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치민 지도 : 걸어서 42분! 관광명소 7곳 돌아보기

호치민 관광지도

알기 쉽게 설명한 호치민 지도

베트남의 다른 도시와는 다르게 호치민은 관광명소가 시내 주변에 모여 있기 때문에 호치민 지도만 있다면 혼자 걸어서 관광 및 여행을 하기에 매우 편리합니다.

지도는 공항이나 인포메이션 센터에서 무료로 배포하고 있지만 베트남은 구글 맵이 정말 매우 잘 되어있기 때문에, 궃이 종이 지도를 사용할 필요는 없습니다.

오토바이를 이용한 핸드폰 날치기만 조심한다면, 베트남의 무선인터넷을 등록 후 구글맵의 네비게이션 기능을 활용하시는 점이 100배는 편리합니다.

(로밍 요금보다 현지에서 개통하는게 요금이 더 저렴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베트남 무선인터넷을 참조해 주세요.)

이번에는 구글맵을 활용한 걸어서 관광할 수 있는 호치민 지도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호치민 관광지도

[지도의 왼쪽 상단 옵션 더보기 버튼을 누르시면, 다양한 방법으로 지도를 수정,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위는 구글맵을 활용하여 주요 관광지를 돌아볼 수 있도록 제작한 호치민 관광지도입니다.  굵은 글씨를 클릭하시면 호치민 관광명소의 자세한 정보 및 사진을 보실 수 있습니다.

호치민 시내의 총 7곳의 관광지를 둘러볼 수 있으며, 위 호치민 지도에 표시된 관광명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이 지도에서 여행의 시작을 호치민 여행자거리 (데탐거리) 로 정한 이유는 아마 호치민을 처음 방문하신 여행, 관광객들께서 가장 많이 숙박을 정하시는 곳이며, 투어 예약을 위해 한번 쯤 방문하시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찾을수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부이비엔 길의 시작이자, 데탐 거리의 한 가운데에 Crazy Bufflo 라는 큰 술집이 있습니다. 버팔로 모양의 눈에 잘뛰는 큰 간판이 있기때문에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말 그대로 큰 버팔로가 걸려있기 때문에 찾기가 쉽습니다.

사진 출처 : ubiki asia

꼭 이 호치민 지도의 경로대로 돌아 다닐 필요는 없습니다만, 비교적 동선이 겹치지 않게 한번에 쭉 갈수 있도록 제작되었습니다.

무더운 호치민에서 걸어서 한시간을 돌아다니다보면 매우 지치기 나름입니다. 구경하기 위해 돌아다니다보면 정말 널린게 카페이고, 어딜 가나 가격이 비슷비슷하기 때문에, 종종 휴식을 취하면서 돌아다니시는걸 추천합니다.

베트남에서 구글 지도로 길 찾는 팁

아마 베트남을 방문하시는 거의 모든 분은 미리 로밍을 해가시거나, 베트남 유심을 사용하여 현지에서 무선 인터넷을 사용하실 겁니다.

한국에는 구글 맵이 사실상 무용지물인 상태에서 처음 구글맵을 사용하시는 분이 많으실 텐데요, 뜻밖에 매우 간단하지만 숨겨진 기능은 `음성안내` 기능입니다.

말 그대로 휴대전화의 GPS를 사용 가능하게 하고, 구글 맵에서 목적지를 설정한 후 이어폰을 끼고 걸으면 정말 정확하게 잘 알려줍니다.

실제로 이 방법은 베트남에서 오토바이를 운전할 때 많이 사용되기도 합니다.

아직 완벽하지는 않기 때문에 종종 휴대전화를 꺼내어 직접 위치를 확인해야 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호치민에서 소매치기가 걱정되시는 분은 이 `음성안내` 기능을 고려해보시길 바랍니다.

물론 오토바이나 차량의 클락션 소리는 반드시 들어야 하기 때문에, 안전을 위해 한쪽 이어폰만 착용하셔야 합니다.

이 기사가 도움이 되셨나요?

댓글 남기기

댓글 정책 : 저희 기사를 읽고 의견 및 피드백을 제공해 주시는것에 대해 정말 감사합니다. 모든 댓글은 수동으로 검토되며, 스팸으로 간주되거나 홍보를 위한 댓글은 삭제됩니다.

베트남 가이드를 구독해세요!

다양한 베트남 여행, 추천 호텔 등 베트남 정보를 메일로 보내드립니다 !

무료 구독하기
close-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