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여행 준비물 2 – 부가적으로 가져가면 좋은 품목들 TOP 7

지난번에 소개한 필수적으로 준비해야 할 베트남 여행 준비물에 이어 이번에는 부가적으로 가져가면 좋을 여행 준비물에 관해 소개합니다.

이 베트남 여행 준비물에서는 편의점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는 상품들 (손 소독제나 물티슈 등)은 전부다 제외했습니다.

또한 당연하다 싶은 여행 준비물들 (선크림, 예비용 신용카드 등) 또한 제외하였습니다.

정말 베트남에서 살다가 느끼게되는, 한번쯤 이걸 가지고 왔으면 좋았을걸. 라고 생각되는 여행 준비물들만 선정했습니다.

베트남 여행 준비물

이 여행 준비물들은 베트남에서 상대적으로 쓸만한 대체 상품을 구하기가 어렵거나, 구하는데 시간이 소요되는 상품으로써 호치민, 하노이, 다낭 등 베트남 전국 어디에서나 공통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지고 있으면 유용하게 쓸 데가 있을 수 있지만, 반면 없어도 여행하는데 큰 지장은 없는 점 미리 알려드립니다.

1회용 변기 커버

베트남에서 화장실을 방문해보고 인상을 찡그리지 않을 만한 가게는 별로 없을 겁니다.

우리나라만 봐도 화장실의 관리가 안되는 가게가 넘쳐나는데, 베트남은 더더욱 심합니다.

베트남은 아직 푸세식 변기를 사용하는 장소가 매우 많고, 수세식 변기를 사용하더라도 왠지 모르게 파손되어 있는걸 많이 보실겁니다.

가장 흔하게 파손되어 있는건 변기의 덮개인데요, 이 덮개가 없는곳이 정~~말 많습니다.

이미지 1
화살표 부분의 저 커버가 없습니다. 사진 : banggood

왜 덮개가 없느냐 하면, 많은 베트남 사람들이 아직 수세식 변기를 푸세식으로 이용합니다. 즉, 변기 덮개 위에 올라가서 볼일을 보기 때문에 파손된 곳이 많습니다.

그래서 베트남 화장실에는 베트남어로 “제발 변기 위에 올라가지 마세요.” 라고 경고문이 많이 부쳐져 있습니다.

만약 파손되지 않았더라도 손상된 경우가 매우 많습니다.

화장실이 어느 정도냐면, 로컬 식당에서는 화장실 가기가 겁난다는 우스갯소리가 나올 정도로요.

만약 위생에 민감하시다면 이런 베트남 변기를 사용하는데 거부감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럴 때 미리 다이소 등의 천원 마트에서 판매되는 일회용 변기 시트를 구매해서 깔고 사용하시는 게 좋습니다.

 

마스크

베트남 호치민, 하노이를 방문해보셨더라면 수많은 오토바이 떄문에 놀라신 경험이 있으실 겁니다.

전 세계에서 오토바이가 가장 많은 국가 1위로 기네스북에 등록된 만큼, 오토바이를 통한 매연이 매우 심합니다.

개인적으로 베트남 호치민에서는 방독면을 착용하고 운전을 하는 외국인을 본 경험이 있을 정도입니다.

중국과 국경을 맞대고 있는 하노이는 미세먼지의 영향도 받습니다. 미세먼지와 오토바이의 엄청난 매연을 같이겪다보면, 우리나라는 양반이구나 싶을 정도입니다.

베트남 여행 준비물 마스크
꼭 운전할때 뿐만 아니라 언제든 착용해도 됩니다. 사진 : finemask

베트남 현지에서도 마스크는 쉽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편의점에서 약 150원에 판매됩니다만, 품질이 매우 떨어집니다.

그러니 우리나라에서 판매되고 있는 일회용 황사용 마스크를 가져와 사용하시면 정말 편리합니다.

굳이 운전할 때 사용하지 않더라도, 관광을 하시면서 걸어다니실 일이 많으실텐데요 외출할 때 착용하고 다니시면 좋습니다.

호치민, 하노이 등 대도시가 아닌 지역을 방문하실 때는 오토바이 매연이 그리 심하지 않기 떄문에 마스크를 사용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임시 여권 사진

베트남에서 우리나라 여권은 VIP 신용카드처럼 취급됩니다.

