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낭 - 베트남의 매력적인 휴양지

드넓은 해변, 아름다운 경관, 저렴한 숙소까지. 베트남 최고의 휴양지 다낭에 관해 알아보세요!

다낭은 어떤 도시일까?

우리나라에서 약 5시간 거리, 베트남에서 5번째로 큰 대도시이자 다낭은 아름다운 해변과 고급 리조트로 유명한 베트남의 휴양지입니다.

유네스코 세계 유산에 등록된 호이안 구시가지, 후에 왕궁 그리고 미선 유적지를 이어주는 중부의 관문이기도 합니다.

해운대의 40배. 총 60km가 넘게 이어지는 8개의 크고 작은 해변들. 해변가에서 저렴하게 맛볼 수 있는 해산물과 길거리 음식들.

특히 비교적 저렴하게 머물 수 있는 고급 리조트는 수많은 여행객이 다낭을 방문하게 만듭니다.

이 게시글에서는 다낭 여행에 관한 모든 정보를 전해드립니다.

다낭의 날씨

베트남 다낭은 “열대 몬순 기후”로써 전형적인 동남아의 더운 날씨를 뜁니다. 평균 기온이 29도로 우리나라의 초여름 날씨가 일년 내내 이어집니다.

건기와 우기 2계절로 명확하게 구분되며, 약 3개 월의 우기 기간에 1년 중 대부분의 비가 집중해 내립니다.

우기때인 10 ~ 1월에는 바다가 매우 사납고, 주변 관광지는 침수가 빈번하기에 가능하면 다낭 여행을 자제하거나 반드시 날씨를 확인 후 여행을 떠나야 됩니다.

이 시기 이외의 2월 ~ 9월까지는 다낭을 방문하기 가장 좋은 시기로,  바다로 유명한 휴양지인 만큼 시즌에는 다낭의 매력을 제대로 느낄 수 있습니다.

  • 보통 반팔 / 반바지만 있어도 됩니다.  그러나 우기때에는 두께감이 있는 후드는 하나 가져가세요.

No Data Found

다낭 공항

2017년 새롭게 개장한 다낭 국제 공항은 국내선 전용인 제 1 터미널과 국제선 전용인 제 2 터미널로 나뉘어 집니다.

터미널간의 이동은 걸어서 5분 정도이며, 길을 헤멜만큼 규모가 크지 않습니다.

다낭 공항에 취역한 수 많은 국가의 항공사들 가운데, 우리나라에서 취역한 항공사의 수가 1위를 차지할 만큼 항공편이 많습니다.

다낭 공항의 전체 운항 횟수만 봐도 인천 행이 1위 , 부산 행 2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나머지 3 ~ 10위를 다 합쳐도 인천 – 다낭보다도 운행 횟수가 적습니다.

다낭 국제공항 외부 사진
다낭 공항의 사진 출처 : Vietnam airtport

다낭 공항의 가장 큰 장점은 시내와 매우 가깝게 위치한 점입니다. 얼마나 가깝냐면 차로 이동했을때 공항에서 시내 중심가까지 약 5분. 동쪽 끝의 미케 비치까지 10분 거리밖에 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공항에서 내리자마자 택시를 타고 바로 시내 혹은 호텔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이때 택시 기사에게 호텔의 주소를 보여주시는게 편합니다.

단, 고급리조트를 예약하신 분이라면 리조트 측에 문의해 픽업을 받는게 좋습니다.리조트에 따라 꽤나 먼 거리에 위치한 경우도 있습니다.

추천 기사 : 다낭 공항에서 시내를 방문하는 방법 정리

다낭 지도 및 일정

다낭은 호치민, 하노이와는 다르게 관광지를 방문하기에 조금 불편합니다. 주요 관광지가 서로 멀리 떨어져있어 시내 몇 곳의 관광지 이외에는 걸어서 이동하기는 사실 매우 어렵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그랩 (택시)이나 투어 혹은 오토바이 빌려 직접 운전하는 방식으로 이동합니다. 다낭은 관광지가 그리 많은 도시가 아니니, 다낭만 둘러보신다면 일정은 여유가 있으실 겁니다.

