Yes)로 답변하고 호텔 주소를 직원에게 보여주세요!

그럼 알아서 택시를 불러주고, 직원이 주소까지 기사에게 알려줍니다.

공항 픽업 서비스

베트남 공항 픽업 edited
클룩의 푸꾸옥 공항 픽업 서비스

대규모 인원이거나 부득이한 사정으로 택시나 그랩을 이용할 수 없을 때는 공항 픽업 서비스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푸꾸옥 여행 시에는 주로 아래의 픽업 서비스를 이용해 차량을 부르게 됩니다.

  1. 호텔에 요청해서 픽업

호텔에서 하는 일은 단순합니다. 단지 우리가 직접 인터넷을 통해 예약해야 하는 걸 호텔에서 대신해 주고, 가격을 좀 더 받는 게 다입니다.

그러기에 푸꾸옥의 성급에 상관없이 거의 모든 호텔에서 픽업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호텔 픽업 서비스는 대부분 재시간에 옵니다. 문제가 발생하더라도 호텔에 연락해 해결할 수 있습니다.

  1. 클룩 (Klook) 등의 서비스를 이용해 직접 인터넷을 통해 예약

클룩은 전 세계의 투어와 픽업 서비스를 예매할 수 있는 세계 1위 사이트입니다.

이전에는 베트남에서 투어나 픽업 예약 시 직접 투어 회사를 방문하거나 베트남의 로컬 픽업 사이트를 이용해야만 습니다.

그러나 현재는 베트남 투어 회사나, 로컬 픽업 사이트들이 오히려 클룩에 입점해 상품을 판매하기 때문에 굳이 베트남어 홈페이지를 이용할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몇 인승의 어떤 차량을 요청하냐에 따라 가격이 다 다름으로 호텔과 클룩 두 서비스의 가격을 비교한 다음에 저렴한 걸 이용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2023.04.30 7:21:36

이 게시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을 선택해 기사를 평가해주세요!

게시글이 도움을 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이 게시글이 개선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어떤 점이 부족하다고 느끼셨나요?

이 게시글의 정보가 잘못되었거나 오래되었나요? 지금 제보해주세요!

댓글 남기기

댓글 정책 : 저희 기사를 읽고 의견 및 피드백을 제공해 주시는것에 대해 정말 감사합니다. 모든 댓글은 수동으로 검토되며, 스팸으로 간주되거나 홍보를 위한 댓글은 삭제됩니다.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으며 익명으로 작성 가능합니다.

잘못된 정보를 제보해주세요!

이 게시글의 정보가 최신이 아니거나 오류를 포함하고 있다면, 우리에게 알려주세요! 

여러분의 소중한 피드백은 베트남을 방문하는 사람들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