우리나라 여권은 전 세계적으로 가장 파워가 강력한 여권 중 하나이며, 현지 시장에서 불법으로 매우 비싸게 거래됩니다.

그러니 베트남에서도 여권은 소매치기들의 주요 목표이기 때문에 특히 조심해서 관리해야만 합니다.

그런데 만약 베트남에서 여권을 분실하게 되면 대사관이나 영사관을 방문해 임시 여권을 발급받으셔야 합니다.

그럴 때 여권용 사진이 1매 필요한데, 베트남에서 사진관을 찾아서 여권 사진을 촬영하는 번거로움을 감수해야 합니다.

그러니 미리 여행 준비물로써 여권 사진을 1매 가지고 가시는 게 좋습니다.

84a7c2f1366972e477b1d24c3296139f7bdc8104af607fb0eb3184d48c899258d52a35384bd8bae9cbc23fdd7c4464e20205a64b32f46960beab6bef3a7672d1c189ae4a35bc069bc9c183985650cabda6dcded19eb9b00a8c0055f2c777df44
현지에서 한국 여권은 수백만원에 거래됩니다.

만약 여행자 보험을 가입하게 되면 여권 분실시 재발급 비용은 거의 모든 플랜에 기본 옵션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참고 : 왜 여행자 보험에 꼭 가입해야 될까?

 

휴대용 헤어드라이기

조금 저렴한 베트남의 숙소에 머물게 되면 헤어드라이기가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도시의 호텔은 그나마 많이 있는 편입니다만, 작은 도시의 경우가 없는 더 많으니 이미 휴대용 헤어 드라이기를 보유하고 계신다면 꼭 챙겨가시는게 좋습니다.

없으시다면 이참에 면세점에서 하나를 구매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가겨도 저렴하고 한번 구매해두면 아주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켄싱턴 락

folai laptop lock

비즈니스 차 베트남을 방문하게 되면 노트북은 반드시 들고 가실 겁니다.

보통은 베트남의 카페에서 노트북을 사용할 일이 많으실 텐데요, 노트북을 그 자리에 두고 화장실을 가거나 자리를 비우실 때 도난 위험이 매우 큽니다.

그럴 때 노트북을 가져가지 못하도록 해주는 도구가 있는데, 이를 켄싱턴락이라고 부릅니다.

쉽게 설명면 노트북과 책상이나 의자 등 기둥과 연결해 주는 도구라고 보시면 됩니다.  비용도 약 10,000원 선으로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합니다.

최근의 두께가 매우 얇은 노트북의 경우에는 이런 캔싱턴 락을 장착할 수 있는 홈이 없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니 미리 확인해보시는게 좋습니다.

 

충전기 2개

베트남에서는 특히 배터리 부족에 허덕이실 일이 많으실 겁니다.

관광지를 방문하면 사진이나 동영상도 촬영하게 되고, 평소보다 가족, 지인들에게 더 자주 연락하게 되실 텐데요,

베트남에서 휴대전화 배터리 없이 밖을 나가는 건 정말 장님이 된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구글 지도를 이용해 원하는 어디든 걸어서 쉽게 방문할 수 있고, 맛집, 관광지 정보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그랩을 이용해 콜택시를 부르면 택시보다 저렴한 가격에 어디든 이동할 수 있으니, 매우 편리합니다.

이외에도 충전기를 1개만 가지고 다니게 되었을 때 불편함이 큰데, 베트남을 3박 5일 등 짧게 방문하게 되면 중심 도시 + 주변 시외 관광지 1곳 을 방문하게 되실겁니다.

그런데 베트남 어느 도시에서 출발하던, 최소 차로 3시간 이상 가야됩니다.

사실상 이용할 수 있는 교통편은 버스, 렌트카, 택시가 전부이며 대부분의 여행객은 버스를 이용하게 되실 겁니다.

베트남의 시골 풍경을 좋아하시는 분도 계실테지만, 따분한 시간을 보내기위해 휴대폰을 사용하실 분이 많으실 겁니다.

이처럼 베터리 부족에 허덕이실 일이 정말 빈번하게 발생합니다.

그러니 가장 좋은 방법은 충전기를 두개 가져가서 항상 보조베터리와 휴대폰의 충전을 시켜두는 겁니다.