그러나 다낭에서는 하루를 투자해야지만 관광이 가능한 주변 지역이나 관광지를 방문하실 예정이시라면 일정을 세우시는게 좋습니다.

하루를 투자해야 관광이 가능한 관광지

호이안
미선 유적지
바나힐 

만약, 다낭과 주변의 관광지를 최대한  방문해보실 예정이시라면 저희가 제공하는 하루만에 끝내는 다낭 지도에서 가장 효율적으로 관광지를 방문하는 순서를 소개합니다.

다낭 숙소

다낭은 가성비 호텔을 선호하는 관광객이나, 고급 리조트를 선호하는 관광객 모두를 만족 시킬 수 있는 도시입니다.

다낭은 중심을 가로지는 한 강(Han River)을 기준으로 동쪽과 서쪽으로 나뉘어 집니다. 서쪽은 주로 현지인들이 거주하는 거주지이며 해변이 자리한 동쪽은 관광지로 개발되었습니다.

그래서 대부분의 호텔은 시내 한 강 주변이나 동쪽의 해변 주변에 밀집해 있습니다. 

해변이 워낙 길기에 고급 호텔을 제외하고는 대부분의 호텔 가격은 “뷰”에 따라 크게 나뉘어 집니다.

저렴한 게스트하우스라도 걸어서 보통 5분 내에 해변에 도착할 수 있기 때문에 선택지가 매우 넓습니다.

도시가 그리 크지 않을 뿐더러, 현지인들의 거주지인 서쪽은 아에 여행 시 방문할 필요가 거의 없기에 다낭 숙소 위치를 어디에 정하더라도 이동하는데 큰 불편은 없습니다. 

다낭 숙소 추천 지역

  • 미케비치 주변
  • 용다리 주변
  • 박미안 비치 주변

특히 위의 세 지역을 추천하는 이유는, 선택지가 매우 다양하고 관광객을 위한 편의시설이 갖추어져 있으며, 어느 지역이라도 이동하기에 쉽기 때문입니다.

더 자세히 읽기 : 다낭 숙소 이 지역으로 선택하세요!

 

다낭 호텔 및 리조트

다낭이 우리나라 가족 여행객에게 인기있는 이유 중 하나는 바로 고급 리조트의 숙박 가격일 듯 합니다.

다낭의 5성 급 리조트와 고급 호텔은 성수기만 피한다면 1박 / 10만 원대에 머물 수 있을 정도로 가격이 저렴합니다.

4.5성급이나 4성급은 사실 10만 원이하도 많습니다.  그러기에

다낭 모나크 호텔의 사진
4성 급 호텔, 수상 내역 있음. 평점 9.5. 2인 조식 포함. 디럭스 더블 배드 룸이 42,000원입니다.

우리나라에서 주말에 모텔 숙박을 하기 위해서는 10만 원은 드는데, 그 반 값에 휴양지의 4성 급 호텔에 머물 수 있다고 생각해보세요.

거기에 다낭 항공권 또한 저렴하니, 시간만 된다면 방문하지 않을 이유가 없습니다

다낭의 대표적인 호텔 & 리조트

– 빈펄리조트 : 트립어드바이저에서 선정한 베트남 최고의 호텔 3위에 위치된 고급 호텔 리조트입니다. 명실상부 다낭을 대표하는 최고의 럭셔리 리조트입니다.

특히 2017년 KBS에서 방영한 배틀트립 다낭에서 소개된 이후로,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이 높아졌습니다. 

– 티아 웰니스 리조트: 2010년에 오픈한 럭셔리 호텔이며 기존의 퓨전 마이아 다낭에서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모든 스파 메뉴의 요금이 숙박 비용에 포함되어 있어, 스파나 뷰티살롱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게 가장 큰 특징입니다.

즉, 호텔에 숙박하는 기간에는 모든 스파 메뉴를 몇번이고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 특히 여성 방문객에게 인기가 매우 높습니다.

