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현재 날씨를 자세히 확인하는 방법

베트남을 방문하기 전에, 베트남의 현재 날씨에 대한 확인은 필수적이라고 생각합니다.

현재 날씨를 바탕으로 베트남 여행 준비물을 구성하거나, 날씨에 따라 관광 (여행)이 불가능한 곳이 있기 때문이지요.

호치민을 중심으로 한 남부는 날씨의 변화가 적기 때문에, 1년 내내 언제 방문하셔도 별로 상관없지만, 하노이를 중심으로한 북부는 겨울에는 몹시 추으며, 다낭 등 남부는 우기에는 관광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베트남 현재 날씨 확인

아래 소개하는 두가지 홈페이지는 베트남의 현재 날씨를 확인하는데 매우 편리합니다.

비록 한글이 아닌 영어입니다만, 날씨 표시는 주로 아이콘으로 나와 있으며, 기온 등은 영어와 상관없이 알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야후 날씨

베트남 현재 날씨를 확인할 수 있는 야후 날씨의 사진
F(화씨)로 되어 있다면 C를 눌러 섭씨로 변경 가능합니다.

베트남에서는 한국에서는 이미 철수한 야후 (Yahoo)를 아직도 많이 이용합니다. 야후 메신저를 사용하는 사람들도 많구요. 그래서 베트남 현재 날씨를 확인할 때 야후를 이용하면 좋습니다. 

야후에서 제공되는 기상 자료는 “AccuWearther”의 기상 자료를 바탕으로 하는데 AccuWearther는 190개 이상의 기상 예측 모델을 활용해 전 세계의 날씨를 제공하는 가장 유명한 날씨 웹사이트입니다.

한국어가 지원되지는 않지만, 영어가 지원되기 떄문에 쉽게 현재 날씨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시간대별 현재 날씨 및 일출과 일몰 시간. 그리고 풍속, 습도 등 베트남 현재 날씨에 대해 꽤 자세히 알 수 있으며 +5일, +10일의 일기예보를 제공합니다. 

아래는 하노이, 다낭, 호치민의 현재 날씨를 확인할 수 있는 링크입니다. 클릭하시면 바로 이동하며 사이트 내에서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베트남 기상청

베트남 기상청 홈페이지의 사진
베트남 기상청 홈페이지

베트남의 현재 날씨에 대해 야후보다 더 정확히 알고 싶다면, 베트남 기상청 홈페이지를 방문해보는게 가장 좋을 듯 합니다.

그러나 이 베트남 기상청 홈페이지는 업데이트가 되면서 기존에 지원되면 영문 홈페이지가 사실 상 사용이 불가능한 상태입니다.

영문 홈페이지가 작동은 하지만, 일기예보를 확인 하면 오류가 발생해 오로지 베트남어 홈페이지만 이용해야 됩니다.

그래도 정부에서 공식 운영하는 기상청인만큼, 더 정확하다고 볼 수 있으며, 야후에서 지원하지 않는 베트남의 작은 도시들까지 현재 날씨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베트남 현재 날씨뿐만 아니라 +10일까지의 일기예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래의 링크는 하노이, 다낭, 호치민의 현재 날씨입니다. 링크를 클릭하시면 바로 이동하며, 홈페이지 내에서 검색이 가능합니다.

비록 베트남어로만 제공되지만 온도와 강우량 등을 아이콘으로 표시되어 있어서 알아보는데 불편함은 없습니다.

베트남 기상청의 날씨 확인 화면
사용하기 편리하진 않지만, 갱신도 자주되고 크롬을 이용해 번역하면 사용하는데 어려움은 없습니다.
출처 & 참고
  1. https://freakonomics.com/2008/04/how-valid-are-tv-weather-forecasts/[][]
2023.10.26 7:07:07

이 게시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을 선택해 기사를 평가해주세요!

게시글이 도움을 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이 게시글이 개선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어떤 점이 부족하다고 느끼셨나요?

이 게시글의 정보가 잘못되었거나 오래되었나요? 지금 제보해주세요!

댓글 남기기

댓글 정책 : 저희 기사를 읽고 의견 및 피드백을 제공해 주시는것에 대해 정말 감사합니다. 모든 댓글은 수동으로 검토되며, 스팸으로 간주되거나 홍보를 위한 댓글은 삭제됩니다.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으며 익명으로 작성 가능합니다.

잘못된 정보를 제보해주세요!

이 게시글의 정보가 최신이 아니거나 오류를 포함하고 있다면, 우리에게 알려주세요! 

여러분의 소중한 피드백은 베트남을 방문하는 사람들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