하나로 번갈아가면서 충전하다가는 결국 베터리가 부족해 호텔에서 충전이 될때까지 기다려야 될 일이 발생합니다.

개인적으로는 꼭 베트남 여행 준비물에 챙겨두시길 추천합니다.

베트남 여행 준비물 설명 - 충전기
만약 2구짜리 충전기가 있으면 훨씬 편리합니다.

 

작은 우산이나 비옷

베트남 날씨의 날씨를 간략히 표현하면, 덥고 비가 자주오는 나라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갑작스럽게 짧은시간 동안 많은 비가 내리는 스콜 현상의 영향을 받는 호치민 등 남부 지방에서는 더욱 자주 내리는데요

그래서 조금은 귀찮지만, 베트남 여행 준비물로 우산이나 우비를 추천해드립니다.

정말 뜬금없이 비가 올 경우가 많습니다. 일기예보를 그다지 신뢰할 수가 없으며 비가 그치길 무작정 기다릴 수도 있지만, 꼭 이동해야 될 때 비가 올 경우가 있습니다.

참고 : 베트남 현재 날씨를 확인하는 방법

베트남에서 우비를 구매해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우리나라에 비가 오면 길거리에 우산을 판매하는 매대가 많이 생기듯이, 베트남은 우비를 판매합니다.

가장 저렴한 우비는 우리나라 돈으로 150원이면 구매하실 수 있는 데요, 문제는 이 우비를 처음 사용하게 되면 입는 도중에 찢어질 만큼 얇습니다.

얇기를 설명하자면 우리나라 비닐봉지가 몇 배는 튼튼하고 질깁니다.

4970874850 22aa44a970 k
1회용 우비를 착용 중인 모습. 사진 : Laura Kane

게다가 조금 좋은 우비를 구매하자니 처리하고 가져 다니기가 매우 귀찮아집니다.

어디서든 쉽게 구매할 수 있는 우비와 다르게 베트남에서 우산을 판매하는 장소는 쉽게 찾을 수 없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다이소 등 천 원짜리 우산을 쉽게 살 수 있는 반면에 베트남 편의점을 방문해야 되며, 우산은 보통 5천 ~ 1만 원 이상을 주고 구매해야 합니다.

비가 금방 그치는 경우가 많고, 잠깐만 쓸 건데 우산을 사기에는 아깝게 느껴지실 분이 많으실 겁니다.

그러니 수하물에 여유 공간이 있으시다면 작은 우산 하나를 챙겨가시는 게 도움이 됩니다.

가족에게 미리 연락하기

최근에 어떻게 알았는지는 모르지만, 출국날과 맞춰서 베트남 여행객의 가족을 대상으로한 보이스 피싱이 엄청나게 많이 일어납니다.

대부분 이런 내용입니다. 베트남에서 사고 (교통사고)가 발생해 치료비가 필요하다. 그러니 빨리 몇천만원을 보내달라. 는 방식인데요,

그저 무덤덤한 아저씨가 연락오는게 아닌 정말 자칫 속을 수도 있을만큼 비슷한 나이 또래의 남성(여성)이 울면서 가족의 집전화나 핸드폰으로 연락이 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돈을 송금하기 이전에 앞서 카카오톡 등으로 연락을 해보겠지만, 베트남은 무선 인터넷이 잘 안터지는 경우가 비일비재합니다.

또한 베터리가 없어서 핸드폰이 꺼져 장시간 연락이 안 될 경우 가족을 더욱 불안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러니 베트남으로 출국하기전에 가족에게 반드시 절대로 이런 전화가 오더라도 신경쓰지 말라고 신신당부하세요.

이 게시글의 정보가 잘못되었거나 오래되었나요? 지금 제보해주세요!

댓글 남기기

댓글 정책 : 저희 기사를 읽고 의견 및 피드백을 제공해 주시는것에 대해 정말 감사합니다. 모든 댓글은 수동으로 검토되며, 스팸으로 간주되거나 홍보를 위한 댓글은 삭제됩니다.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으며 익명으로 작성 가능합니다.

잘못된 정보를 제보해주세요!

이 게시글의 정보가 최신이 아니거나 오류를 포함하고 있다면, 우리에게 알려주세요! 

여러분의 소중한 피드백은 베트남을 방문하는 사람들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