– 인터컨티넨탈 다낭 선 페닌슐라 리조트 : 인터컨티넨탈이라는 호텔 브랜드에서 알 수 있듯이, 다낭에 위치한 럭셔리 호텔 리조트입니다.

다낭의 많은 리조트들은 주로 남부에 위치해 있습니다만, 이 리조트는 북쪽은 손 짜 반도라 불리는 바닷가를 향해 툭 튀어나온 산 중턱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 산 중턱을 전부 깍아내어 고급 리조트로 탈바꿈 시켰는데요, 산 속에서 바다를 향해 위치한 리조트가 최고의 풍경을 자아냅니다.

다낭 여행

다낭은 여행 시 볼거리가 많아 분주하게 돌아다녀야 될 도시가 아닙니다. 관광명소가 그리 많지도 않고, 하루면 다 둘러볼 수 있을 정도입니다.

그래서 바쁜 여행보다는 휴양을 목적으로 느긋하게 둘러보거나, 해변에서 해양 스포츠를 즐기기에 안성 맞춤인 도시입니다. 

꼭 방문해봐야 될 다낭 여행지

– 미케 비치 : 2015년에 미국 경제전문지 포브스에서 세계 최고의 해변 6개 중 하나로 선정된 유명한 해변입니다.

다낭 시내에서 약 2Km 거리에 있어 접근하기가 쉬우며 아름다운 경관과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호텔, 식당부터 주차장, 파라솔 대여점 등 여행객을 위한 모든 편의시설이 갖추어져 있습니다.

해변 주변에는 신선한 해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맛볼 수 있는 레스토랑이 많기때문에 방문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위치가 좋고 편의성이 뛰어난 만큼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기에 조용한 해변이라는 느낌을 받기는 어렵습니다.

– 오행산 : 다낭의 시내에서 남쪽. 해안 도로를 따라 내려가다보면 평지에 우뚝하게 솟은 다섯 개의 산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오행산이라 불리는 이 관광지를 그저 지나쳐만 가신다면 후회하실지도 모릅니다.

바나힐과 더불어 일부러 시간을 내 방문해도 좋은, 추천할만한 관광지 중 하나이기 때문이지요.

우리나라의 산과 비교하면 그저 작은 산일 수 있지만, 베트남 정부로부터 국가 특별 유적에 선정될 만큼 다양한 볼거리가 있습니다.

다낭 오행산 동굴 사진
오행산은 다낭을 방문하면 꼭 방문해봐야 됩니다.

– 바나힐 : 후에와 다낭을 연결해주는 하이반 고개에 위치헤 중세시대를 재현한 테마파크입니다.

바나힐 내부에는 호텔과 리조트, 11개의 레스토랑 및 스파, 다양한 아이들을 위한 각종 놀이기구 등의 시설이 갖춰져 있으며, 특별한 이벤트나 공연이 시간대별로 열리기때문에 바니힐을 방문객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합니다.

– 참조각 박물관 : 과거 베트남을 1000년간 지배했던 참파 왕국의 유물을 전시해둔 박물관입니다.

세계 유산으로 선정 된 미선 유적지에서 출토된 유물들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참파 왕국은 중국의 영향을 받아 불교를 받아들인 베트남 북부와는 다르게, 인도 ~ 캄보디아에서 영향을 받은 “힌두교 문화”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타 베트남 지역과 믿는 신앙도. 건축양식, 출토된 문화재도 큰 차이를 보이기에 시간이 된다면 한번 쯤 방문하면 좋은 여행지입니다.

미선 유적지의 사진
미선 유적지의 사진

 

– 다낭 대성당 : 베트남이 프랑스에 식민지배를 당하던 1923년. 현지 프랑스인들에 의해 건축된 성당입니다. 

영국에서 시작된 네오 고딕 양식으로 건축되었으며, 외벽은 연한 핑크색으로 칠해져 핑크 성당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다낭 맛집

베트남은 저렴하고 맛있는 음식의 천국입니다. 다낭 어디를 방문하더라도 길거리 음식을 판매하는 작은 매대부터 신선한 해산물을 판매하는 식당을 손쉽게 찾아볼 수 있으며, 매우 저렴한 가격에 드실 수 있습니다.

바다로 유명한 도시인 만큼 해산물 식당이 특히 많지만 중부를 대표하는 해산물은 기본이며, 해산물 이외에도 다양한 음식을 맛볼 수 있습니다.

다낭을 대표하는 음식

미 꽝 (Mi Quang) : 베트남 중부 다낭이 속한 꽝남 성(Quang nam)을 대표하는 쌀국수로써, 현재는 베트남 전국적으로 인정받는 요리입니다.

우리나라의 칼국수 면과 비슷한 모양의 쌀로 만든 넓은 면에 토마토로 만든 특제 소스를 부어 고기 + 견과류 + 달걀 + 새우 + 야채 등을 넣어 소스와 함께 버무려 먹는 음식입니다.

 

반세오 (Banh Xeo) : 베트남 전국 어디에서나 찾아볼 수 있는 베트남식 전입니다. 강황 가루를 넣어 노란색을 띄며 조리 중 한 번 접어 반달 모양이 특징입니다. 

다낭에서 먹을 수 있는 반세오는 타 지역과는 다른 소스, 재료를 사용하기에 

– 분짜 까 (Bun Cha Ca): 하노이에서 시작된 생선 구이 요리입니다만, 현재는 면을 넣어 먹는 해산물을 이용한 쌀국수입니다. 정말 생선이 들어가 있는 경우도 있으나, 대부분은 어묵이 들어간 쌀국수를 먹습니다.

추천 기사 : 다낭 맛집 BEST 5

 

다낭 쇼핑

쇼핑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다낭 여행이 실망스러울 수 있습니다. 관광지로써 급격히 개발되고 있지만, 아직까지 갈 길이 멉니다.

대부분의 여행객은 시내의 유일무이한 백화점인 빈컴플라자나 전통적인 베트남 식 재래시장인 한시장과 곤시장. 그리고 롯데마트를 방문해 쇼핑을 즐깁니다.

방문하는 날짜에 따라서는 야시장을 방문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베트남에서는 플리마켓 (벼룩시장)이 매우 자주 열리는데, 수공예로 제작한 각종 상품을 판매합니다.

한 시장 : 1990년에 리모델링되어 현재 다낭에서 가장 큰 시장이 되었습니다. 총 2층, 4개의 구역으로 나뉘어지며 500개 이상의 상점이 입점해 있습니다.

시내 중심가를 가로지르는 4개의 길과 마주보고 있어 접근성이 매우 좋습니다. 근처에 있는 다낭 대성당에서 걸어서 관광하길 추천합니다.

롯데 마트, 빅 씨 마트 (Big C) : 전형적인 마트입니다. 라면, 과자, 커피 등 기념품을 구매하기 위해 주로 방문합니다.

빈컴플라자 : 그리 규모가 크지는 않지만 비교적 최근인 2010년에 완공된 다낭 최초의 백화점입니다.

– 헬리오센터 야시장 : 멀티 서비스 복합 단지로 매 주 금, 토, 일 3일 동안 야시장이 개최됩니다. 주로 핸드메이드 제품, 기념품, 음식 등을 제공합니다.

헬리오센터에는 야시장 이외에도 주로 어린이들이 즐길 수 있는 오락실이나, 작은 놀이동산 (범퍼카 등이 있는) 그리고 커피숍과 레스토랑이 입점해 있기에 겸사겸사 방문할 만 합니다.

다낭 밤문화

다낭은 밤문화라고 부를 수 있는게 별로 없습니다. 시내 중심가에 몇몇 클럽과 술집 그리고 강을 따라 바 몇개가 연속으로 있는게 전부입니다.

이 게시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을 선택해 기사를 평가해주세요!

게시글이 도움을 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이 게시글이 개선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어떤 점이 부족하다고 느끼셨나요?

×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